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시아나, '국가고객만족도' 항공부문 1위 2013-03-25 13:34:30
it 투어, 일본인 대상 '대장금 투어' 등 차별화된 마케팅을 진행해 왔다"며 "여러 채널의 sns를 활용해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등 맞춤형 고객만족(cs)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Travel & Mice] "일본 부유층·여성 사로잡을 국내여행상품 만들 것" 2013-03-24 10:08:52
해 모든 여행 지표가 부정적이기 때문이다.“일본인 관광객이 20% 이상 줄었습니다. 독도문제나 엔저 등의 영향도 있고 한류 팬도 많이 떨어져 나간 것 같습니다. 중국시장도 광범위하게 불고 있는 부정부패 척결운동의 영향을 크게 받고 있어요. 공공기관과 민간 모두 위축된 탓에 관광객이 적어도 10% 이상 감소할 것으로...
[Travel & Mice] 눈부신 코발트 블루와 낭만…시간이 멈춘 '연인들의 천국' 2013-03-24 10:06:58
때 일본인들은 가장 먼저 오키나와를 떠올린다고 한다. 눈부시게 푸른 바다와 하늘, 사계절 온화한 날씨에 이국적인 느낌까지 물씬 나는 낭만의 섬이기 때문이다. 오키나와는 연인들의 섬이기도 하다. 사랑하는 이들이 즐겨찾는 ‘웨딩채플’의 명소로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시간마저 느리게 가는 자유의 섬 오키나와로...
[돈버는 풍수] 태평양 쓰나미 일본이 방파제, 한반도는 지정학적 명당 2013-03-24 10:02:21
일본인들은 천년에 한 번 반드시 올 것으로 예상하는 ‘난카이 대지진’을 가장 두려워하고 있다. 이는 태평양에 위치한 3곳의 지진대에서 리히터 규모 9를 넘는 대지진이 동시에 발생하는 것을 말한다. 일본 정부는 지진 발생 2분 만에 쓰나미로 32만여명이 숨지고, 일본 국내총생산(gdp)의 40%가 넘는 2600조원에 달하는...
토요타, 글로벌 성장 위해 조직개편 단행 2013-03-21 18:19:37
본부의 장을 일본인 이외의 인물로 구성한다는 것. 현재 6개 부문에서 비(非)일본인 본부장이 역임하는 곳은 유럽이 유일하다. 그룹 총수의 교체도 예정돼있다. 조 후지오 회장이 오는 6월 명예회장으로 물러나고 우치야마다 다케시 부회장이 회장으로 취임한다. 우치야마다 새 회장은 엔지니어 출신으로 세계 최초의...
'소지섭·최시원이 커피 타준다고?'…투썸 '셀럽 마케팅' 먹혔다 2013-03-21 15:25:47
이상은 일본인이며 소지섭의 사인이 새겨진 텀블러, 머그, 티셔츠 등 md(merchandise) 상품의 판매율이 일반 매장의 20배에 달한다. '바닐라사케라토', '유자생강차' 등 소지섭이 개발한 메뉴는 전국 매장에 출시되기도 했다.지난 1월에는 최시원과 서울 명동에 '투썸커피 명동 최시원 팝업 스토어'를...
[특징주]GKL, 상승…"중국인 드롭액 급증" 2013-03-21 09:22:32
달성할 것"으로 설명했다. 이어 "국적별로는 전년 대비 일본인과 기타 고객의 드롭액이 각각 5%와 17% 줄어든 반면에 중국인이 75% 급증해 전체 성장을 이끌었다"고 강조했다. 특히 춘절이 포함된 2월에는 중국인 드롭액이 2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파악됐다는 것. 양 연구원은 "우선 2011년엔 거의 보지 못하던 중국...
"GKL, 중국인 드롭액 성장 돋보여"-삼성證 2013-03-21 07:21:19
것"으로 분석했다.이어 "국적별로는 전년 대비 일본인과 기타 고객의 드롭액이 각각 5%와 17% 줄어든 반면에 중국인이 75% 급증해 전체 성장을 이끌었다"고 강조했다. 특히 춘절이 있었던 2월에는 중국인 드롭액이 2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파악됐다는 것. 양 연구원은 "우선 2011년엔 거의 보지 못하던 중국 명절...
[스타마케팅] 스타와 마케팅이 만나면, 최고의 스토리 나온다 2013-03-20 15:35:13
스타애비뉴는 언제나 일본인과 중국인 관광객들로 넘쳐난다. 최지우 장근석 김현중 슈퍼주니어 2pm 등 한류스타의 화보 촬영과 인터뷰 동영상이 흘러나오는 대형 스크린 앞에서 관광객들은 서로 사진을 찍어주거나 스타들의 ‘핸드 프린팅’ 모형에 손을 대며 즐거워한다.한류스타들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체험할...
中관광객 급증...日여행객 첫 추월 2013-03-20 09:36:59
11월에 40.2%였던 일본인 비중은 그 다음 달인 12월 37.3%로 추락했다. 대청해전이 발생했던 2009년 11월에도 43.0%였던 일본인 비중은 그 다음 달에 39.7%로 감소했다. 김민지 이트레이드증권 연구원은 "일본 방문객들이, 북한과 외교적으로 친밀한 중국보다 북한 리스크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는 편"이라고 진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