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VR전시회, 무알코올 주류, 난치성 염증치료…"글로벌 진출이 목표" 2024-01-29 16:00:28
노리는 로렌츄컴퍼니무알코올 주류와 무설탕 초콜릿을 개발하는 로렌츄컴퍼니의 추세은 대표는 “무알코올 주류의 글로벌 시장은 무궁무진하다”고 말했다. 로렌츄컴퍼니는 64조원에 달하는 글로벌 무알코올 시장을 내다보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급속도로 인구가 늘고 있는 무슬림은 무알코올 수요가 가장 많은, ...
'까다로운' 코스트코도 뚫었다…멕시코까지 진출한 K스낵 2024-01-23 10:30:39
확대한다. 롯데웰푸드는 이달부터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인 제로 제품과 크리스피롤을 멕시코 코스트코에서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빼빼로는 캐나다 코스트코에 입점된다. 국내 제과업체가 멕시코 코스트코에 입점하는 것은 롯데웰푸드가 처음이다. 코스트코는 전 세계 872개 점포를 운영 중인 글로벌 유통채널로 멕시코와...
지난해 김치 수출량 '역대 최대'…미국·유럽 시장 급성장 2024-01-21 06:11:00
하나로 무설탕 김치를 소개하기도 했다. 그러다 2022년에는 코로나가 잠잠해진 가운데 김치 수출량은 3.4% 줄고 수출액은 11.9% 감소한 바 있다. ◇ 김치 수출량과 금액 (단위: t, 천달러) ┌───────┬───────┬───────┬──────┬──────┐ │기간 │수출 중량 │수출 금액 │수입 중량...
키토김밥 계란 지단에 '헉'…한계 직면한 사장님 살린 기술 2024-01-18 14:20:11
‘무설탕 스리라차 떡볶이’ 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에도 협력해 헬키푸키가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했다. 삼성웰스토리의 외식 프랜차이즈 맞춤형 서비스인 ‘360솔루션’이 고객사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2016년부터 고객사에 제공해 온 맞춤 솔루션을 통합해 2021년...
삼성웰스토리, 맞춤 솔루션으로 외식 고객사 가맹사업 확장 지원 2024-01-18 08:59:18
'무설탕 스리라차 떡볶이'와 같은 신제품 출시에도 협력했다. 헬키푸키는 홍보마케팅 솔루션뿐 아니라 삼성웰스토리와 제휴한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를 통해 상권 분석과 가맹모집 광고 등 정보기술(IT)솔루션도 지원받았다. 삼성웰스토리는 고객지원 맞춤 솔루션을 통합해 2021년 '360솔루션'을...
'제로의 힘' 나홀로 잘나간 롯데웰푸드 2024-01-11 16:20:19
고공행진을 벌인겁니다. 이유는 지난 2022년 출시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덕분입니다. 통상 제과 업계 마진율은 5~10% 정도로 박하지만, 제로 브랜드 이익률은 이보다 최대 25% 더 높습니다. 더군다나 당류 섭취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늘면서 제로 브랜드는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3분기 제로 브랜...
롯데칠성 내년 증류식 소주 출시…신사업 조직도 신설 2023-12-21 15:17:22
증류식 소주를 출시한다. 지난해 9월 무설탕 소주 '새로'를 출시하고 올해 11월 맥주 신제품 '크러시'를 선보인 데 이어 내년에도 신제품을 출시하며 주류 사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칠성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신제품을 내년 상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브랜드명은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 또...
'인증샷 핫플' 앞세워…수도권 파고드는 맥키스컴퍼니 2023-11-22 18:15:17
중심으로 무설탕 저도주가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선양의 알코올도수는 14.9도로 국내 소주 중 가장 낮다. 칼로리도 298㎉로 경쟁 제로슈거(무설탕) 소주 제품인 처음처럼 ‘새로’(326㎉), ‘진로이즈백 제로슈거’(320㎉)보다 낮다. 수도권 시장에선 업소용보다는 가정용 시장 공략에 주력할 계획이다. 수도권 대형...
[서울글로벌창업인재허브 스타트업 CEO]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토닉워터, 포켓토닉을 만드는 스타트업 ‘넷(NET)’ 2023-11-21 23:47:40
김 대표는 “다양한 칵테일 발포정을 만들고, 카페에서 손쉽게 무설탕 스파클링 에이드를 만들 수 있는 제품 등 다양한 발포정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1년 9월 주요사업 :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토닉워터 ‘포켓토닉’ 개발 성과 : 2023 식품기술대상 대상 수상(과학기술정보...
"배 타고 소주 뚜껑 던져봐요"…성수동 한복판에 무슨 일이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21 15:24:22
‘제로슈거’(무설탕) 소주 제품인 처음처럼 ‘새로(326㎉)’, ‘진로이즈백 제로슈거’(320㎉)보다 적다. 2030세대 젊은층을 중심으로 무설탕 저도주가 인기가 많다는 점을 적극 공략한 것이다. 이날 친구들과 함께 왔다는 박성은(21) 씨는 “오늘 선양을 처음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이 깔끔해서 좋았다”며 “보이면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