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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영웅이 전부 아니다"…청호나이스 호실적 마케팅 비법 2022-11-17 08:54:33
식기세척기와 비데, 연수기, 제습기, 화장품 등을 상품군에 추가하면서 다변화 전략을 구사한 것이 제대로 통했다는 평가다. 상황 1 정수기 한 우물만 파던 청호나이스 도전 1 제품 다변화 전략 성공청호나이스의 성장세를 논할 때 가장 중요하게 언급되는 부문이 제품 다변화 전략이다. 기존 '렌털' 중심의 사업...
"신세계인터내셔날, 경영 효율화로 이익 증가세"-메리츠 2022-11-08 08:12:52
나빠졌다"면서도 "수입브랜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에서 반등이 나타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생활용품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를 23억원 줄였다"며 "프리미엄 비중을 확대하고, 임대 계약을 변경한 영향"이라고 말했다. 그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금리 인상과 소비력 약화, 리오프닝...
중국시장 부진에 아모레퍼시픽그룹 3분기 영업이익 36.2%↓(종합) 2022-10-31 17:45:45
아모레는 다만 국내 이커머스 채널의 화장품 매출은 10% 이상 증가하는 등 디지털 전환 성과를 보인다고 언급했다. 해외 사업 매출은 3천348억원으로 12.8% 감소했고 92억원의 영업손실을 내면서 적자 전환했다. 중국 소비 둔화로 아시아 지역 매출이 22% 감소했기 때문이다. 아시아 매출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50%...
휴엠앤씨 상장유지 결정…11일부터 주식 거래 재개 2022-10-07 16:35:55
동안 체질 개선에 힘썼다는 설명이다. 지난 7월 1일 휴베나를 흡수합병하며 ‘헬스케어 토탈 부자재 기업’으로 출사표를 던지기도 했다. 중장기적으로 휴엠앤씨는 화장품 부자재 사업과 의료용기 포트폴리오를 연계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CDMO, OEM·ODM 시장에서 헬스케어 산업을 리드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준철...
[단독]'1세대 K뷰티' 미샤 판다…IMM PE '눈물의 손절' 나서 2022-09-15 16:18:05
유통업체인 제아H&B와 기능성 화장품 업체인 지엠홀딩스 등 중소형 화장품사들을 인수하는 볼트온으로 탈출구를 찾았지만 별다른 시너지를 보지 못했다. 소비자들이 점차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 현상이 짙어지고, 온라인을 통한 구매가 일상화되면서 중·저가, 오프라인 위주의 사업구조였던 에이블씨엔씨 부진은...
중국, 대규모 무역박람회 개최…한국 헬스케어·뷰티제품 인기 2022-09-01 16:38:34
무역협회 관계자는 "중국인들은 각종 화장품을 비롯해 샴푸와 보디로션 등 뷰티 용품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며 "어린이 관련 각종 생활용품도 구입하고 싶다는 사람이 많았다"고 전했다. 관광공사가 마련한 한복 입기 체험은 중국 젊은 여성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았다. 중국인들은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한국의 가을...
관광상품 팔고, 중고거래 연결…살 길 찾아 나선 名品 플랫폼 2022-08-04 17:18:38
화장품과 향수 판매 비중을 높여 명품 구입의 심리적 부담도 줄이고 있다. 트렌비는 중고 명품 플랫폼으로 체질을 바꾸고 있다. 네이버의 ‘크림’이나 무신사의 ‘솔드아웃’처럼 개인 간 명품 거래를 도와주고 수수료를 받는 방식이다. 플랫폼 3사는 작년에 폭발적으로 증가한 광고비도 줄이는 추세다. 발란과 머스트잇은...
"엎친데 덮쳤다"…K뷰티 쌍두마차 '후' '설화수' 실적 직격탄 2022-05-11 18:56:06
화장품) 사업이 부진했다. 증권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1분기 LG생활건강 매출과 영업이익 컨센서스(전망치 평균)는 1조9938억원, 3380억원이었다. 화장품 사업을 담당하는 뷰티 사업부 1분기 매출과 영업익은 각각 39.6%, 72.9% 급감한 1조1585억원과 2542억원을 기록했다. 대표 브랜드 '후' 매출이...
"마스크만 벗으면…" 실적 기대, 볼 빨간 아모레퍼시픽 2022-04-28 17:17:32
위해 올해 △강한 브랜드 △디지털 대전환 △사업 체질 혁신 등 3대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설화수의 ‘자음생’ 등 브랜드 파워를 높이기 위한 대표 상품을 키우는 데 집중하기로 했다. 기능성 화장품, 웰니스(건강과 행복의 합성어) 등 잠재력 있는 사업도 확장할 계획이다. 실적 부진에도 아모레퍼시픽 주가는 9.2% 상승...
`M&A 큰손` 된 유통 공룡…반격 시작되나 2022-04-05 19:36:05
역시 화장품이나 패션, 미술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몸집을 키우고 있습니다. 인수를 위해 최대 수조 원에 달하는 비용을 써가며 재무부담 우려에도 각자의 영역을 다지는 데 속도를 내는 모습입니다. <앵커> 굵직한 베팅이 이어진 만큼 누가 먼저 인수기업과의 시너지 창출에 성공할지가 관건일 텐데요. 어떻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