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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비자, 오프라인 인프라 구축을 위한 케이비자 대림센터 오픈 2025-03-27 10:51:49
업무를 다국어로 접수하면, 케이비자 다국어 상담원이 비자 업무를 처리해준다. 케이비자 대림 외국인 비자 센터는 외국인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주 7일 영업을 하며, 평일에는 오후 9시까지, 주말에는 오후 3시까지 영업을 하여 생계 유지로 바쁜 외국인 고객들이 언제든 방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이노베이트, '아이멤버' AI 음성 기능 고도화 2025-03-27 10:02:14
지원하고, 아나운서·상담원 등 비즈니스별 상황에 맞게 14개의 화자 기능을 제공한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음성 데이터에 대한 보안을 고려해 내부 서버를 활용하고 회의록 자동 생성에 사용된 음성 데이터를 자동 삭제하는 보안 알고리즘을 적용했다고 전했다. hyuns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항공권 예매 시간 최소화…이스타항공, 홈페이지 '새단장' 2025-03-24 09:04:49
챗봇 상담 서비스를 통해 실제 상담원과 실시간 채팅 상담도 가능하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설문 조사와 인터뷰 등을 통해 파악한 고객의 요구 사항을 반영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항공권 구매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며 “이번이 1차 개편으로 계속해서 더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고객 이용 편의를 높이겠다”고...
[데스크 칼럼] 기다리고 기다리고 또 기다리고 2025-03-23 17:32:09
톤의 목소리가 상냥했다. 윤기는 흐르지 않았다. 상담원 연결까지 10분 이상 걸리니 간단한 업무는 챗봇을 이용하라고 권했다. 디지털 ARS(자동응답시스템)로 하든지, 말로 하든지, 누르든지 하라고 했다. 말로 해봤다. “카드 단종 문자가 왔다. 20년 가까이 써 온 카드인데, 일방적으로 없애버렸다. 너무한 것 아니냐.”...
"힘드신가요?"…한강 다리 위 'SOS 생명의전화' 효과 있나 [현장+] 2025-03-17 15:10:33
받는 상담원들은 모두 상담 자격증을 보유한 자원봉사자들로,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하고 있다. 자원봉사자들은 지속해서 위기 상황을 접하기 때문에 그들 또한 우울감을 겪을 수 있다. 이에 따라 내부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다. 한강 위라는 특성상 SOS 생명의 전화는 기상 변화에 따른 점검이...
檢, 中보이스피싱범 도주 1년 만에 구속…"범행 시기 무관 끝까지 추적" 2025-03-16 18:17:26
보이스피싱 조직에서 조직원들이 콜센터 상담원으로 활동하며 돈을 뜯어냈다고 봤다. 이들은 2017년 개봉한 영화 ‘더 킹’에서 배우 정우성이 연기한 ‘한강식 검사’를 사칭해 피해자들에게 접근한 것으로 파악됐다. 검찰이 처음 인지한 조직원은 총책 포함 31명이었는데 조직원 7명은 수사가 시작되자 도주했다. 검찰에...
"끝까지 쫓는다"…檢, 도주한 中보이스피싱 조직원 구속기소 2025-03-16 12:00:04
'문성'의 보이스피싱 조직에서 조직원들이 콜센터 상담원으로 활동하며 돈을 뜯어냈다고 봤다. 이들은 2017년 개봉한 영화 '더 킹'에서 배우 정우성이 연기한 '한강식 검사'를 사칭해 피해자들에게 접근한 것으로도 파악됐다. 검찰이 처음 인지한 조직원 숫자는 총책 포함 31명이었으나, 조직원...
한국소비자원에서 배우는 현명한 소비자 되기 2025-03-08 12:56:32
있다. 이곳에선 전문 상담원이 소비자 피해를 구제받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구입부터 폐기까지 ‘스마트 컨슈머’가 되자 반정원 주니어 생글 기자 안성 양진중 2학년 여러분은 혹시 ‘스마트 컨슈머’인가요? 스마트 컨슈머란 여러 가지 정보를 바탕으로 합리적 소비를 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이에요. 스마트한 소비를...
KT "업무 효율 높이는 '일잘러' AI 에이전트 4종 공개"[MWC 2025] 2025-03-02 08:15:01
지식을 추천해주는 기능까지 갖췄다. 상담원의 정보 검색 수고를 줄여 상담 시간을 약 10초 이상 단축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관람객은 고객서비스 상담원 입장에서 휴대폰 요금제 변경, 결합 문의, 멤버십 혜택 문의, 로밍 부가서비스 등 고객 문의를 받아 직접 상담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탄소 공시...
앤스로픽 "AI모델 클로드, SKT 콜센터 상담수준 높여" 2025-02-28 09:57:12
모델이 활용되면서 인간 상담원이 상담 통화 중 자료 조사 등의 지원을 받은 거대언어모델(LLM)에 대해 평가한 점수가 기존보다 34% 높아졌다. 통신사 맞춤형 모델을 적용했을 경우 저품질 응답 비율이 68% 감소했고, 통화 후처리에서 AI의 응답 품질이 인간 상담원의 약 89% 수준으로 올라왔다. SK텔레콤은 자체 개발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