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T, 제2의 '포켓몬 고' 개발 돕는다…5G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 2016-07-20 10:03:23
포켓몬 고'가 국내에서 탄생할 수 있도록 개발자 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은 멀티 플랫폼 콘텐츠 엔진 개발 회사인 유니티코리아와 함께 '5g 실감미디어&융합서비스 공모전'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실감형 미디어는 가상현실(vr), ar 등이 해당하며 지능형 융합서비스는 사물인터넷(iot) 헬스케어,...
'포켓몬 고' 열풍 타고 악성코드 활개친다 2016-07-14 17:57:41
'포켓몬 고'를 비공식적으로 설치하려는 이용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이들을 노린 정보유출 악성코드가 유포되고 있다.유럽의 엔드포인트 보안 전문업체인 eset(이셋)의 국내 법인인 이셋코리아(대표 김남욱)은 ‘포켓몬 고’ 게임의 불법 복사본을 통해 악성코드가 배포되고 있다고 14일 밝히고,...
`포켓몬 go` 열풍, 이두희도 인증샷…`속초` 新 핫플레이스 등극 2016-07-13 12:28:27
현실의 특정 장소를 비추면 화면에 포켓몬 캐릭터가 나타나고, 이를 이용자가 포획하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닌텐도가 iOS와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했지만, 한국은 제외됐다. 포켓몬 코리아 측은 속초에서 게임이 가능한데 대해 아직 정확한 설명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포켓몬 코리아 관계자는 "왜 속초에서는 가능한지...
포켓몬 go, 한국 출시 계획 미정…"속초에 뜬다" 제보에 관심폭주 2016-07-13 10:30:31
`포켓몬 고`의 열풍이 계속되면서 국내에서도 게임을 이용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이 많지만 당장은 쉽지 않아 보인다. 닌텐도코리아는 `포켓몬 고`의 국내 출시 여부에 대해 "현재 결정된 바가 없다"며 "기술적 부분, 게임 사양 등 구체적인 부분 역시 결정된 게 없어 확인이 어렵다"고 답했다. 이런 가운데 최근 한...
해외서 뜬 '포켓몬 고'…한국 출시 안하나 못하나 2016-07-12 18:13:26
출시한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가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게임 덕분에 닌텐도 주가가 4일 새 60% 뛰면서 닌텐도 부활의 신호탄이 될 것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다. ar은 이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 세계에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보여주는 기술이다. 이 게임은 ar 콘텐츠의 새로운 가능성을...
'포켓몬셔플 헝앱', 포켓몬사냥 인증시 구글 기프트카드 쏜다 2016-01-27 16:48:11
포켓몬 코리아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퍼즐게임 '포켓몬셔플모바일(이하 포켓몬셔플)'이 귀여운 포켓몬을 모으거나 육성하는 재미와 함께 다양한 난도의 스테이지를 제공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다양한 연령대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유저 커뮤니티 '포켓몬셔플 헝그리앱'에서는...
헝앱, '포켓몬셔플' 우수공략 작성시 구글기프트카드 쏜다 2016-01-26 16:57:05
포켓몬코리아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퍼즐게임 '포켓몬셔플모바일(이하 포켓몬셔플)'이 지난 20일 정식 출시됐다. '포켓몬셔플'은 포켓몬스터 퍼즐을 가로세로 3개 이상 모아 없애면서 야생 포켓몬과 대전을 벌이는 퍼즐게임이다. 유저 커뮤니티 '포켓몬셔플 헝그리앱'에서는 게임의 정식 출시를...
[김창선의 일본겜톡5] 닌텐도 스마트폰 진출 '핵폭풍' 2015-04-03 20:29:59
포켓몬 스타디움)까지 거슬러올라갈 수도 있다. 스마트폰으로도 닌텐도의 게임을 무리없이 즐길 수 있지만 게임 내에서 지속적으로 게임기 전용 게임의 푸시를 받으며, 그것으로 놀면 더 재미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실제로 게임 전용기로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와 연결되지만, 정작 할 수 것이 제한된다면 유저는 갈증을...
[김창선의 일본겜톡4] 700만장 초대박 '요괴워치' 태풍급 신드롬 2015-03-16 15:53:01
포켓몬스터'에 필적하는 대작으로 나올 것이 분명하다. 올 한해 주머니 속의 몬스터들과 시계 속의 요괴들이 어린이들의 동심을 두고 싸우는 동안 부모들의 지갑은 쉴새없이 털릴 전망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김창선 객원기자 william.kimcs@gmail.com ■ 김창선은? '스파이크 걸즈'의 게임 기획자로 게임업계에...
국산 보드게임 가능성 세계 시장서 확인했다! 2014-11-06 22:40:59
행사를 통해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상담 건수 103건, 상담 금액 386만 4000유로(한화 약 52억 원), 계약추진액 76만 9000유로(한화 약 10억 원)를 기록했으며, 젬블로 역시 상담 건수 85건, 상담 금액 339만 유로(한화 약 49억), 계약추진액 60만 유로(한화 약 8억 1천만 원)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 한국공동관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