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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삼성물산, 신재생에너지 사업 부각에 6%대 강세 2024-09-03 09:27:27
상사 부문을 보유한 삼성물산에 차별적 강점이 있다고 평가했다. 강 연구원은 기존 사업인 건설 부문의 이익 창출력이 안정적이고 비건설 부문의 이익 기여도가 지속해 증가하고 있다며 향후 배당 성향 상승도 기대해볼 만하다고 평가했다. 그는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0만원을 제시했다. chomj@yna.co.kr...
KB증권 "삼성물산, 건설·상사 보유해 신재생도 강점" 2024-09-03 08:40:01
KB증권 "삼성물산, 건설·상사 보유해 신재생도 강점"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KB증권은 3일 삼성물산[028260]에 대해 신산업으로 추진하는 신재생 에너지에 차별적 강점이 있다면서 커버리지(기업분석)를 개시했다. 강민창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수소·태양광·소형모듈원자로(SMR) 등 신재생 에너지는 전통 에너지...
원전 사고 딛고 'LNG 왕국' 세운 日, 작년 벌어들인 돈이… [원자재 이슈탐구] 2024-09-02 02:45:30
것으로 추정된다. 미쓰이물산과 미쓰비시상사 등이 LNG 재수출과 트레이딩으로 약 46억달러의 수익을 냈다. 현재 일본은 수입한 LNG의 약 3분의 2가량을 소비하고 나머지 3분의 1 이상은 해외에 재판매한다. 석유 시장에서 미국·유럽의 메이저 기업과 자원 중개기업이 하는 일을 LNG 시장에서 일본이 하고 있다는 얘기다....
Z세대와 일하는 임원들에게 필요한 역량[IGM의 경영전략] 2024-08-31 12:47:39
역할들을 강조하는 배경부터 살펴보자. 임원들의 상사인 최고경영자(CEO)가 가장 원하는 것은 기업의 영속성이다. 인간이 가진 가장 원초적인 욕구 중 하나는 자신의 불멸성이라고 한다. 나의 생물학적 유전자가 영원하기를 바라듯이 CEO나 창업자들은 자기 조직이 오랜 시간 건강하게 존재하기를 바란다. 모든 답을 알고...
윤지호 "반도체주 투자 신중할 때…밸류업 관련주 주목" [한경 재테크쇼 2024] 2024-08-30 15:02:04
여의도에서 열린 '2024 한경 재테크쇼'에 주식 부문 전문가로 참석한 윤지호 LS증권 리테일사업부 대표(사진)는 '하반기 경제 전망'을 주제로 강연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부가 중점 추진 중인 '밸류업' 정책이 개인투자자들의 시선을 한국 증시로 되돌릴 것이라고 봤다. 윤 대표는 "일본에서...
성 김 태평양 고문 '조지 F. 케넌상' 수상…화우, 강남일 前 대검 차장검사 영입 [로앤비즈 브리핑] 2024-08-23 11:30:03
상사, 동료, 후배들의 노력이 이룬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국제 사회와 외교 분야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이루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고문은 올해 1월 법무법인 태평양에 합류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규제 및 분쟁에 대해 대응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법무법인 광장, 탈북대학생 사회적응 돕는다…...
日, M&A 절차 줄여 '빅딜' 유도…韓, '대기업 특혜' 눈치 2024-08-13 18:23:42
미쓰비시중공업의 화력발전시스템 사업부문 통합(2014년), 도요타이어와 미쓰비시상사의 지분 교환(2019년), 정유업체인 이데미쓰코산과 쇼와셀의 경영통합(2019년) 등 대기업들이 중복된 사업 분야를 합치는 ‘빅딜’이 많아 사업 재편 효과를 톡톡히 봤다고 분석했다. 전기차 시대를 맞아 라디에이터, 머플러, 연료펌프...
패션기업들 2분기 부진 딛고 "화장품·해외진출 강화 나섰다" 2024-08-11 07:01:01
부문은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천130억원과 영업이익 520억원을 거뒀다. 이는 작년 동기보다 2.1%, 8.8% 각각 감소한 수치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2분기 의류 시장이 소비심리 위축과 비수기 영향을 받았으나 상대적으로 상품 경쟁력과 온라인 사업 호조로 견조한 실적을 올렸다"고 말했다. 한섬[020000] 역시 2분기...
롯데웰푸드·롯데상사 합친다…"연매출 5조 식품회사 탄생" 2024-08-06 17:31:49
상사와의 합병을 추진하는 것은 유지 식품 등의 제조 원가를 절감해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롯데웰푸드는 2022년 7월 롯데푸드와의 합병으로 덩치를 두 배 가까이(2021년 매출 2조1454억원→2023년 4조664억원) 키웠다. 하지만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른 곡물 가격 상승 등으로 원가 부담이 커지면서 수익성이...
코오롱FnC, 이토추 손잡고 日진출 2024-08-06 17:30:32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중국에서 거둔 성공을 기반으로 일본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 아시아 전역에서 K패션 선호도가 점차 높아지자 ‘토종 브랜드’로 정면 승부에 나선 것이다. 코오롱FnC는 일본 최대 종합상사 이토추와 코오롱스포츠 브랜드의 일본 내 유통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