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4-15 15:00:02
'A4용지 닭장'…사육환경 나아질까 170415-0206 경제-0164 11:00 지난해 반도체 원재료 구매액 증가율 1위는 중국 170415-0214 경제-0008 11:17 무역협회 "환율조작국 미지정 합리적 결과" 170415-0233 경제-0009 11:59 3주기 하루 앞둔 목포신항…차분한 분위기 속 '세월호 기억하기' 170415-0235 경제-...
지난해 반도체 원재료 구매액 증가율 1위는 중국 2017-04-15 11:00:04
구매액 증가율 1위는 중국 대만·한국이 반도체 원재료 가장 많이 사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지난해 반도체 생산에 필요한 원재료 구매액을 가장 많이 늘린 나라는 중국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전 세계 반도체 장비·재료업체들의 모임인 세계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이 사들인 반도체...
중국인 빠져나간 면세점…내국인·태국인 잡기 안간힘 2017-04-12 11:38:59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액·신용카드 사용액에 따라 최대 32만 원까지 선불카드를 준다. 인천공항점과 김포공항점도 각각 최대 16만 원, 24만 원의 선불카드를 준다. 21일부터 공항점(인천·김포·김해)에서 4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은 여행용 압축 가방을, 28일부터 본점·월드타워점·코엑스점·부산점의 600달러 이상...
[평창동계올림픽 '예산 부족'] '최순실 사태'로 후원금 끊긴 평창올림픽…결국 공기업 압박 2017-04-06 19:02:36
효율 1등급 가전제품을 구매한 사람들에게 구매액의 10%를 환급해줬다. 재원은 한전의 이익금 1400억원이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정부 예산으로 환급해주자고 했지만 기재부가 반대해 한전 돈으로 재원을 마련했다.가정용 전기요금 누진제 완화 때도 마찬가지다. 산업부는 전기료를 평균 11% 깎아주는 누진제 완화 방안을...
"본사, 가맹점에 물품공급 이익 공개해야" 2017-04-06 18:50:53
필수물품 평균 공급가격 △가맹점의 평균 필수물품 구매액 △본사의 필수물품 공급을 통한 이윤 총액 등을 적시하도록 할 방침이다.공정위는 가맹점 대상 물품구입 강요행위도 조사한다. 프랜차이즈사업의 ‘통일성 유지’와 무관한 원·부자재 구입강제 행위가 집중 점검 대상이다. 본사의 가맹점 대상...
티몬, 생활용품 자체브랜드 출시…"온라인 최저가격 수준" 2017-03-27 11:08:28
최저가 9천530원보다 17% 싼 7천900원에 판매한다. 소비자들은 236:) 브랜드 상품을 티몬 내 생필품 코너 '슈퍼마트'에서 살 수 있다. 슈퍼마트의 다른 상품을 더해 구매액이 2만 원이 넘으면 무료 배송도 받을 수 있다. 앞으로 티몬은 티셔츠, 강아지·고양이 간식, 건전지 등으로 236:) 품목을 늘려갈 예정이다....
[2017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영국 잼 경연대회서 아시아 최초로 최고상 2017-03-22 16:47:06
구매액구매량 점유율(%) 1위(2015년 9월~2016년 9월 기준) 등을 기록하며 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복음자리는 각 지역 대표 특산물로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복음자리만의 노하우로 잼을 만든다. 대표 상품인 딸기잼을 비롯 포도잼, 사과잼, 베리잼 등과 무농약 유기농 잼 등이 있다.과일잼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
정부, 사드보복 본격 대응 나서나…피해 업체들과 긴급 간담회 2017-03-15 09:13:54
중국인, 이른바 '유커(중국인 여행객)'의 구매액으로 추산된다. 예고대로 15일을 기점으로 중국의 '한국 관광상품 판매 금지' 조치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중국 관광객 중 약 절반(단체관광 상품+숙박·항공권 상품)의 발길이 끊어지고, 이런 상태가 1년 동안 이어질 경우 한국 면세점은 연 8조6천억 원의...
화이트데이 선물 순위, 발렌타인데이보다 비싼 제품 팔린다 `이유는?` 2017-03-14 09:27:04
주요 선물용 제품들의 밸런타인데이 1인당 평균 구매액은 낮아지는 추세이지만, 화이트데이 평균 구매액은 올라가고 있다. 14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에 따르면 지난 1~7일 초콜릿·사탕 및 잡화 등 화이트데이 인기 품목의 구매 객단가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20% 늘었다. 판매량 증가율(5%)을 크게 웃도는 수치이다....
발렌타인데이 vs 화이트데이…비싼 선물 더 잘 팔리는 날은 2017-03-14 06:16:03
주요 선물용 제품들의 밸런타인데이 1인당 평균 구매액은 낮아지는 추세이지만, 화이트데이 평균 구매액은 올라가고 있다. 고급 초콜릿도 매출도 화이트데이에 크게 늘고 있다. 14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에 따르면 지난 1~7일 초콜릿·사탕 및 잡화 등 화이트데이 인기 품목의 구매 객단가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