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아상역, 사회적 책임 실천 국제협약 UNGC 가입 2024-05-21 09:48:14
글로벌세아 그룹 계열사인 의류 제조 기업 세아상역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국제협약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고 21일 발표했다. UNGC는 2000년 미국 뉴욕에서 발족한 국제협약이다.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기업 경영에 내재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160개국 1만9000여개...
세아상역, 사회적 책임 실천 국제협약 UNGC 가입 2024-05-21 09:33:27
그룹 계열사인 의류 제조 기업 세아상역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국제협약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고 21일 밝혔다. UNGC는 2000년 미국 뉴욕에서 발족한 국제협약으로 핵심 가치인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기업 경영에 내재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160개국 1만9천여개...
프라다 CEO "대형 인수전 참여 안 해…자체브랜드 육성 집중" 2024-05-21 08:13:47
게라 CEO는 “전 세계 패션 명품 의류의 대부분이 이탈리아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조금만 똑똑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급업체 인수를 생각할 것”이라며 “우리 브랜드에 집중하는 차원”이라고 말했다. 2022년부터 고려하고 있던 밀라노증시에 이중 상장하는 방안은 더이상 “우선순위가 아니다”고 말했다. 2011년...
현대차 이동석 대표이사,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2024-05-20 20:23:16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김준휘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의 지목을 받아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이 대표는 현대차 울산공장이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활동인 ▲임직원 드라이브 스루 의류 기부 ▲테이크아웃 그린데이 에코백 등을 소개했다. 이 대표는 다음 챌린지 참가자로 안효대 울산광역시 경제부시장,...
"트와이스보다 낫네"…女골퍼들 결승서 맞붙자 조용히 웃는 회사 2024-05-20 17:07:13
박현경·이예원 프로는 똑같은 클럽, 의류 브랜드에다 주무기가 쇼트게임과 퍼팅이란 점까지 닮은꼴”이라면서 “실력 이상으로 패션 감각도 남달라 브랜드 이미지를 톡톡히 살려주고 있다. 매주 대회가 끝나면 두 선수가 입은 옷을 직접 보고 싶다며 매장을 찾는 이들이 많아 매출로도 연결된다”고 말했다. 파리게이츠는...
효성, 바이오 섬유로 '탄소 국경' 넘는다 2024-05-20 16:00:05
따르면 효성티앤씨의 리젠 바이오 스판덱스로 의류를 제조하면 기존 제품보다 물 사용량은 39%,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은 23% 줄일 수 있다. 1t 사용할 때마다 소나무 378그루가 1년간 흡수하는 양만큼 탄소를 저감하는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속 가능 섬유의 3개 축은 △재활용 플라스틱(리젠 폴리에스터) △바이오...
현대차·기아, 자동차 안전보건포럼 개최 2024-05-20 15:48:52
확산 협약을 체결하는 등 자동차 산업 협력사들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 혼다코리아, 혼다 원 메이커 레이스' 1라운드 성료 ▶ 현대차그룹, gbc 콘셉트 디자인 조감도 공개 ▶ 한국타이어, 슈퍼패스트와 협업한 의류 컬렉션 공개
코스피 편입 종목, 1분기 연결 영업이익 84%↑…코스닥은 4% 줄어 2024-05-20 12:12:05
업종 중에서는 섬유·의류과 숙박·음식 업종도 이익이 크게 감소했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12월 결산법인 622개의 연결 기준 매출액 합산치는 726조3744억원으로 1년 전보다 2.83% 늘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4.07% 증가한 46조8564억원을, 순이익은 91.78% 불어난 36조4473억원을 각각...
한국타이어, 슈퍼패스트와 협업한 의류 컬렉션 공개 2024-05-20 11:00:52
의류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협업으로 가을·겨울 시즌 의류도 제작해 추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드라이브’는 한국타이어가 소비자들과의 감성적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론칭한 모터 컬처 브랜드다. ‘이동’이라는 타이어의 본질적 의미를 넘어 ‘현재와 미래를 이어주는 이동’이라는 새로운 메시지를...
한국타이어, 모터컬처 패션브랜드 슈퍼패스트와 티셔츠 제작협업 2024-05-20 10:39:49
슬로건 '드라이빙 이모션'(Driving Emotion)과 슈퍼패스트의 브랜드 메시지 '사운즈 라이크 선더'(Sounds Like Thunder)를 결합한 키워드다. 두 브랜드는 지속적으로 협업해 향후 가을·겨울 시즌 의류도 제작할 예정이다. win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