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아, AI 기반 고객센터 구축…"고객 만족도 높일 것" 2025-04-13 09:36:20
문의에는 자동으로 응대한다. 고객 문의 내용을 분석해 최적의 상담원에게 연결해주는 역할도 한다. 다만 상담원 근무 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에서 오후 6시까지다. 아울러 기아는 기존에 12개 사업별로 분산돼있던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080-200-2000'으로 통합했다. 통합 상담 시스템을 통해 단순 문의, 일반...
파파존스·월마트도 AI로 업무 효율 '쑥'…"고객 경험 혁신해야" 2025-04-10 09:30:17
"상담원은 단순히 문제를 해결하느라 전화를 붙잡고 있는 게 아니라 고객에게 밀접한 세일즈(판매)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유통 및 패스트푸드 업체들도 AI를 활용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 케빈 바스코니 파파존스 최고 기술·데이터 책임자는 "주문부터 배송까지 더 나은 고객 여정을 선사해야...
페르소나AI, SKT 자회사 PS&M에 AICC 도입…61.7% 전환 성공 2025-04-09 09:00:10
전화 연결 업무 부하를 줄였다. 모든 문의가 상담원에게 이어지던 업무 구조도 개선했다. 기존에는 단순 및 반복 문의까지 모두 전화 상담으로 연결되면서 업무 효율성이 떨어지고, 상담 대기 시간이 길어져 고객 만족도에도 영향을 미치는 상황이었다. 이에 페르소나AI는 자체 개발 엔진 기반의 AI 챗봇 ‘소나 챗’과 콜...
나만 쏙 빼고 주간회의 진행…괴롭힘 아닌가요? 2025-04-08 17:37:26
상담원을 찾았습니다. 고충상담원이 확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행위1. B팀장이 A를 제외한 다른 직원들만 데리고 주간 회의를 진행 #행위2. B팀장이 주간회의에서 A의 말을 끊으며 “가만히 있어”라고 함 #행위3. 특정 프로젝트 리더인 C차장이 A의 의견을 묵살하고 다른 직원의 의견만 수용 #행위4. D와 E가...
시스코, AI 맞춤 보안 솔루션 공개…"CX 시장 판도 바꿀 것" 2025-04-03 14:57:53
고객경험(CX) 전문 솔루션이다. AI와 인간 상담원이 결합된 방식이다. 실시간 대화를 AI로 분석해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응답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사의 응대 시간을 단축하고 해결을 자동화한다. 코벤트리 디렉터는 “새로운 모델을 통해 세계 CX 시장의 판도를 완벽히 바꿀 것"이라고 자신했다. 코벤트리에 따르면...
코로나 화상회의 특수 누렸던 '줌'…놀라운 근황 공개됐다 2025-04-03 12:26:20
이제 실제 상담원과 연결되기 전 자연스럽게 답변하는 걸 넘어 상담원에게 최적의 답변을 제안해주기도 한다”고 말했다. 줌은 최근 AI 컴패니언에 일정 관리·문서 작성·영상 생성 등 45가지 기능에 특화한 에이전트 기능을 추가했다. AI가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끌어올리는 걸 넘어 자사가 강점을 가진 ‘협업’을...
“퇴직연금 2.0 시대…가입보다 효과적인 ‘인출’이 중요” 2025-04-01 09:52:31
마블(M-able)’에서 상담 예약을 하면 전문 상담원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직접 전화해 맞춤형 연금 상담을 제공한다. 고객센터 연결 대기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박 대표 “미래에셋증권은 ‘고객의 성공적인 자산 운용과 편안한 노후에 기여한다’는 핵심...
'해킹'으로 전화 이용정지된다면?…온라인피해365센터 사례보니 2025-03-31 11:07:24
이용정지된다면?…온라인피해365센터 사례보니 방통위, 상담원이 꼽은 주요 사례 정리해 상담 사례집 발간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지난 한 해 '온라인피해 365센터'에 접수된 상담 건 가운데 주요 피해 사례 60건을 선정해 사례집으로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
"비빔밥 먹고 뇌졸중 증상이 왔다는데"…자영업자 '황당' 2025-03-30 11:27:00
왔다'고 신고했는데 연결해도 되느냐"는 전화를 받았다. 상담원조차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당황했다'고 했다는 것. A 씨의 전화를 받은 고객 B 씨는 "비빔밥을 먹고 뇌졸중 증상이 생겼다. 음식에 뭘 넣은 거냐"고 물었다. A씨가 재료를 설명한 뒤 "비빔밥이 10개 넘게 나갔는데 문제 생긴 손님은 한명도 없었...
한국기업지원랩, 중기중앙회와 협력… 중소기업사업공제기금 운용 나선다 2025-03-27 18:05:10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전문 상담원과의 맞춤형 상담을 통해 업종 특성에 맞는 금융 솔루션을 빠르게 마련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기업지원랩에 문의하면 된다. 한국기업지원랩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문직 자영업자들이 쉽게 공제기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간편 가입과 맞춤형 상담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