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몬스, 올해도 이천서 크리스마스 마켓 연다 2024-12-03 11:42:22
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마련했고, 한국파이롯트는 크리스마스 카드를 대신 발송해 주는 행사를 준비했다. 이밖에도 시몬스 임직원들의 소장품을 판매하는 업사이클링 부스도 만날 수 있다. 이 부스에서 거둔 수익금은 지역 아동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시몬스는 지난 9월 열린 농특산물 직거래...
농심, '라면 비관세 장벽' 낮춘 인도네시아 공략 2024-12-03 09:43:57
신라면 툼바 등 경쟁력 있는 신제품으로 현지 시장 공략을 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인도네시아가 한국산 라면 등 즉석면류에 대한 에틸렌옥사이드(EO) 관련 시험·검사성적서 요구 조치를 해제했다고 전날 밝혔다. 한국산 라면은 이달 인도네시아 수출품 선적부터 시험·검사성적서 제출 없이 신속한...
비빔면을 겨울에도 먹어?…'한정판'에 '변우석 레시피'까지 2024-11-28 19:30:01
제품으로 선보인 ‘신라면 툼바’가 대표적 사례다. 비빔면 강자 팔도는 아예 ‘비빔면은 차갑게 먹는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뜨겁게 조리해 먹을 수도 있다는 점을 적극 알리고 있다. 여름철 별미란 인식이 수요를 제한하는 면이 있어서다. 얼음·냉수 등을 넣어 차갑게 조리하려면 번거롭다는 일부 반응도 감안한 것으로...
"에드워드 리와 딱 맞는 광고"…모델 발탁 소식에 '깜짝' 2024-11-26 10:06:37
부합해 모델로 발탁했다"고 말했다. 신라면 툼바는 농심이 지난 9월 국내에 첫선을 보인 제품이다. 기존 신라면에 우유와 치즈, 새우, 베이컨 등을 넣어 마치 투움바 파스타처럼 만드는 이른바 ‘모디슈머(수정하다+소비자) 레시피’가 SNS에서 유행하자 농심이 제품화한 것이다. 신라면의 매운맛은 물론 꾸덕꾸덕한 맛을...
농심, 신라면 툼바 모델에 '흑백요리사' 출연 에드워드 리 발탁 2024-11-26 08:58:07
인터뷰 형식으로, 에드워드 리 셰프는 신라면 툼바 특유의 맛을 소개하고 자신의 스페셜 레시피를 공개한다. 에드워드 리 셰프는 "신라면은 한국의 매운맛이라는 중심을 지키면서, 멈추지 않고 새롭게 나아가며 '맛있는 인생'을 선물하는 요리"라며 "신라면을 재해석한 신라면 툼바를 맛있게 즐기며 즐거운 추억을...
농심 '세대 통합의 맛'…신라면 툼바, 출시 두 달 만에 1100만개 팔렸다 2024-11-20 15:54:31
10월 출시한 봉지면 ‘신라면 툼바’도 출시 약 한 달 만에 600만 봉이 팔렸다. 농심 관계자는 “특유의 ‘매콤 꾸덕꾸덕’한 맛이 여러 세대에 걸쳐 고르게 사랑받고 있다”고 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부모님과 내 입맛을 동시에 사로잡은 세대 통합의 맛” “번거로운 재료 준비 없이도 가족 누구나 편하게 맛볼 수...
파스타 같은 신라면·불닭떡볶이…농심·삼양 'K라면 열풍' 잇는다 2024-11-18 17:44:59
전략이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가 최근 미국 현지에서 생산을 개시해 주요 유통채널 등에 입점하기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연말까지 대만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등 아시아·중동 지역으로의 수출도 계획하고 있다. 내년 3월에는 영국 등 유럽에서도 제품을 판매한다. 신라면 툼바는 농심이 지난 9월 국내에 첫선을...
농심 '신라면 툼바' 두달새 1천100만개 판매…해외 출시 본격화 2024-11-18 09:29:35
관계자는 "신라면 툼바 용기면과 봉지면이 동시에 인기를 끄는 이유는 특유의 매콤 꾸덕꾸덕한 맛이 여러 세대에서 고르게 사랑받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에 대한 국내 소비자의 성원을 바탕으로 이달부터 해외시장 출시를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7일부터 미국 현지 생산과 거래처 입점을 시작했으며...
"김치·라면·과자…K푸드 수출 1000억弗 시대 연다" 2024-11-14 17:44:46
탄생했다”며 “‘신라면 툼바’ 등 볶음면 라인업을 강화하고 비건 등 해외 시장에 맞는 제품을 개발해 출시할 것”이라고 했다.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푸드테크 산업을 키워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다. 이기원 한국푸드테크협의회 공동회장(서울대 교수)은 “글로벌 자본시장에서 투자받고 협력하는 등...
K라면, 해외서 불티나게 팔리는데…영업이익 줄어든 까닭 2024-11-14 16:31:20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신제품 ‘신라면 툼바’를 앞세워 4분기 반등을 다짐했다. 회사 관계자는 “신라면 툼바를 4분기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달 가동을 시작한 미국법인의 용기면 라인 증설 효과로 실적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