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익 424억원...전년비 28.5% 감소 2024-05-02 16:13:40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다만, 제로칼로리 탄산 음료의 1분기 매출은 9.4% 증가한 700억 원을 기록하며, 전체 탄산 카테고리의 30%까지 매출 비중이 증가했다. 집중력 강화, 야외 활동 시 에너지 보충 등 수요가 증가하며 에너지음료 매출도 전년비 31.3% 상승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탄산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무설탕이래서 찾아 마셨는데"…'제로 슈거' 소주의 배신 [1분뉴스] 2024-05-01 12:47:08
크게 낮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반해 음료 시장에선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라고 광고하는 음료 20개 제품의 경우 일반 음료와 비교해 열량은 100mL당 평균 39.83㎉(98.14%), 당류는 100mL당 평균 9.89g(99.36%) 각각 낮아 현격한 차이를 보였다. 소주와 비교하면 음료는 '제로' 값을 하는 셈이다. 소비자원은...
'제로 슈거 소주의 배신'…"일반소주와 당류·열량 비슷" 2024-05-01 12:00:16
크게 낮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반해 음료시장에선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라고 광고하는 음료 20개 제품의 경우 일반 음료와 비교해 열량은 100mL당 평균 39.83㎉(98.14%), 당류는 100mL당 평균 9.89g(99.36%) 각각 낮아 현격한 차이를 보였다. 소주와 비교하면 음료는 '제로' 값을 하는 셈이다. 소비자원은...
제로 슈거 라더니…주당들 '화들짝' 2024-05-01 12:00:00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로 슈거, 제로 칼로리 표시를 강조하는 제로 식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국내 제로 탄산음료 시장규모는 2020년 924억 원에서 2022년 3,683억 원으로 약 4배 성장했다. 한국소비자원은 대다수 소비자가 제로슈거 소주 열량이 상당히 낮다고 인식하나, 실제 열량과 당류는...
[마켓칼럼] 스테비아 토마토를 들어보셨나요? 2024-04-30 16:27:45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제로 칼로리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동사의 스테비아 토마토 수요는 당분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테비아 토마토 수출 본격화 기대 우듬지팜은 2023년 윤석열 대통령의 아랍에미리트(UAE) 순방 경제사절단에 동행해 두바이 최대 농업회사인 일라이트 아그로와 1080만달러 규모의 농산물...
롯데칠성음료, 국내 종합 음료 기업 최초로 매출 3조 돌파…남성 육아휴직 의무화 등 직원복지도 선도 2024-04-25 16:18:33
시대를 열었다. ‘칠성사이다 제로’ 등 제로(0) 칼로리 탄산음료와 제로 소주 ‘새로’ 등 차별화된 브랜드와 글로벌 사업 호조가 실적 호조를 이끌었다. 올해 창립 74주년을 맞은 롯데칠성음료의 평균 근속연수는 2019년 10.9년에서 지난해 12.7년으로 꾸준히 늘고 있다. 국내 대기업 평균 근속연수인 7.9년보다 높다....
아무리 먹어도 괜찮다고?…'스테비아 토마토' 놀라운 비밀 2024-04-20 09:12:38
특히 수상한생선은 스테비아 토마토는 '제로 당', '제로칼로리'라는 스테비아의 이미지 때문에 많은 이들이 아무리 먹어도 괜찮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오해하기도 한다며, 이는 일부 사실이 아닐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를 확인하기 위해 일반토마토와 스테비아 토마토를 각각 200g씩 공복에 섭취한 후,...
아이스크림으로 번진 0칼로리 대전…스크류바·죠스바 나섰다 2024-04-08 15:28:29
식품업계에 제로(0) 칼로리 콘셉트 열풍이 이어진 가운데 롯데웰푸드가 스테디셀러 스크류바와 죠스바를 알룰로스를 사용한 제품으로 선보였다. 롯데웰푸드는 아이스크림 신제품인 '스크류바 0㎉'와 '죠스바 0㎉'를 각각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신제품은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기존...
슈가 이어 칼로리도 '제로' 빙과류 나왔다 2024-04-08 14:15:58
음료 시장의 제로 슈가 열풍을 잇는 제로(0) 칼로리 아이스크림이 출시된다. 롯데웰푸드는 제로 칼로리 아이스크림인 '스크류바 0㎉'와 '죠스바 0㎉'를 각각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제로칼로리 빙과제품 출시는 국내 빙과업계에서 처음이다. 롯데웰푸드는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롯데웰푸드, '제로칼로리' 스크류바·죠스바 출시 2024-04-08 13:59:41
롯데웰푸드, '제로칼로리' 스크류바·죠스바 출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웰푸드[280360]는 제로(0) 칼로리 아이스크림인 '스크류바 0㎉'와 '죠스바 0㎉'를 각각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제로칼로리 빙과제품 출시는 국내 빙과업계에서 처음이다. 롯데웰푸드는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