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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0여 개 난립 ESG 지표 혼란 줄인다…'K-ESG 가이드라인' 발표 2021-12-01 11:00:08
민간평가단을 구성해 희망 수출기업에 대해 평가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성과를 나타내는 기업에는 수출 관련 마케팅, 전시회, 수출보험 우대 등 체감도 높은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ESG 우수 수출기업을 육성함으로써 새로운 수출 동력을 확보하고 우리 기업의 글로벌 공급망 편입의 불확실성을...
LG전자, 2021 한국IR대상서 '대상' 영예 2021-10-14 13:46:25
기관투자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결정된다. LG전자는 주요 경영진이 정기적으로 애널리스트들과 만나 회사의 사업 방향성과 현황을 공유하고 시장의 의견을 듣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도 다양한 비대면 방식을 활용해 애널리스트, 기관투자가 등과 활발하게 소통하며 기업...
경기 광주도시관리공사, 2019년부터 2021년까지 행안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공기업' 선정 2021-09-08 14:25:11
행정안전부의 '2021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우수공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발표했다. 이는 2019년, 2020년에 이어 3년 연속 선정된 것이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72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경영평가를 진행했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행정안전부가 대학교수, 공인회계사 등 전문가로 평가단을 구성하고...
정부, 안전등급 '미흡' 이하 33개 공공기관 제도개선 여부 점검 2021-09-03 10:00:04
있다. 개선 권고 이행실적을 평가할 평가단은 산업안전보건공단 공공기관평가실장이 실무단장을 맡고, 이 트레이너들이 위원으로 참여하게 된다. 평가단은 사전 인터뷰와 현장 검증 등을 거쳐 다음달 30일 부처 합동 안전점검 회의를 열고 평가 결과를 확정할 계획이다. 조기 중간평가를 희망하는 기관에 대해서는 평가...
경영등급 D 이하 공기관, 성과급 못 받는다 2021-09-01 17:27:18
경영평가 개편방안’을 발표했다. 공공기관 경영평가는 매년 교수·회계사·변호사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공기업과 준정부기관의 경영관리, 주요사업 실적을 평가하는 제도다. 기재부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의 땅 투기 사태와 2020년도 경영평가 계산 오류 사고 등을 계기로 1984년 도입된 경영평가 시스템을 전...
삼성, '탄소·물·폐기물 저감' 英정부 인증…전 사업장에 친환경 바람 2021-09-01 15:38:10
소비자가 평가단으로 참여해 친환경성과 상품성을 갖춘 제품을 선정한다. 삼성전자는 ‘올해의 녹색상품’을 11년 이상 수상한 기업에만 자격을 주는 ‘녹색마스터피스상’을 수상해 녹색경영 활동을 인정받았다. 또 △갤럭시S21 △Neo QLED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등 12개 제품이 ‘올해의 녹색상품’에...
종합평가 '미흡' 공기업 성과급 못받는다…윤리경영 배점 3→5점 2021-09-01 10:00:00
종합평가 '미흡' 공기업 성과급 못받는다…윤리경영 배점 3→5점 LH 땅 투기 사태 처럼 중대 위반시 '0점' 처리 (세종=연합뉴스) 김다혜 기자 = 경영평가에서 '미흡' 이하(D·E)의 종합등급을 받은 공공기관은 개별항목에서 좋은 등급을 받더라도 임직원 성과급을 받지 못하게 된다. 기획재정부는...
이젠 사회공헌도 경쟁력…환경·사회 최우선 과제로 2021-07-26 15:55:28
시대에는 환경·사회적 가치를 기업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내건 기업이 글로벌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하는 ‘2021 사회공헌기업대상’은 사회공헌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에 주는 상이다. 사회공헌 활동 모범 기업을 선...
대학 선후배, 나란히 유엔 고위직 올랐다 2021-07-22 17:44:22
맡고 있다. 공기업·준정부기관 경영평가단장, 환경부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공공기관 운영위원, 지방자치단체 국제화재단 수석전문위원을 지내는 등 행정·정책 분야에선 손꼽히는 전문가다. 2001년 행정고시 45회로 기재부에 발을 들인 이 과장은 세제실 조세정책과, 국제조세과, 부가가치세과, 소득세제과 등에서 약...
삼성전자서비스, 가전·휴대폰 AS 품질 1위 자리 지켜 2021-07-21 08:23:30
평가단이 고객과 동일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평가를 진행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애프터서비스 부문에서 가전은 11년, 휴대전화는 10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 삼성전자[005930]는 앞서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도 가전, 휴대전화, 컴퓨터 애프터서비스 부문 1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