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생건·아모레퍼시픽, 올해 글로벌·디지털로 `도약` 2022-01-03 17:31:04
국내 화장품 업체가 새해 해외사업 확장과 디지털 전환을 본격 추진한다. 코로나19로 중국 시장 축소등 위기감이 불거진 가운데 변화된 상황에 발맞춘 전략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우선 LG생활건강은 `뷰티 사업에 역량 집중`과 `북미 시장 중심의 해외사업 확장`, `디지털 역량 강화` 등을 올해 중점 추진 사항으로...
서경배 "고객이 원하는 '뉴 뷰티' 선보일 것…체질 혁신 필요" 2022-01-03 12:30:09
'강한 브랜드', '디지털 대전환', '사업 체질 혁신'을 주문했다. '강한 브랜드'의 실천을 위해 성장을 견인할 '엔진 상품' 육성에 집중하고 더마(약국 화장품)와 웰니스(Wellness) 등 잠재력 있는 비즈니스의 확장을 시도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털 대전환과 관련해선 디지털 세상...
[신년사]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새 시대 '뉴 뷰티' 선보일 것" 2022-01-03 10:04:16
브랜드', '디지털 대전환', '사업 체질 혁신'이라는 실천 목표를 제시했다. 강한 브랜드를 위해서는 성장을 견인할 엔진 상품 육성에 집중하고 더마(약국 화장품)와 웰니스(Wellness) 등 잠재력 있는 비즈니스의 확장을 시도할 계획이다. 디지털 대전환과 관련해서는 디지털 세상 속 콘텐츠 등을 쉽고...
① 영원한 맞수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맞수들의 M&A 전쟁] 2021-12-10 15:22:37
경영 체질 개선, 젊은 조직으로의 개혁, 적극적 투자처 물색 등을 위한 조치였다. 올 들어 아모레퍼시픽이 투자한 곳은 프로바이오틱스 전문업체 '에이치엠', 여성복 브랜드 '유얼네임히얼', 호주 스킨케어 브랜드 '래셔널그룹', 이커머스솔루션 업체 '더커머스',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하이서울기업을 보다] "K-뷰티 우수성, 미국·유럽이 먼저 알아봤죠"…세계로 뻗는 '코스메랩' 2021-12-06 09:36:25
원칙"이라며 "윤리적인 화장품을 만들고자 했던 철학이 유럽을 넘어 해외시장 전반에 진출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웃음 지었다. 그렇다고 코스메랩에 위기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예고 없이 불어닥친 코로나19 사태로 이미 예정된 해외 진출이 무산되고, 연 매출이 반으로 급락하는 좌절도 겪었다. 그러나 코스메랩은...
겨울에도 발목잡는 악지성 SOS 2021-12-02 11:00:00
타입이 아니라면 체질 개선과 스킨케어 루틴을 강화해야 하는데. 따라서 악지성 피부는 스킨케어 시 단계마다 어떤 고민을 겪고 있는지 되짚어보고 피부가 진정 원하는 방향으로 기초 화장품을 재정비해 보자. 잠든 개기름도 다시 보자 세수를 해도 피지 공장은 가동을 멈출 생각이 없다. 집을 나서기가 무섭게 개기름이...
중국인 3명 중 1명 '코스맥스' 쓴다 2021-11-11 17:10:42
올 상반기 중국의 화장품 소매 판매는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22% 급증했다. 지난 8월부터는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에 대비한 주문이 늘면서 생산이 급격히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건강과 피부 관리에 대한 중국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킨케어 제품 수요가 늘었다”며 “에센스와 클렌저 같은...
아모레퍼시픽그룹, 3분기 영업익 517억…15% 감소 2021-10-29 18:30:56
매출 비중의 확대로 인해 수익성이 개선됐다. 그룹 전체의 3분기 화장품 부문 매출은 1조1144억 원으로 집계됐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1조1089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0.2% 감소한 503억원으로 집계됐다. 국내 사업 매출은 7.3% 증가한 7215억원을, 영업이익은 63.0%...
아모레퍼시픽그룹, 3분기 영업익 517억원...전년비 15.3%↓ 2021-10-29 17:48:23
대상 매출은 오히려 증가했다. 그룹 전체 3분기 화장품 부문 매출은 1조1,144억원으로 집계됐다. 중국에서는 설화수 ‘자음생 크림’의 출시 영향으로 전체 설화수 매출이 약 50%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오프라인 매장 축소 등으로 인해 이니스프리 매출이 감소하며 전체 중국 매출은 하락했다. 다만 현지 법인과 ...
이베이코리아, 신세계 이마트로 넘어간다…'이커머스 3강' 체제 재편 2021-10-29 16:03:46
W컨셉에는 신세계백화점의 화장품 편집숍인 시코르가 숍인숍 형태로 입점했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는 W컨셉의 팝업 스토어(임시 매장)가 운영되고 있다. W컨셉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사이트는 별개로 운영하되 그룹 계열사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협업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 그룹 통합 온라인몰인 SSG닷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