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시래의 트렌드 NOW] 디지털 마케터의 체크리스트 2023-05-07 17:40:24
옆에 있다면 굳이 시끄럽고 고집 센 대행사 사람을 써가며 마케팅을 시킬 이유가 없다. 마케팅은 시대와 호흡한다. 전쟁터는 스마트폰이다. 첫째, 보통 사람들이 주인공이다. 입소문의 진원지는 셀럽이 아니다. 거리를 걷는 사람들이다. 때 묻지 않은 보통 사람의 조언이 유명인의 분칠한 권유보다 훨씬 믿을 만하다....
네이버 "AI가 카페글 분석해 맞춤 광고" 2023-05-02 17:40:54
절반을 차지하는 핵심 수익원이다. 네이버는 카페 광고를 통해 AI의 가능성을 테스트한 뒤 적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미국 등 해외에서도 챗GPT 같은 생성형 AI를 매출과 수익으로 연결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네이버, AI로 광고 매출 증대 노려2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최근 온라인 광고 상품인 ‘커뮤니케...
회사 다니다 SNS에 올린 그림 '대박'…"이젠 월급 5배 벌죠"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04-23 07:00:01
광고 대행사 온라인 커머스 담당으로 일했습니다. 그러다 코로나로 회사가 어려워졌죠. 회사만 믿고 있다간 안 되겠다 싶어 SNS에 취미로 그림을 올렸는데 반응이 좋았습니다. 충분히 먹고 살 수 있겠다 싶어 2년 전 퇴사 후 본격적으로 N잡러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Q. 어떻게 크리에이터를 시작하게 됐나요. "인스타로...
플랜원컴퍼니, '2023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서비스 온라인마케팅 부문 대상 수상 2023-04-13 08:57:05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서비스(온라인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은 각 분야를 대표하는 브랜드들의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 고객만족도 등을 검증해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고 우수 브랜드들의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광고만으론 살아남지 못해'…이노션, 캐릭터 사업 시동 2023-04-06 17:28:07
키운다는 전략을 세웠다. ○종합광고대행사의 첫 IP 사업이노션은 토끼 모양의 캐릭터 ‘보스토끼’를 6일 선보였다. 국내 종합광고대행사가 자체 개발 IP에 기반한 캐릭터를 선보인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해당 캐릭터를 적용한 상품도 함께 출시해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이노션은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명동...
"먹고살기 힘들어"…막걸리 만든 광고 회사의 속사정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4-06 14:16:29
접촉 중이다. 디지털 광고시장 규모가 확대되는 것도 IP 사업에는 호재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온라인 광고 집행금액은 2019년 6조5219억원에서 2022년 7조9227억원으로 21.5% 불어났다. 올해는 8조8377억원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노션은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케팅에도 해당...
온라인 광고대행사 단연, 강동꿈마을에 기부 행사 진행 2023-04-04 10:48:42
온라인 종합 광고 대행사 '단연'이 지난 30일, 강동꿈마을에 기부금을 전달하며 아이들의 봄 나들이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봄 나들이를 통해 강동꿈마을 아이들은 일일 롯데월드 관람과 간식, 식사를 지원 받았으며, 미취학 아동의 경우 키즈카페를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단연 강호진 대표는 "어려운...
"가계약 됐다더니 열흘째 급매"…부동산 미끼광고 201건 적발 2023-03-29 11:00:02
매물 광고를 보고, 주소지 건축물대장을 떼어봤더니 등록된 건축물이 아예 없는 경우도 있었다. 국토부는 분양대행사 등 무자격자가 온라인에 올린 매매·전세 알선 광고를 조사해 불법으로 의심되는 광고를 게재해온 10개 분양대행사와 관계자 29명에 대해선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이들이 온라인에 올린 광고 8천649건...
"사업 망하고 우울증"…20대 청년, 2년 만에 대박난 비결 [방준식의 레저 스타트업] 2023-03-25 07:00:05
창업에 도전했습니다. 2019년 검증된 광고대행사 중개 플랫폼에 뛰어들었지만 여러 시행착오와 외주업체와의 마찰로 사업 운영이 불가능해졌습니다. 심한 우울증과 번아웃에 시달렸죠. 번아웃을 극복하기 위해 저만의 루틴을 만들었습니다. 매일 아침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 물한잔 마시는 것부터 시작했고 점차 늘려갔죠. ...
헤이데이미디어, 고객사 지속 성장 위한 ‘그로스 마케팅 솔루션’ 도입 2023-03-10 14:59:02
있다”며 “고객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전달하고 장기적인 마케팅 플랜을 구축해 소비자들의 최종 의사결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설립 4년째를 맞는 헤이데이미디어는 IMC와 온라인마케팅, 전략컨설팅, 언론PR, 영상제작 등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