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작년 AI기업에 1.4조 투자"…돈 쏟아부은 엔비디아의 속내 2025-01-02 07:37:09
거래 여러 건에 모두 10억 달러 상당을 투자했다. 전년(39개 펀딩·8억7200만달러) 대비 투자 금액이 15% 증가했고 2022년에 비해서는 10배 폭증한 금액이다. 엔비디아의 펀딩 라운드 참여 건수는 구글보다는 적지만 마이크로소프트(MS)와 아마존보다는 많았다. 엔비디아는 지난 2년 사이에 적극적으로 투자를 확대하면서 ...
구글·애플 '갑질' 제동 기대...게임사 실적 뛴다 2024-12-18 17:19:41
모바일 수수료가 17%로 낮아진다면, 게임사가 지불해야할 수수료 액수가 기존 39조원 수준에서 22조원까지 17조원이 줄어들 것이라고 봤습니다. 이게 그대로 실적에 기여해, 올해 실적 기준으로는 국내 주요 게임사의 영업이익률이 평균 7% 상승할 것이란 분석입니다. 신작 개발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란 전망이...
공군 장성, 국회서 군화 벗고 '폰 게임'…생중계에 포착 [영상] 2024-12-11 07:36:09
5분간 게임을 하던 장성은 주변 관계자가 생중계 중이라는 사실을 알리자, 놀란 듯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자세를 가다듬었다. 하지만 스마트폰 게임 사실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부적절했다는 취지로 확산한 상태였다. 국방위 소속 안규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다음 날 오전 1시께 산회를 앞두고 이 장성을 불러일으켜...
반도체·車·조선…中 저가공세에 버틸 업종은 [장 안의 화제] 2024-12-10 17:49:11
시클리컬 엔터 거기 하나 더 하면 게임까지 이런 미디어 플랫폼까지도 같이 올라오는 모습이 나왔었는데 이러한 것들은 그동안의 경험에 비춰보면요. 오래가지는 못했어요. 중국이 부양책 나선다는 건 그만큼 어렵고 힘든 지금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 돈을 뿌리겠다는 부분이 있고 이러한 것들이 좀 의미 있는 시장에서...
강건욱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장 “2020년부터 2024년 상반기까지 총 127개 육성, 누적 매출 667억, 투자유치 1,484억 성과” 2024-11-27 14:17:46
대표자 연령이 39세 이하인 청년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특히, 로봇·AI, 바이오헬스, 친환경에너지, 핀테크·반도체 등 미래 가치가 높은 분야의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서울대 캠퍼스타운은 선정된 입주기업에게 관악S밸리 내 창업히어로 공간을 제공하며, 서울대학교...
이동휘·정호연, 열애 9년만 결별…"좋은 동료로" 2024-11-26 16:27:45
모델 출신 배우 정호연(30)과 이동휘(39)가 9년간의 교제 끝에 이별했다. 정호연의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는 26일 연합뉴스에 "정호연이 이동휘 배우와 결별했다. 좋은 동료 사이로 남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동휘의 소속사 컴퍼니온도 결별 사실을 확인했다. 두 사람은 2015년부터 교제해왔으며 이듬해 초 열애...
광주 아시아문화전당, 올해 방문객 300만명 '눈앞' 2024-11-25 17:17:12
작가는 게임 엔진 기반 컴퓨터그래픽 영상과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딜리버리 댄서의 선: 인버스’라는 대형 전시를 선보이며 ACC에 대한 국내외의 관심과 위상을 높였다. 한국 관광 100선 3회 선정ACC는 연면적 15만6673㎡, 지하 4층~지상 4층 규모로 국립중앙박물관과 예술의전당을 넘어서는 매머드 공간으로...
넷플릭스 예능도 K콘텐츠가 대세…"구독자 80%, 한국에 푹 빠져" 2024-11-19 23:14:30
내년에 공개하는 13개국 39개 비(非)영어 신규 콘텐츠를 발표했다. 이 중 7개 콘텐츠가 한국 영화·드라마·예능이다. 비영어권 국가 중 가장 많다. 이날 기조발표자로 나선 김민영 넷플릭스 아시아·태평양 콘텐츠 총괄 부사장은 “전 세계 넷플릭스 가입자의 80% 이상이 K콘텐츠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넷플릭스의 유료...
"장애학생도 마음껏 게임할 수 있게"...넷마블, 40번째 게임문화체험관 개관 2024-11-19 15:05:05
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복지기관에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을 조성하고 있다. PC, 모바일, 가상현실(VR) 장비 등 다양한 기기와 체계적 활용 매뉴얼을 보급해 놀이와 교육이 만나는 게임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38번째인 안양시장애인복합문화관 개관식을 열었고 지난 4일에는 39번째인 상록뇌성마비복지관,...
한국경영사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비즈니스 역사' 주제로 2024-11-19 09:33:41
검색, 게임, 전자상거래 등의 비즈니스 및 산업의 연관성에 대해 분석하고, 산업정책의 실효성과 함께 경영사 연구 방향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정부의 산업정책 실효성을 고찰하고 창의성이 높아지는 디지털 경제 정책에 대한 역사적 연구 방향에 대해서도 발표될 예정이다. 특별히 제1세션에서는 한국벤처창업학회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