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유플, 채널형 VOD '큐레이션TV' 출시…'유아인 채널·무도 채널' 2015-11-05 11:00:08
등 여러 단계의 절차를 거쳐야 했다.큐레이션tv는 인기 있는 vod를 6개 장르, 약 500개로 제공한다. 6개 장르는 예능(300번대), 드라마(400번대), 영화(500번대), 해외 드라마(600번대), 어린이(700번대), 다큐멘터리(800번대)다. 대표 채널( 300번, 400번, 500번, 600번, 700번, 800번)은 장르별로 속해 있는 프로그램을...
[여행 브리프] J.P.A.R.K 알파벳 찾으면 세부 리조트의 스위트룸 공짜 등 2015-10-05 07:01:30
찾아 클릭하면 응모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해 1등 1명에게 제이파크 아일랜드의 세부 스위트룸 3박 숙박권을 주고, 2등 10명에게는 2인 영화관람권, 3등 30명에게는 망고식스 기프티콘을 준다. 또한 ‘sns 소문내기’ 이벤트를 통해 해당 이벤트를 온라인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스위트룸 숙박권 및...
키이스트, 중국 포털에 한류 콘텐츠 공급…수익 절반 갖는다 2015-09-23 18:37:30
중국 동영상 포털들에 제공해 클릭 수에 따라 광고수익을 나누는 사업모델이 등장했다. 중국 포털들이 한국 콘텐츠를 헐값에 구입해 광고수익을 독식하는 구조에서 벗어난 첫 사례여서 주목된다. 또 중국 포털에서 한류 1인 방송을 하는 다중채널네트워크(mcn)사업을 시작하고, 이와 연계한 일반 상품을 중국인이 쇼핑할 수...
다음카카오 '루빅스'는 '개인화 뉴스' 씨앗될까? 2015-07-29 16:20:00
온라인 뉴스 시장은 연예뉴스, 자극적인 큐레이션 스타일 등으로 생명주기가 짧은 뉴스가 범람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뉴스는 포털사이트처럼 큰 뉴스 플랫폼에서는 순간 클릭률(ctr)은 높지만 빨리 퇴출됩니다. 특히 이런 뉴스에 빈번히 노출되는 이용자의 경우 클릭하지 않고도 소비했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
[Smart & Mobile] 내 맘에 쏙 드는 음악·영화·책 알아서 골라주네 2015-07-21 07:00:00
없이 클릭 순에 따라 12개 상위 카테고리와 60개 하위 카테고리로 자동 분류해 소개한다. 捻炷愍?반복 구매가 많은 5대 상품군의 제품을 한데 모은 ‘육아필수’ 카테고리를 상단 맨 앞에 배치해 사용자들이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인터넷업계 관계자는 “최근 나오는 큐레이션 앱들은...
"K팝공연, 중국에 온라인 생중계"…콘텐츠 수출 새 모델로 2015-07-19 20:50:23
중국 전역에 온라인 생중계한다. 텐센트가 운영하는 포털사이트인 큐큐닷컴은 공연 도중 시청자들이 온라인에서 서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김영일 칸타라글로벌 대표는 “중국에서 150만명의 시청자가 공연 실황을 볼 것”이라며 “앞으로 6개월간 ‘다시보기’(vod) 조회수는...
제프 자비스 "타 미디어·독자와 적극 협업 나서라" 2015-06-19 21:20:06
] “언론사가 페이지뷰, 클릭수 등 정량적 지표에 매몰되면 생존할 수 없습니다.”온라인 저널리즘 분야의 세계적 석학 제프 자비스 미국 뉴욕시립대 저널리즘대학원 교수는 최근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세계신문협회(wan-ifra) 총회에서 기자와 만나 “트래픽을 유발하는 콘텐츠에 집중하면 독자를 위해...
몰테일, 홈페이지 전면 개편 '해외직구 정보 여기 다 있다~' 2015-05-19 10:00:01
실시간 핫딜 ,인기상품 ,최저가 상품을 추천해 주는‘쇼핑 큐레이션 서비스 ’▶배송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나의 배송대행 현황판 서비스 ’▶자신이 주문한 상품에 대한 예상 배송비를 계산할 수 있는‘배송비 계산기 서비스 ’▶직구 관련 정보를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무료로 상...
'피키캐스트', 페이스북 다음으로 오래 사용한다! 2015-03-26 12:16:00
옐로모바일의 콘텐츠 큐레이션 앱 '피키캐스트(pikicast, www.pikicast.com)' 이용자의 일평균 이용시간이 페이스북 다음으로 높았다. 18일 코리안 클릭에 따르면 피키캐스트 이용자의 하루 평균 이용시간이 12.1분으로 페이스북(22.8분) 다음으로 높은 수치를 기록했으며, 다음으로는 인스타그램 7.8분, 밴드 5.8분,...
성장 멈춘 대형마트…"돌파구는 모바일" 2015-03-08 15:06:34
있는 상품군을 클릭하면 매장 진열대에 있는 해당 상품의 실물 사진을 볼 수 있다.홈플러스는 모바일 주 고객층인 이른바 '엄지맘'을 겨냥해 유아용품을 선별해 제안하는 '큐레이션 서비스', 개개인이 자주 구매하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개인 맞춤형 전단' 등을 제공한다.롯데마트는 의무휴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