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메디컬 뷰티 디렉터 변혜경의 for your beauty] 피부건강과 수분 2019-07-19 11:12:38
섭취하는 것이 있다. 보통 식사에서는 하루 750ml 의 수분을 섭취해야한다. 특히 나트륨의 양이 많은 한국인의 식사에서는 수분 섭취가 필수적이다. 실제로 세포에 나트륨이 과잉 투입되면 삼투압이 높아지고, 이의 항상성 유지를 위해 수분 배출을 감소시켜 수분이 정체되고 붓는 현상이 나타난다. 이처럼 조직이 수분 ...
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출시 1년 만에 100만병 판매 2019-06-03 14:14:13
선보인 유산균 강화 막걸리다. 식물성 유산균이 막걸리 한 병(750ml)에 1000억마리 이상 들어 있다.일반 막걸리 한 병(생막걸리 750ml 기준)당 1억마리 가량의 유산균이 들어 있는 것과 비교하면 약 1000배 많이 들어 있다. 국순당 관계자는 "최근 기업형 슈퍼마켓(ssm)과 편의점에서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고...
국순당, 쌀가공품 품평회서 장관상 2019-05-22 17:59:19
국순당(대표 배중호·사진)의 ‘1000억 유산균 막걸리’가 21일 ‘2019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 막걸리 한 병(750ml)에는 식물성 유산균이 1000억 마리 이상 들어 있다.
[2등의 반란] 8년 만에 2억→166억 매출…지평막걸리의 반전스토리 2019-04-27 07:30:00
수요를 감당하지 못해 지난해 6월 춘천에 월 500만병(750ml 기준)을 생산할 수 있는 제2공장을 지었다.부드럽고 순한 맛과 함께 지평막걸리의 인기를 뒷받침하는 건 '묵직한 맛'이다. 전통적으로 우리나라는 막걸리를 만들 때 밀로 누룩을 빚었다. 일본의 경우 쌀로 누룩을 빚는다. 하지만 현재 우리나라 대부분의...
"술 약한 사람, 하루 한두잔도 위험하다" 2019-04-05 19:09:32
분석은 소량의 알코올이 건강에 좋은지, 해로운지를 분석하는 창의적인 연구 방식"이라고도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약 23억명의 인구가 하루 평균 33g의 알코올을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150mL 짜리 와인 2잔 또는 750mL짜리 맥주 한 캔 정도의 양이다. 이번 연구결과는 영국의 의학 전문지...
"술 약한 사람은 하루 한두잔도 위험"…뇌졸중 10∼15% 증가 2019-04-05 11:00:34
좋은지, 해로운지를 분석하는 창의적인 연구 방식"이라고도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약 23억명의 인구가 하루 평균 33g의 알코올을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150mL 짜리 와인 2잔 또는 750mL짜리 맥주 한 캔 정도의 양이다. 이번 연구결과는 영국의 의학 전문지 '랜싯'(Lancet) 최신호에...
[이슈+]도수 낮추니 잘 나가네…2030 젊은층, 막걸리에 취했다 2019-03-11 09:50:16
감당해내지 못한 지평주조는 지난해 6월 춘천에 월 500만병(750ml 기준)을 생산할 수 있는 제2공장을 지었다.지평주조 관계자는 "2030 젊은 세대들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지평주조 막걸리 사진을 올리면서 소비자층이 확대됐다"며 "기존 막걸리보다 부드럽고 도수도 낮은 것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명절 한정판매…화요 생막걸리 맛 어떨까 2019-01-24 17:16:44
막걸리를 명절을 맞아 판매용 제품으로 소량 내놓은 것이다. 750ml 용량 두 병 세트 가격은 2만1000원이다. 화요 생막걸리는 아스파탐 등 인공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국산 쌀과 물만 사용해 수작업으로 빚은 것이 특징이다. 도수는 15도 정도로 시중 막걸리에 비해 높다. 조태권 광주요 회장은 “명절을 맞아 깨끗하...
90년대 일본처럼 맥주 미니캔 인기 2019-01-07 17:47:34
위스키, 와인업계도 소용량 제품 출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와인은 750ml 기본 용량 대신 150~200ml 팩 와인과 컵 와인 제품 판매가 꾸준히 늘고 있다. 롯데주류의 소용량 와인 매출 증가율은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16.6%를 기록했다. 조니워커, 발렌타인 등 위스키업계도 1인 가구 등을 겨냥해 200ml 소용량 제...
롯데마트 '건강한 착즙주스' 6개월간 50만병 판매 2019-01-04 09:01:05
석류 착즙주스(750ml)'와 '스윗허그 사과·케일 착즙주스(750ml)' 2종을 새로 출시한다. 두 제품 모두 무균충전공법을 이용해 원물 특유의 향과 맛을 유지했으며 신선 유지를 위해 저온 유통체계를 통해 스페인 현지에서부터 매시간 온도를 체크하며 국내로 유통된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