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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가 K댄스 따라춰도…'안무 저작권'은 없다? 2024-04-25 18:38:30
미국의 유명 안무가 카일 히가나미는 게임사 에픽게임즈가 자신의 안무를 2초가량 베껴 게임 캐릭터 감정 표현에 사용했다며 소송을 걸었다. 1심 재판부는 2초 정도의 동작은 저작권법으로 보호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 하지만 항소심에선 결정이 뒤집혔다. 2초짜리 안무도 유사성을 인정할 수 있다고 봤다. 짧은 안무...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중국 시장 정식 출시 2024-04-25 17:18:01
'고양이와 스프' 현지 서비스는 킹소프트 그룹 산하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가 맡았다. 네오위즈 자회사 하이디어가 개발한 '고양이와 스프'는 고양이 캐릭터를 모아 수프를 만드는 방치형 힐링 게임으로, 만화풍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5천800...
시프트업, 포스텍 IT 공학도 양성 돕는다…1억원 기부 2024-04-25 16:52:35
마련하게 됐다는 게 시프트업의 설명이다. 이 게임사는 올해부터 2028년까지 5년에 걸쳐 IT융합공학과 학생들의 유학·장학을 지원하기 위해 1억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IT융합공학과는 국내 대학 최초로 산학 연계형 ‘오프캠퍼스’를 시작한 학과다. 오프캠퍼스는 포스텍의 학사제도로서 학생들이 재학 중 한 학기 동안 학...
네오위즈, '힐링' 방치형 게임으로 중국 시장 노린다 2024-04-25 16:30:31
국내 게임사 네오위즈의 방치형 게임이 중국 시장에 진출했다. ‘힐링’을 테마로 한 국산 방치형 게임이 중국 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낼지 여부에 게임 업계 관심이 쏠린다. 네오위즈는 모바일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를 중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25일 발표했다. 고양이와 스프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5800만건을...
저작권 분쟁 '다크앤다커', 올초 게임위 심의 간신히 통과했다 2024-04-25 10:25:04
국내 게임사 아이언메이스가 2022년 처음 선보인 '다크 앤 다커'는 넥슨의 미공개 프로젝트를 무단 유출해 개발했다는 의혹으로 2021년부터 법정 분쟁을 벌이고 있다. 넥슨은 2021년 아이언메이스와 핵심 관계자 최 모 씨 등을 상대로 서울중앙지법에 영업비밀침해금지 청구 소송을 내고, 지난해에는 수원지법에...
'스텔라 블레이드' 수준급 완성도로 한국 콘솔게임 새 이정표 2024-04-24 23:00:00
게임업계를 달구고 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국내 게임사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배급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오랜만에 신규 IP(지식재산)로 나오는 블록버스터급 액션 게임인 데다, 서구권 게임계가 수년 전부터 '다양성'을 내세우기 시작한 뒤 좀처럼 찾아보기 힘들어진...
엔씨소프트, 직원에 권고사직 통보 시작…감축 규모는? 2024-04-24 16:07:20
달했다. 전년보다 224명 늘었다. 국내 게임사 중에선 넥슨(8231명)에 이어 가장 많았다. 네이버(4383명), 카카오(3880명) 등 다른 정보기술(IT) 업체의 인력 규모를 웃도는 수준이다. 엔씨소프트 인력 중 연구개발직이 차지하는 비중은 71%다. 29%가 비개발 부서에 있다. 게임업계에선 이번 권고사직 대상이 100명이 넘을...
K게임 신용도 휘청…엔씨·넷마블·펄어비스 신용강등 위기 2024-04-24 14:28:20
펄어비스, 컴투스를 비롯한 중소형 게임사의 신용도에도 경고등이 들어왔다. 한국기업평가는 지난해 12월 펄어비스와 컴투스의 신용등급 전망을 모두 ‘A(안정적)’에서 ‘A(부정적)’로 내렸다. 신용평가사들은 코로나19가 수그러들면서 국내 게임사들의 실적이 눈에 띄게 나빠졌다고 지적했다. 한국신용평가는 “오프라인...
컴투스플랫폼,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강소 개발사 지원 2024-04-23 09:43:51
게임사들에 게임 서비스 플랫폼 '하이브(Hive)'를 제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함께할 방침이다. 김종문 컴투스플랫폼 상무는 "전 세계 주요 16개 언어 지원은 물론 국가별 마켓 정책 대응 면에서도 믿을 수 있는 동반자로, K-게임이 세계 시장에서 성과를 거두도록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jujuk@yna.co.kr (끝)...
'흥행 신작 없다' 게임업계 예상실적 '흐림' 2024-04-23 08:17:29
상장 게임사 중 시가총액 1위인 크래프톤의 올해 1분기 예상 영업이익은 2천422억원이다. 이는 작년 1분기보다 14.4% 줄어든 것이다. 매출은 같은 기간과 비교해 5천69억원으로 같은 기간 5.8% 늘지만, 당기순이익은 28.8% 감소할 것으로 예상됐다. 지난해 '배틀그라운드' 관련 매출의 호조에도 불구하고 새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