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40위 첫 진입 2014-10-09 14:00:00
인터브랜드 '글로벌 100대 브랜드'서 3계단 상승···기아차는 74위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브랜드 평가에서 사상 첫 40위권에 진입했다. 지난해보다 3계단 올라 자동차 메이커 중에선 3년 연속 7위에 올랐다.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업체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2014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마켓인사이트]토종패션업체 톰보이, 사명에 ‘신세계’단다 2014-10-05 16:25:03
지난 6월 법정관리를 졸업하고 신세계인터내셔널의 자회사로 편입됐다. 증권업계에서는 법정관리 졸업과 그룹 계열사간 시너지 등을 통해 톰보이가 올해 매출 1000억원 가량을 올릴 것으로 본다. 양지혜 kb투자증권 연구원은 “톰보이는 코모도스퀘어(남성), 톰키즈(아동) 등 브랜드확장을 통해 높은 성장을 지속할...
인터세이브, '아이스까까'와 '배드키즈' 팬사인회 개최 2014-09-18 12:16:00
한 달여 만에 6호점을 돌파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갑형 인터세이브 대표는 '새롭게 도전한 프렌차이즈 '아이스까까'에는 1020세대들이 높은 지지를 보내주고 있으며 전국에서 체인점 개설 문의가 이어지는 추세'라며, '우리가 보유한 '휴먼팩토리 for kakao'와 '파라파라yo for...
'도노 3in1 다운 라이너 재킷' 출시 2014-09-18 07:02:30
201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네파 지난 2012년 평안 l&c로부터 분사,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네파는 2005년 출시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를 그대로 사명으로 쓰고 있다. 최근 이 회사는 탈부착이 가능한 다운 소재의 내피와 방수 소재의 외피로 구성, 사계절 내내 여러 스타일로 착용할 수 있는...
삼성전자, 새 성장엔진 'B2B'에 역량 집중 2014-09-10 07:49:02
거점과 세계 8위(인터브랜드 기준)로 평가받는 브랜드 파워도 삼성전자가 가진 중요한 b2b 사업의 밑천이다.삼성전자는 수년 전부터 b2b 시장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스마트폰이나 가전 등 주력 제품이 b2b 시장으로 확산될 수 있게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b2b지원센터를 2011년 말 신설했으며, 이듬해 글로벌b2b센터로...
삼성전자, 새로운 성장엔진 'B2B'로 승부수 2014-09-10 06:25:16
220여개에 달하는 사업 거점과 세계 8위(인터브랜드 기준)로 평가받는브랜드 파워도 삼성전자가 가진 중요한 B2B 사업의 밑천이다. 삼성전자는 수년 전부터 B2B 시장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스마트폰이나 가전 등 주력 제품이 B2B 시장으로 확산될 수 있게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B2B지원센터를 2011년 말...
다시 검색 전쟁…'방패' 네이버 vs '창' 다음카카오 2014-09-01 14:48:15
예로, 가전제품을 구매할 경우 검색 이용자들이 궁금해했던 ‘전력량’, ‘브랜드’ 등의 최초 검색 이후 찾게 되는 검색어를 패턴화해 체크리스트 형태로 제공하게 된다.○ 세렌디피티(serendipitous recommendation): 검색에 ‘위치’와 ‘시간’ 개념을 더한 데이터 분석 기...
[전시산업] '국제가구 및 목공기계전'...구름관중 몰려 '성황' 2014-08-24 23:01:14
있는 6층 건물을 원룸으로 리모델링하기 위해 시중 인터레어 가구매장에서 상담을 받아 봤지만 여러 조건이 맞지 않아 고민 중 이었는데 이번에 가격은 물론 기능, 디자인 측면에서 맘에 드는 몇몇 제품들을 찾았다"며 만족스러워 했다. 익명을 요구한 참가기업 관계자는 "최근 몇년 간 가구를 구매하는 패턴이...
현대자동차그룹, IT·친환경車 분야 R&D투자 확대…차세대 新기술로 '글로벌 리더' 질주 2014-08-05 07:00:38
개선됐다. 지난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3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현대차는 43위를 기록, 사상 처음으로 50위권 내에 진입했다. 기아차도 2012년 87위로 처음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4계단 상승한 83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이런 성공의 요인으로는 △지속적인 품질과 기술개발...
KT wiz 브랜드 디자인, 세계를 사로잡다 2014-07-31 12:57:00
제10 구단인 kt의 프로야구단 kt wiz 브랜드 디자인이 글로벌 디자인상을 휩쓸었다. kt는 kt wiz 브랜드 디자인이 '에이디자인 어워드(a' design award & competition)'과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clio sports awards)'에서 각각 금상과 은상 등 총 4건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스포츠구단이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