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휴고보스, 2분기 영업이익 42% 감소…업황 부진 탓 2024-08-02 00:01:17
3,900만 유로를 기록했다. 인플레이션에 타격을 입은 쇼핑객들이 디자이너 패션에 대한 지출을 줄임에 따라 매출 감소와 마진 압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다니엘 그리더(Daniel Grieder) 휴고보스 최고경영자(CEO)는 성명을 통해 "대부분의 시장에서 소비자 심리가 약해지면서 업계 전반에 걸쳐 성...
9월 신학기 지출, 2023년 최고 수준보다 줄어들 것 [인베스팅닷컴] 2024-08-01 13:40:01
특히 코나그라 CEO는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쇼핑객들이 “가치 추구적 행동”을 보인다고 보고했다. 그리고 얼마 전에는 LVMH(루이비통모에헤네시) 및 프랑스 명품 제조업체인 케링(Kering)과 같은 일부 고급 브랜드가 전 세계적으로 매출이 감소했다고 보고했다. 소매판매, 특히 이커머스에서 강세 그럼에도 불구하고...
LVMH도 中 소비 둔화 타격…아시아 매출 14% 감소 2024-07-24 15:27:02
감소했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부유한 중국 쇼핑객들은 해외에서 명품을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특히 일본을 선호해 일본 지역 매출은 57% 급증했다”고 전했다. 엔화 약세를 활용해 고가품을 구입한 것이다. LVMH의 상반기 영업이익은 107억유로로 시장 예상치를 밑돌았다. 주력 상품인 패션과 가죽제품 부문...
'중국 시장 부진'에 LVMH 2분기 실적 둔화…시장기대 하회 2024-07-24 09:43:40
중국의 명품 수요에 대한 우려가 커졌다. 다만 중국 쇼핑객들은 해외, 특히 엔화 약세의 일본에서 명품을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일본의 매출이 57%나 급증했다. 주력상품인 패션과 가죽제품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1%, 6% 감소했다.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도 107억 유로(약 16조1천억 원)로...
英, 6월 소매판매 둔화…날씨 영향 커 2024-07-20 01:21:54
것으로 예측했다. 예상 밖의 추운 날씨로 인해 쇼핑객이 둔화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소비자 시장 업계 전문가인 Lisa Hooker는 "봄과 초여름의 더 시원하고 습한 날씨와 총선 이전 기간의 장기적인 불확실성이 결합되어 쇼핑객들이 계절 상품 구매와 장기적인 고액 구매를 모두 의욕을 잃은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아마존 "프라임데이 대박 AI 챗봇 덕분" 2024-07-19 09:13:07
챗봇 '루퍼스'(Rufus)가 쇼핑객들의 쇼핑에 도움을 줬다고 설명했다. '루퍼스'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제품을 추천해 주는 AI 챗봇으로, 이번 행사를 앞둔 지난주부터 모든 미국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자상거래 데이터 연구 업체인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는 이틀간 '프라임...
아마존 7월 할인 행사 매출 "역대 최대…AI 쇼핑 챗봇 도움" 2024-07-19 08:42:26
챗봇 '루퍼스'(Rufus)가 쇼핑객들의 쇼핑에 도움을 줬다고 설명했다. '루퍼스'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제품을 추천해 주는 AI 챗봇으로, 이번 행사를 앞둔 지난주부터 모든 미국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자상거래 데이터 연구 업체인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는 이틀간 '프라임...
"중국이 설마 이럴 줄은"…몇 달 사이 '276조' 날아갔다 2024-07-18 00:44:21
주자나 푸스는 올 여름 파리 올림픽으로 유럽 주요 지역에서 쇼핑객이 끊겨 사치품 브랜드 매출은 더욱 줄어들 것이며, 주가 회복도 늦어질 수 있다고 밝혔다. 분석가는 올해 사치품 업계 전체의 성장률이 평균 4%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하반기에는 7%로 소폭 회복될 것으로 내다봤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아마존 7월 대규모 할인 행사 매출 전년 대비 10.5%↑ 전망" 2024-07-16 03:52:33
"쇼핑객들이 이번 주 아마존의 프라임 데이 이틀간 행사에서 약 140억 달러(약 19조4천억원)를 지출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이는 어도비가 추정한 지난해 프라임 데이 기간 매출 127억 달러보다 10.5% 늘어난 수치다. 지난해에는 2022년 때보다 6.1% 증가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아마존은 프라임 데이의...
"5년째 수천만원 쓰고도 실패"…명품족 목매는 '에르메스 게임'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7-15 14:00:02
고급 브랜드의 최고 쇼핑객(VIP 고객)은 할인이나 초청 행사 등 독점적인 모임나 사기 어려운 한정 제품에 대한 구매 기회를 얻는 것으로 보상을 받는다. 루이비통도 퍼렐 윌리엄스의 남성복 컬렉션에서 가장 값비싼 품목을 사려면 확보하려면 앞서 다른 품목을 몇가지 구매해야 한다. 샤넬의 경우 인기 제품 일부는 V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