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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보] 9월 소비자물가 2.1% 상승…가공식품 4.2%·수산물 6.4%↑ 2025-10-02 08:00:31
전체 물가를 0.36%포인트(p) 끌어올렸다. 특히 빵(6.5%), 커피(15.6%) 등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축산물과 수산물도 각각 5.4%, 6.4% 오르며 물가 상승세를 견인했다. 자주 구매하는 품목 위주로 구성돼 체감물가에 가까운 생활물가지수는 2.5% 올랐다. 전달(1.5%)보다 상승 폭이 크게 확대됐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정부 "장애 전산시스템 647개 중 101개 가동"…복구율 15.6% [종합] 2025-10-01 16:10:27
1일 파악됐다. 장애 엿새째 복구율은 15.6%로, 작업 성과가 더디다는 평가가 나온다. 김민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차장(행정안전부 차관)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연 브리핑에서 이런 복구 현황을 전하며 "(전소된) 7-1 전산실의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을 위한 민관협력형 클라우드 업체가 선정돼 장비 입고를...
헤지펀드 美증시 동조화…헤지펀드 고객들 주의보 2025-09-30 22:17:36
관리하고 있다. 올들어 S&P 500 지수가 15.6% 상승하면서, 많은 전략 펀드들이 주식 시장의 전반적 상승세를 따라 잡았다. 그러나 업계 관계자들은 헤지펀드가 올해는 높은 수수료를 올리기 어려웠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헤지펀드가 받는 높은 수수료는 시장 평균 수익률을 얼마나 초과했는지 (알파)에 따라 결정된다....
팔린 뒤에도 못 거둬…폐기 수입식품 회수율 13% 2025-09-29 05:53:00
캐나다로 19.3%였다. 이탈리아는 17%였으며 중국과 미국은 각각 15.6%와 10.4%를 기록했다. 반면 일본은 0.5%로 유일하게 1%를 밑돌았다. 일본 건강기능식품 회수율은 0.3%에 그쳤다. 미얀마도 1.5%로 상대적으로 낮았다. 이에 따라 폐기 대상 수입식품의 회수율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대책이 요구된다. 서미화 의...
"옷이 팔리네?"…소비심리 회복 조짐 2025-09-28 14:08:04
작년 동기보다 15.6% 감소했으나, 추석 특수가 이연되며 매출 증가세도 늦게 나타날 것으로 관측된다. 편의점은 점포 수 축소 등 구조조정이 진행되는 데다 소비쿠폰 지급으로 지난 7월부터 실적 개선 조짐을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비용 절감과 소비쿠폰 효과가 맞물리면서 3분기 실적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옷이 팔린다' 소비심리 꿈틀…백화점, 3분기 '깜짝실적' 기대 2025-09-28 07:01:01
동기보다 15.6% 감소했다. 그러나 추석 특수가 이연되며 매출 증가세도 늦게 나타날 것으로 관측된다. 편의점은 점포 수 축소 등 구조조정이 진행되는 데다 소비쿠폰 지급으로 지난 7월부터 실적 개선 조짐을 보인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는 "이달에는 2차 소비쿠폰 지급 효과가 매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구조조정으로...
지역경제 성장률 2분기 연속 0%대…건설업 10%대 감소 지속 2025-09-26 12:00:05
들어서는 두 자릿수 감소폭이 이어지고 있다. 권역별로는 대경권(-18.5%), 호남권(-15.6%)의 감소폭이 두드러졌고, 수도권(-9.5%)과 동남권(-8.1%), 충청권(-8.0%)도 모두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시도별로는 대구(-20.3%), 전남(-18.1%), 경북(-17.5%), 제주(-17.2%), 광주(-15.3%), 세종(-15.2%) 등 순으로 감소 폭이 컸고,...
소비심리 살아나나…백화점 매출 두 달째 증가 2025-09-25 17:07:16
달째 증가세다. 대형마트(-15.6%), 편의점(1.1%), 기업형 슈퍼마켓(SSM, -5.9%) 등 다른 오프라인 유통 업태와 비교해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통상 소비심리가 살아날 때 구매가 눈에 띄게 느는 명품 브랜드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명품이 주축인 ‘해외 유명 브랜드’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2.4% 늘어 모든 품목 중...
'늦은 추석'에 대형마트 울상…편의점은 활짝 2025-09-24 11:44:57
편의점(1.1%) 매출은 소폭 증가했으나 대형마트(-15.6%)와 SSM(-5.9%) 매출이 상대적으로 많이 감소했다. 올해 추석이 작년보다 19일 늦어 식품군을 중심으로 대형마트와 SSM 매출이 크게 준 것으로 산업부는 분석했다.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처인 편의점은 2개월 연속 작년 동월 대비 매출이 증가했다....
늦은 추석에 8월 대형마트 매출↓…'소비쿠폰 특수' 편의점은 ↑ 2025-09-24 11:00:07
증가했으나 대형마트(-15.6%)와 SSM(-5.9%) 매출은 상대적으로 많이 감소했다. 산업부는 올해 추석이 작년보다 19일 늦어 식품군을 중심으로 대형마트와 SSM 매출이 크게 준 것으로 분석했다. 소비쿠폰 사용처인 편의점은 2개월 연속 작년 동월 대비 매출이 증가했다. 백화점의 경우 '늦은 추석' 영향으로 식품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