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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뛰는 기업들] SK '不進不生' 외치며 10년…수출기업 넘어 기업가치 300조 도전 2014-05-13 07:01:00
정제마진을 높여 수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중동·아프리카보다 러시아에 고염분 원유가 많은데, 유수분리 기술로 저렴하면서도 운송비가 적게 드는 러시아산 원유를 대량 수입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다.sk루브리컨츠는 2011년 3월 세계 최초로 초고점도지수 윤활기유 제조공정 기술을 개발, 세계...
벼랑 끝 몰린 편의점, 탈출구는 … "PB상품 늘려라" 2014-05-09 07:07:03
brand, pb) 상품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일반 제조사 제품보다 가격 우위를 점할 수 있는 pb상품을 통해 '제2의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해서다.이들 업체들이 pb상품에 공을 들이는 것은 편의점업계의 주요 성장전략이던 '경마식 출점 경쟁'이 한계에 직면했기 때문이다. 그동안 편의점 본사는 매장...
저렴한 보톡스? 인체성분 필러?…주름성형 시장 쟁탈전 2014-05-07 20:55:42
독성이 없어 상대적으로 안전하고 마진이 높은 필러를 선호하는 추세이지만 보툴리눔 톡신도 이미 소비층이 두텁게 형성돼 있는 데다 치료 효과가 다양하기 때문에 필러와 함께 시술하는 경향이 강하다”며 “제조사들이 두 제품군을 모두 확보하려는 이유”라고 설명했다.김형호 기자 chsan@hankyung.com
SK이노베이션, 1분기 매출 16조 8,899억원 2014-04-25 14:27:29
마진의 점진적인 개선, 환율변동에 따른 재고 관련 손실 축소에 따라 전분기 대비 약 3,460억 증가한 350억원을 달성했다. 화학사업의 1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1,166억원 증가한 3조 1,139억원을 기록했으나, px(파라자일렌) 등 아로마틱 제품의 스프레드 축소 등에 따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와 전분기 대비 각각...
SK이노베이션 1분기 영업이익 2천262억원…67.5%↓(종합) 2014-04-25 09:56:21
정제마진이 점진적으로 개선되고 환율변동에 따른 재고 관련 손실이 축소되면서 전분기 적자가 흑자로 바뀌었다. 석유개발사업에서는 매출 2천188억원, 영업이익 1천4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물량 감소에 따라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으나, SK이노베이션 전체 영업이익의 46.1%를 차지하며 견조한 실적을...
컴트리 '망분리 듀얼PC시스템', 버튼 하나로 업무용·인터넷용 나눠 쓰는 PC 2014-04-17 22:17:40
명이 함께 작업할 수도 있다. ○유통업체서 제조사로 전환 이 사장은 1999년 남편과 함께 pc 유통 사업에 뛰어들었다. 그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메이커 제품’을 떼다가 관공서와 기업에 납품하는 일을 했다. 한때 연 매출이 100억원에 육박할 정도로 많이 팔았다. 하지만 2009년 pc 유통시장이 망가지기 시작했다....
금융그룹들 앞다퉈 비은행 영역 확장 나서 2014-04-15 06:09:12
부문을 확대하고 있다. 자금 중개에서 나오는 예대 마진으로 수익을 내는 전통적인 은행의 영업 방식이한계에 부딪혔다는 판단 때문이다. 때맞춰 시장에 쏟아진 보험사, 증권사 등 비은행 금융회사 매물에 금융그룹들이앞다퉈 뛰어드는 배경이기도 하다. 우리투자증권[005940] 합병과 LIG손해보험[0025...
관세청, 국산 면세담배 불법 유통 원천 차단한다 2014-04-03 06:09:05
국산 면세담배의 제조부터 최종 소비 단계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가칭 '면세담배 사후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불법 반출을 원천 차단하겠다는 방침이다. 관세청 관계자는 "반출된 면세담배는 높은 마진 품목임에도 사후관리가 미흡해항상 시중 유출 등의 위험이 있는 상황"이라며 "면세담배 통합시스템이...
"E1, 미국 셰일 혁명의 수혜주…저평가"-대우 2014-03-25 07:55:02
북미산 lpg가 국내에 도입된다면 e1의 lpg 유통 마진이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미국은 2010년 이후 lpg 순수출국으로 전환됐는데 대부분 남미 및 유럽으로 수출되고 있고 향후 파나마운하 개통시 아시아 지역으로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다.e1은 미국 가스 생산업체 엔터프라이즈사와 올해 18만톤 규모의 셰일가스 lp...
'값싼 프리미엄 스마트폰'…中 샤오미의 전략이 통한 까닭 2014-03-21 07:00:03
마진은 그 절반 수준이라고 한다. 샤오미는 온라인 유통에 집중했고, 특히 자체 온라인 유통 비중을 80%로 끌어올렸다. 유통마진은 판매가격의 1~2%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추정된다. 제한된 물량을 제한된 시간 안에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헝거(hunger) 마케팅’이 더해진다. 지난해 11월에 출시한 ‘mi-3’ 모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