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산시, 오는 7월 18일까지 '2025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2025-06-16 16:03:57
‘레트로 게임 존’, 게임 캐릭터 굿즈를 만날 수 있는 ‘굿즈 플리마켓 존’ 등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참가 접수는 오는 7월 18일까지다. 7월 19일부터 경쟁 부문별 예선 경기를 온라인으로 시작해, 결선 경기는 8월 16일 열린다. 모든 체험과 관람은 무료이며, 누구나 입장이 가능하다. 대회 종목과 접수 관련한 자세한...
"이거 먹어본 사람~"…식품업계 레트로 열풍 2025-06-12 10:20:21
소비자의 재출시 요청이 이어지자 '태양의 맛 썬', '치킨팝', '와클' 등 과자를 다시 내놨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레트로 제품 재출시는 기성세대는 추억을 회상할 수 있고, 젊은 세대는 신선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모든 세대에 다가갈 수 있는 전략"이라며 "레트로 제품은 이미 검증됐기...
식품업계 레트로 열풍…추억의 먹거리 재출시 2025-06-12 10:12:41
식품업계 레트로 열풍…추억의 먹거리 재출시 롯데웰푸드 '대롱대롱' 다시 판매…농심 '농심라면·크레오파트라'도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식품업계에서 한때 인기를 끈 제품들이 잇달아 재출시되면서 레트로(복고풍) 열풍이 불고 있다. 롯데웰푸드[280360]는 지난 1987년 롯데삼강 시절...
hy, 남아프리카산 다육식물로 술 깨는 '쿠퍼스 깨곰'…숙취, 너나 걱정하세요 2025-06-11 15:42:23
깨곰’이 뉴사이클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인 만큼 레트로 감성을 강조해 영상을 제작했다”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hy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편의점 등 적극적인 판매 채널 확장을 통해 신제품을 알려갈 계획이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인천시티투어버스 본격 운행 2025-06-04 17:46:29
관광지를 순환하는 인천시티투어(버스)가 4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순환형 노선 2개(바다, 레트로)와 테마형 노선 6개(무의도, 청라, 선재·영흥, 교동도, 석모도, 노을야경) 등 8개 노선으로 구성됐다. 바다 노선은 2층 버스를 타고 인천대교를 건너는 특별한 체험이 가능하다. 요금은 노선에 따라 성인 기준 9000원~1만9000원이다....
'이 별에 필요한' 홍경 "김태리, 단순히 연기만 하지 않았다" 2025-06-04 11:23:45
로맨스를 그린 넷플릭스 영화 다. 꿈이 멈칫한 순간에 만난 두 사람의 로맨스를 중심으로, 꿈을 향한 응원과 성장, 가족 간의 사랑까지 사랑의 다면적 의미를 다룬 감성 로맨스로 사랑에 대한 다양한 감정은 물론, 근미래와 레트로가 섞인 한국형 레트로 사이버 펑크 스타일의 독보적인 작품으로 국내외 호평 세례를...
김밥 먹으러 가던 광장시장에 스타벅스 문 열더니…'화들짝' [현장+] 2025-05-29 11:28:45
상징성을 품은 공간에 '레트로 감성'을 입힌 스타벅스의 10번째 커뮤니티 스토어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번 매장을 두고 '시간을 추출하는 커피상회'라는 콘셉트를 내세우며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공간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광장마켓점은 1층 콜드브루 테이크아웃 공간, 2층 일반 좌석, 3층...
[서미숙의 집수다] '포스코냐, 현산이냐'…시공사 선정 앞두고 뜨거운 용산 2025-05-29 10:27:32
개조한 레트로 감성의 음식점이나 카페 등이 성업 중이다. 일반 주택 재개발 구역과 달리 연립주택·빌라 등 소형주택은 많지 않고 면적이 큰 단독주택이나 근린상가들이 다수를 차지하는 게 눈에 띈다. 실제 정비창 1구역의 조합원 수는 467명으로 건립될 가구수에 비해 많지 않은 편이고 대규모 지분을 보유한 법인...
광장시장 한복판에 스타벅스…판매금액 일부 시장 상생기금으로 2025-05-29 09:55:32
'시간을 추출하는 커피상회'라는 레트로(복고풍) 콘셉트로 매장을 꾸몄다고 스타벅스는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광장마켓점은 곳곳에 빈티지 느낌의 한글 간판과 현판, 시장 철문 등의 인테리어 요소가 있어 중장년층 고객에게 그 시절의 향수를, 외국인 고객과 젊은 세대에게는 신선한 경험을 각각 선사할 것"이라...
너무 재미없다 무시했는데…'서울서 한시간' 분위기 반전 2025-05-28 20:30:08
인기, MZ(밀레니얼+Z)세대 취향에 걸맞은 맛집, 레트로(복고풍) 감성 거리 등이 알려지면서 근거리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기차(KTX)로 한 시간이면 닿는 거리도 부담없이 갈 수 있는 여행지로서의 매력을 키웠다. 대전시에 따르면 지난 1~6일 황금연휴 기간 대전의 숙박 예약 증가율은 전년 대비 190% 증가하며 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