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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반응] 정보유출 대책 예의주시‥`영향 미미할 것` 2014-01-22 10:42:09
재발급 지원 등에 만전을 기하는 모습이다. 국민은행은 본점인력 1천명을 영업점으로 급파했고, 농협은행은 영업점 인력충원과 함께 일부 고객이 몰리는 영업점에 한해 카드 재발급 업무를 21시까지 연장했다. 농협은행은 또 김주하 은행장 주관으로 비상대책위원회를 열고 모든 내부 행사를 전면 중단하기로 했다. 당초...
카드3社 재발급·해지 요청 200만건 넘었다 2014-01-22 10:39:30
접수한 카드 재발급·해지건수가 22일 오전 200만건을 넘어섰다. 이날 카드 3사에 따르면 전날까지 카드 재발급 신청은 NH농협카드(55만8천건),KB국민카드(28만7천건), 롯데카드(25만4천건) 순으로, 총 110만여건을 기록했다. 카드 해지(탈회 포함) 신청건수는 KB국민카드가 전날까지 38만6천건이고 전날 오후...
현오석 "카드사에 징벌적 과징금 매긴다"(종합3보) 2014-01-22 10:09:32
재발급·해지 등 필요한 절차를 신속히 진행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이번 사태의 원인과 책임 소재를 명백히 가려 관계자에게 엄정히 책임을묻겠다고 밝혔다. 그는 "금융 소비자도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에서부터 신중해야 한다"며 "우리가다 정보제공에 동의해줬지 않느냐"고 지적했다. 정부는 이날...
[금융권반응] 농협, 후선직원 1천여명 영업점 긴급 투입 2014-01-22 09:58:59
투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인력지원은 범 농협 차원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은행 소속 직원 400명 뿐만 아니라, 카드센터 직원 200명, 농협중앙회 직원 490명이 동원됐다. 투입된 직원들은 각 영업점에서 카드고객 재발급 안내 및 서류 접수 등 영업점 직원들을 돕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농협은 추후 상황에 따라...
[정부대책] "카드해지하면 개인정보 즉시 삭제" 2014-01-22 09:52:44
고객정보 공유를 제한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22일 오후 최종 조율된 종합대책을 발표하고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실행에 들어갈 방침이다. 이와함께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24시간 가동되는 대책반을 설치해 카드해지,재발급 등 진행상황과 피해방지대책 등을 적극적으로 알릴...
[전문가에게 듣는다] 오희국 정보보호학회장 "금융정보 유출 사건, 해킹보다 심각" 2014-01-22 09:35:36
수 있을까 싶다."- 정보 유출 여부 확인 후 카드 재발급 숫자가 엄청나다.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데."저도 궁금해서 조회해 봤더니 개인정보가 다 털렸더라. (웃음) 국민카드를 사용 안 한 지 10년쯤 됐는데도 정보가 유출됐다. 공식 발표는 '개인정보가 유출은 됐지만 유통은 되지 않았다' 이렇게 나오는데 사람들이...
[정부대책] 현오석 "개인정보유출, 책임 엄정히 묻겠다" 2014-01-22 09:26:02
검찰 수사와 감독당국의 점검 결과 개인정보의 추가 유통과 정보 유출로 인한 2차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있됐지만, 고객 피해가 발생하면 전액 보상토록 하고, 원하는 고객에게 카드 재발급·해지 등 필요한 절차를 신속히 진행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특히 이번 사태의 원인과 책임 소재를 명백히 가려 관계자에게 엄정히...
현오석 "고객정보유출 책임 엄정히 묻겠다"(종합2보) 2014-01-22 08:54:11
피해는 전액 보상토록 하고 원하는 고객에게 카드 재발급·해지 등 필요한 절차를 신속히 진행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이번 사태의 원인과 책임 소재를 명백히 가려 관계자에게 엄정히 책임을묻겠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이날 논의를 거쳐 금융회사 고객정보 유출방지대책을 확정, 발표하고 안전행정부 산...
현오석 "카드사 정보유출, 송구스럽다" 2014-01-22 08:27:54
하고 원하는 고객에게 카드 재발급·해지 등 필요한 절차를 신속히 진행하겠다"고 약속했다.정부는 이날 논의를 거쳐 금융회사 고객정보 유출방지대책을 확정, 발표하고 안전행정부 산하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서 개인정보 보호 실태를 재점검해 근본적인 재도 개선방안도 내놓기로 했다.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현오석 "고객정보유출 책임 엄정히 묻겠다"(종합) 2014-01-22 08:27:44
피해는 전액 보상토록 하고 원하는 고객에게 카드 재발급·해지 등 필요한 절차를 신속히 진행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이번 사태의 원인과 책임 소재를 명백히 가려 관계자에게 엄정히 책임을묻겠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이날 논의를 거쳐 금융회사 고객정보 유출방지대책을 확정, 발표하고 안전행정부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