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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 그으면 다 아디다스냐"…하마터면 '톰브라운' 못 볼 뻔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10-03 07:02:05
“전세계적으로 유사상표, 일명 짝퉁(가품)이 쏟아지는 상황에서 상표권을 보호받기 위해서라도 상징적인 소송전을 벌이는 면이 있을 것”이라며 “아디다스의 고유 선무늬의 상징성을 잃지 않고 오랫동안 상표로 역할을 해나가려면 브랜드는 상표권 보호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취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실제 아디다...
국감에 유통·배달업 경영자 줄소환…수수료부터 갑질 논란까지 2024-09-29 06:11:01
가품(짝퉁) 판매 문제로 지적받은 뒤 대책을 내놓았지만, 여전히 미흡하고 판매제품에서 유해 물질이 계속 검출돼 다시 한국 대표가 불려 나올 수 있다. 또 '분할매각 저지 투쟁'을 벌이고 있는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마트산업노조 홈플러스지부는 국감장에 홈플러스 대주주인 사모펀드(PEF) 운용사 MBK파트너스...
특허청, 위조상품 대응강화 컨퍼런스 2024-09-26 14:05:42
특허청은 26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위조상품 대응 전략을 공유하고 효율적 근절방안을 찾기 위한 민·관 협력 위조상품 대응강화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김완기 특허청장(앞줄 왼쪽서 네 번째)이 이철규 국회의원(다섯 번째) 등 참석자들과 가품척결을 위한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특허청 제공
'月수입 3000만원' 공든 탑 하루아침에…곽튜브마저 '휘청'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9-23 06:40:09
일부가 가품이라는 의혹이 제기돼 사과 후 활동을 중단했었다. 노제와 프리지아 모두 자숙기를 가진 후 활동을 새로 시작했지만, 영향력은 '핫'했던 이전에 비해 약해졌다는 반응이다. 인플루언서의 영향력과 몸값이 인지도 있는 연예인들과 버금갈 정도로 성장한 가운데, 일각에서는 반복되는 논란과 리스트에...
오늘은 '자원순환의 날'…지속가능한 소비문화 선도하는 번개장터 2024-09-06 16:04:32
센터’를 오픈했다. 번개장터는 가품에 대한 우려를 중고거래의 가장 큰 스트레스로 지목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차별적인 검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는 방침이다. 체계적인 검수 교육과 평가를 거친 번개장터 전문 검수사가 빈티지 명품부터 스마트폰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 상품을 직접 검수하고...
명품 안 팔린다더니…김혜수·주지훈 대신 택한 '돌파구' 2024-08-27 13:00:01
수천만원에 달하는 고가 명품의 특성상 가품 이슈 등 품질 측면 신뢰도 확보가 우선순위라서다. 반면 중고 명품은 기존 명품업체들이 직접 취급하지 않는 데다 가격 민감도가 좀 더 높은 편이라 온라인 명품 플랫폼들에겐 ‘블루오션’이라 할 만하다. 발란 관계자는 “고객들이 원하던 신사업 중 하나가 중고 명품이었다...
알리익스프레스 "한국브랜드 보호 강화…가품차단·스토어 폐쇄" 2024-08-26 09:28:44
통해 가품을 신속하게 차단하고, 스토어 폐쇄 등의 조치를 했다고 설명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올해 1∼7월 가품 환불 처리 평균 기간은 4.2일로, 작년 같은 기간 대비 2일 이상 줄었다. 레이 장(Ray Zhang)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지식 재산권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은 소중한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명품 플랫폼 젠테, 소비침체 속 '나홀로 성장' 이유는 2024-08-23 17:47:30
명품 플랫폼의 구조적 문제로 지적되는 가품 논란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병행수입 상품 매입 등 여러 유통 과정에서 가품이 섞여 들어올 수 있는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어서다. 머·트·발도 수익성 개선을 위해 부티크 직매입 비중을 늘리는 추세다. 발란은 올 들어 부티크에서 공급받은 상품을 기존 병행...
명품 플랫폼 젠테, 상반기 흑자 전환 2024-08-19 10:39:30
가품 0%'로 신뢰를 구축한 결과 지난 1년간 고객의 평균 재구매율이 55.5%, 평균 구매 횟수는 7.3회에 이른다고 덧붙였다 이어 하반기에는 글로벌 플랫폼을 론칭해 국내 시장에 머무르지 않고 전 세계 명품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승탄 젠테 대표는 "최근 이커머스 플랫폼의...
명품 플랫폼 젠테, 올해 1분기 이어 상반기 흑자 달성 2024-08-19 09:01:46
‘가품 0%’, ‘부티크 100%’를 통한 신뢰도 구축으로 입소문을 통해 양적, 질적 성장을 동시에 이루었다고 강조했다. 지난 1년간 고객들의 평균 재구매율은 55.5%, 평균 구매횟수는 7.3회였다. 젠테는 ‘가품 0%’, ‘부티크 100%’ 정책을 준수하기 위해 자체 ERP 시스템인 '젠테포레’를 통해 유럽 부티크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