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왜 비싼 돈 내고 사먹죠"…'노란 간판' 커피에 푹 빠진 직장인 2024-06-30 08:16:47
국내 카페 가운데 프랜차이즈 가맹점은 2만6000개로 2022년 기준 커피 업종 가맹점 수는 전년보다 13% 늘었다. 커피 브랜드 수는 886개로 치킨(669개)보다 200개 넘게 많다. 1999년 7월 스타벅스가 국내에서 문을 연 이후 2000년대부터 커피전문점은 우후죽순 들어서기 시작했다. 스타벅스는 25년 동안 매장을 1900개 넘게...
전국 카페 10만개 첫 돌파…편의점의 2배 2024-06-30 07:04:27
늘었다. 커피 브랜드 수는 886개로 치킨(669개)보다 200개 넘게 많다. 1999년 7월 스타벅스가 국내에서 문을 연 이후 2000년대부터 커피전문점은 우후죽순 들어서기 시작했다. 스타벅스는 25년 동안 매장을 1천900개 넘게 늘리며 성장했다. 이디야커피나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같은 중저가 커피나 저가 커피 브랜드는...
'노란 간판' 저가 커피 3사 매장, 하루 4개씩 늘었다 2024-06-30 06:25:02
있는 '노란 간판' 카페 3곳의 직원들은 직장인들의 '커피 수혈' 시간을 앞두고 컵에 얼음을 퍼 담느라 분주했다. 오전 8시쯤 출근길에 카페를 찾은 직장인 수십명은 너나 할 것 없이 '아아'(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다. 이들은 대부분 20대와 30대였다. 컴포즈커피에서 1천500원짜리 아이스...
전국 카페 10만개 '첫 돌파'…커피 브랜드, 치킨보다 많아 2024-06-30 06:25:00
전국 카페 10만개 '첫 돌파'…커피 브랜드, 치킨보다 많아 커피 전문점 매장, 6년새 2배…편의점의 2배 커피 브랜드 수 886개, 치킨보다 200개 이상 많아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전재훈 기자 = 전국에서 커피전문점 수가 10만개를 처음 넘었다. 30일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커피전문점 수는 2022년 말 기준...
'최화정 김밥' SNS서 뜨길래 만들어 팔았더니…품절 대란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6-29 10:42:31
초 소규모 카페에서 내놓은 디저트 ‘고양이 푸딩’ 영상이 유튜브에서 500만뷰를 훌쩍 넘기며 눈길을 끌자, GS25가 발 빠르게 ‘푸냥이 푸딩 젤리’를 실제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이 상품은 푸딩의 말캉한 재질에 맞게 흔들리는 모습이 ‘귀엽다’는 이유만으로 젊은 층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편의점 출시 직후 젤리...
푸드·관광·돌봄…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낭만 도시' 구미 2024-06-26 16:01:21
구미서 시작해 세계적인 치킨 브랜드로 성장한 교촌통닭 1호점을 테마로 특화 거리를 조성하는 관광 명소화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구미의 축제와 새롭게 바뀐 도시경관, 관광인프라는 구미를 관광도시 반열에 오르게 했다. 황토맨발길(3.4km)과 무인카페 ‘큰고니벅스’가 조성된 도심 속 샛강인 지산샛강생태공원은...
배민, 앱 화면 바꿨지만…'자체배달 주문 유도' 논란 2024-06-06 06:35:00
찜·찌개, 중식, 치킨, 버거, 카페·디저트 등 상세 음식 카테고리가 한눈에 들어온다. 치킨 한 마리를 주문한다면 배민 앱을 열자마자 치킨 닭다리가 그려진 아이콘을 누르면 주변 치킨 매장이 나오는 식이다. '가게배달'을 이용하려면 메인홈에서 '배민배달' 탭 오른쪽의 '가게배달'을 눌러야...
"알바 구하기 어렵네요"…김밥집 사장님 해결사 된 직원의 정체 2024-06-01 15:32:39
등 패스트푸드에 이어 카페 프랜차이즈 대부분이 키오스크를 들였다. 치킨 업계에서는 BBQ가 코로나19 첫해인 2020년 포장·배달 특화 매장인 BSK(BBQ Smart Kitchen)를 열며 인건비 절약을 위해 관련 매장에 키오스크를 도입했다. 매장 내 주문뿐 아니라 무인매장과 드라이브 스루 등 키오스크 활용 범위가 확대되는...
"마트 체류시간 늘려라"...그로서리와 몰 합친 롯데마트 의왕점 2024-05-28 17:25:38
만들어 진열 면적을 2배로 늘렸다. 기존 인기 메뉴인 치킨과 초밥뿐 아니라 파스타, 샐러드 등 10여개 식품을 새롭게 추가했다. 4297㎡ 규모의 2층은 가족단위 고객을 겨냥해 문화센터와 카페 등 체험형 콘텐츠를 넣었다. 10세 이하 자녀를 둔 가족 고객이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영아와 유아를 대상으로 오감을 활용...
롯데마트 의왕점 '체류형 매장'으로 재단장…식품코너 50% 확대 2024-05-28 06:00:09
기존 인기 메뉴인 치킨과 초밥뿐만 아니라 파스타와 샐러드 등 10여개 식품을 새롭게 추가했다. 고객 쇼핑 동선을 축소하기 위해 과거 2층에 있던 생활용품과 완구 코너는 1층으로 내려가고 매장 안에 뷰티 제품과 위생용품을 한 공간에서 쇼핑할 수 있는 건강·미용 전문 매장 '롭스플러스'가 들어섰다. 2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