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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장착 '잠수함 상선' 파격 설계 해양 플랜트…눈물을 웃음으로 바꿀 아무도 가지 않은 길 가자 2016-06-07 18:15:56
장착되면 기계는 자율적 존재가 돼 스스로 움직인다. 자율주행자동차와 드론(무인항공기)은 이미 익숙해진 예들이다. 승무원 없이 스스로 움직이는 유령선(ghost ships)도 나왔다.이런 발전은 잠수함이 화물선으로 쓰일 가능성을 크게 높인다. 배가 나아갈 때는 파도를 일으키는 저항(wave-making resistance)을 이기는 데...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2곳 남아…금명 마무리 전망 2016-06-07 10:05:12
장기용선계약으로 컨테이너선 58척과 벌크선 29척을 빌려 운항하고있다. 용선료 조정률은 20% 초반대에서 결정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채권단과 현대상선의 목표치인 30%에 비하면 낮은 수준이지만, 해외 선주들의입장을 고려하면 상당한 수준의 인하 폭을 끌어냈다는 분석도 나온다. 현대상선...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이번주 최종 타결 전망 2016-06-06 16:26:09
컨테이너선 58척과 벌크선 29척을 빌려 운항하고있다. 현대상선은 용선료 비중이 높은 다나오스(13척), 조디악(6척), 이스턴퍼시픽·나비오스·캐피털십매니지먼트(각 5척) 등 컨테이너 선사들과의 용선료 인하 협상은어느 정도 마무리했다. 깐깐한 태도를 보였던 영국계 선주 조디악을 설득하면서 용선료...
[기고] 해운 구조조정, 기초체력 훼손은 안 돼 2016-06-05 17:47:42
빌려와 운항하기 시작했다. 해외에서 운영하던 부두도 매각했다. 그 결과 2010년대 전체 영업비 중에서 정기선이 차지하는 비중이 잔뜩 높아졌다. 반면 이 기간 일본의 nyk는 정기선 영업 비중을 오히려 낮추고 자동차운반선 및 육상물류업 비중을 높였다. 그리고 해외에 부두를 운영하면서 수입도 올렸다. 지금도 nyk가...
한진해운 용선료 1천억 연체…인하 협상 시작부터 '안개'(종합) 2016-06-05 14:46:26
컨테이너선 58척과 벌크선 29척을 빌려 운항하고 있다. 해운업 침체와 과당경쟁으로 운임이 낮아지면서 용선료도 따라 낮아지고 있지만, 한진해운은 현 시세보다 높게 용선료를 고정으로 지불하고 있다. 올해 4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지불해야 할 용선료 비용만 3조9천억원에 이르고,그 이후에도 장기...
한진해운 용선료 1천억 연체…인하 협상 시작부터 '안개' 2016-06-05 06:05:09
컨테이너선 58척과 벌크선 29척을 빌려 운항하고 있다. 해운업 침체와 과당경쟁으로 운임이 낮아지면서 용선료도 따라 낮아지고 있지만, 한진해운은 현 시세보다 높게 용선료를 고정으로 지불하고 있다. 올해 4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지불해야 할 용선료 비용만 3조9천억원에 이르고,그 이후에도 장기...
현대상선, 사채권자 집회…채무 재조정 가결 전망 2016-05-31 10:51:28
쪽으로돌아가 자율협약은 깨지고 법원에 의한 청산 절차가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 용선료 협상의 결과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는 점은 걸림돌이지만, 현대상선과채권단은 사채권자 채무재조정안이 통과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금융권 관계자는 "사실상 용선료 협상이 타결되면 사채권자 채무 재조정은 자연스럽게...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진전 있으나 막바지 진통" 2016-05-27 10:31:48
유예와 채무의 출자전환을 내용으로 한 조건부 자율협약에 돌입할 것을 결의한 바 있다. 해운업 불황에 따른 운임 하락으로 계약한 때보다 용선료 시세가 하락하면서 현대상선은 평균시세보다 약 60% 비싼 용선료를 내고 배를 쓰고 있다. 이런 구조에서는 현대상선을 도와줘도 해외 용선주에 혜택이 돌아갈...
국토교통 미래기술 한눈에 보는 국토교통기술대전 25일 개막 2016-05-24 17:06:57
구성했다(총 207부스). 특별관에는 자율주행자동차와 소통하는 도로 시스템, 드론 안전운항 기술, 해수담수화 플랜트 등 국토교통 7대 신산업 기술과 한옥, 무가선 저상트램,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교량기술 등을 전시한다. 테마관은 스마트 사회간접자본(soc), 미래자원 플랜트, 행복도시 공간, 미래철도,...
[해운동맹서 배제된 현대상선] 현대상선 '운명의 2주일'…용선료 인하에 생사 달렸다 2016-05-13 18:04:25
제3동맹에 포함되고 자율협약(채권단 관리)을 통한 회생을 추진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용선료 협상이나 채무조정 등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으면 제3동맹에서도 최종 제외되고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를 피할 수 없게 된다. 한진해운은 제3동맹 체제에 포함됨으로써 한숨 돌리게 됐다.○현대상선 왜 빠졌나현대상선 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