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이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25’ 참가, AI 마케팅 전환의 필요성 강조 2025-04-11 14:56:30
이끌어온 경험을 바탕으로 AI로 인한 광고 마케팅 패러다임의 전환을 언급하며 AI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기업의 변화와 혁신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밖에도 성공적으로 진화하고 있는 각 사의 AI와 마케터 간 협업 사례를 비하인드 스토리로 소개하며 공감을 이끌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AI로 달라진 마케터들의...
이복현, 운용사 CEO에 "보수 인하 경쟁 과열…책무 등한 시 체계 점검" 2025-04-10 09:43:11
수탁자 책임을 충실히 이행해야 한다는 점에 공감했다. 나아가 자산운용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펀드 가입 절차 간소화, 외화표시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허용, 장기적립식·채권형 상품에 대한 세제상 혜택 부여 등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업계도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운용 효율성 제고, 과도한...
손석구 다음 티니핑…현대차, 이번엔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 2025-04-08 09:44:03
마케팅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티니핑은 유튜브 등 누적 조회수가 13억회가 넘는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이번 협업은 성장과 교육에 초점을 맞춘 기존 현대차 유스 마케팅에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더해 성장 세대가 더 쉽고 재미있게 브랜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시도다. 먼저 양사는 티니핑 캐릭터들과 현대차 전용 차량...
MS AI 마케팅 총괄 "이제 AI 핵심은 AQ…맞춤형 AI 시대 온다" 2025-04-08 09:41:21
더 공감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있어 지능지수(IQ), 감성지수(EQ) 만큼 중요한 게 바로 AQ입니다.” 디브야 쿠마르 마이크로소프트(MS) AI 마케팅 총괄은 지난 4일 미국 레드먼드 MS 본사에서 진행된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AI 에이전트 ‘코파일럿’이 사용자들의 따분한 작업을 대신해주고 일상 생활에...
현대차 올라탄 티니핑…SAMG엔터 6%대 '상승' 2025-04-08 09:31:35
유명한 SAMG엔터가 급등하고 있다. 현대차와 협업해 대규모 유스 마케팅에 나선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8일 오전 9시30분 현재 SAMG엔터는 전일 대비 1950원(6.83%) 오른 3만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2만9100원에 거래를 시작한 SAMG엔터는 장중 3만1050원까지 치솟기도 했다. 현대차와 손잡고 마케팅에 나서자...
[책마을] "무관심보다 낫다"…미워하는 감정을 활용하는 방법 2025-04-04 18:05:00
남다른 열정과 마케팅, 영업, 제품 개발에서 기존의 틀에 박힌 사고를 벗어나려는 강한 의지”가 이들 기업을 게임 체인저로 만들었다고 강조한다. 책은 각 분야 대표 주자로 자리 잡은 기업의 과거를 조명한다. 독립영화 배급사로 시작해 전 세계 수많은 팬을 거느린 미국 영화 제작사 A24 역시 크록스처럼 흑역사를 가진...
대구 인바운드여행사 5곳 선정 2025-04-02 18:37:39
대구시가 2025년 대구 인바운드 스타여행사 5곳을 선정했다. 선정된 여행사는 공감씨즈, 대동성여행사, 여행아놀자, 플라이투게더, 화은국제여행사다. 시는 이들 여행사에 해외 마케팅 활동비로 최대 440만원을 지원한다.
"지은이 크게 놀았다"…'폭싹' 아이유, ♥이종석부터 '좌이유'까지 [인터뷰+] 2025-04-02 12:34:22
하는 분들이 공감해주시는 거 같아서 그게 보람차다. 글로벌 성적에 대한 기대는 없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이 처음이라 그 기준을 모르겠더라. 관계자 분들에게 물어봐도 그 기준에 대해 모호하게 말씀하시더라.(웃음) 어느정도가 돼야 잘되는 건지 몰랐는데, 홍보 마케팅 일로 만나면 표정이 매주 좋아지시더라. 기분...
(영남/단신) 대구시 스타여행사 5곳 선정 2025-04-02 08:28:11
대구시는 2025년 대구 인바운드 스타여행사 5개사를 선정했다. 선정된 여행사는 공감씨즈, 대동성여행사, 여행아놀자, 플라이투게더, 화은국제여행사다. 이들 여행사는 올해해 말까지 ‘대구광역시 인바운드 스타여행사’로 활동한다. 시는 해외 마케팅 활동비로 최대 440만 원을 지원한다.
[아르떼 칼럼] 뮤지컬 평론은 왜 필요한가 2025-03-28 17:37:46
수밖에 없다. 한국 뮤지컬 시장은 스타 마케팅을 중심으로 급격한 성장을 해왔고, 캐스팅이 작품의 흥행 성공 여부와 직결되었기 때문이다. 최근 전례 없는 호황기를 맞이한 뮤지컬 시장의 중심에도 역시 배우가 있었다. 물론 배우의 중요성도 간과할 수 없다. 창작의 완성은 배우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것이라 할 수 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