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페서도 우유 대신 '이것' 찾는다"…요즘 뜨는 음료 정체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3-29 14:38:51
소비량이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지만 커피 프랜차이즈 전문점 등 B2B 채널에서는 대체유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스타벅스(2021년)에 이어 이디야, 메가커피 등 저가 커피 업체들도 올해부터 오트(귀리) 옵션을 추가했다. 대체유를 찾는 고객들을 겨냥하기 위해 매일유업은 지난해 2월 950mL짜리 ‘어메이징 오트...
치킨집 3만개 육박…코로나에도 외식 가맹점 '홍수' 2023-03-27 14:39:43
커피 브랜드는 이디야(3천5개), 신규 개점이 많았던 브랜드는 컴포즈커피(158개)였다. 그러나 외식 가맹점당 평균 매출은 2억7천900만원으로 전년 대비 1.4% 하락했다. 세부 업종별로 보면 치킨(-2.2%), 한식(-6.0%), 피자(-6.5%)는 가맹점당 평균 매출액이 줄었고, 커피(6.0%), 제과제빵(2.4%)은 늘었다. 가맹점 평균...
치킨집 3만개 육박…재작년 코로나에도 외식 가맹점 24% 늘어(종합) 2023-03-27 14:19:50
늘었다. 피자 가맹점 수도 8천53개로 14.7% 늘었다. 가맹점 수가 가장 많은 커피 브랜드는 이디야(3천5개), 신규 개점이 많았던 브랜드는 컴포즈커피(573개 늘어 1천285개)였다. 그러나 외식 가맹점당 평균 매출은 2억7천900만원으로 전년 대비 1.4% 하락했다. 세부 업종별로 보면 치킨(-2.2%), 한식(-6.0%), 피자(-6.5%)는...
"배민에서도 애플페이 됩니다"…우아한형제들 서비스 도입(종합) 2023-03-24 09:44:59
폴 바셋과 투썸플레이스, 이디야커피, 메가MGC커피 등 커피전문점에서는 애플페이를 쓸 수 있다.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전국 7천여개 SPC 계열 브랜드 매장에서도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매장에서도 쓸 수 있다. sun@yna.co.kr (끝)...
국내 상륙한 애플페이…백화점·마트·편의점서 사용한다(종합) 2023-03-22 10:03:07
투썸플레이스, 이디야커피, 메가MGC커피 등 커피전문점도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해 애플페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전국 7천여개 SPC 계열 브랜드 매장에서도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29일부터는 현대카드 앱(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한 뒤 해피포인트 멤버십과 연동하면 SPC...
"이 날만 기다렸다"…애플페이 시작에 아이폰 이용자들 '들썩' [빈난새의 한입금융] 2023-03-21 09:18:07
김가네 등 주요 요식업장, 커피전문점 중에선 폴바셋 블루보틀 투썸플레이스 이디야커피 빽다방 더벤티 할리스에서 쓸 수 있습니다. 대형 유통 매장은 다이소 롯데마트 이케아 더현대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농협하나로마트 LG전자 롯데하이마트 코스트코 등이 있네요. 이외 교보문고 영풍문고 롯데시네마 GS칼텍스...
편의점서 2주 만에 100만병 넘게 팔린 커피의 정체 2023-03-15 11:30:08
커피 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콜드브루·핫브루·에스프레소 등 3가지 추출액을 활용한 트리플브루 방식의 제품이다. 이디야는 수많은 브랜드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커피 전문점 시장에서 RTD 시장으로 눈을 돌렸다. 2021년 '이디야 컵커피'를 선보이며 RTD 시장에 뛰어들었고, 신제품은 세 번째 커피군...
커피만큼 잘 팔린다…"나왔다 하면 100만잔" 대박 난 음료 2023-03-14 21:00:01
프랜차이즈 컴포즈커피는 딸기 음료를 지난달 동안 40만 잔 팔았다. 이 업체는 지난달 3일 봄 시즌을 겨냥해 '생딸기주스', '레몬딸기 크러쉬' 등 총 네 가지 딸기 음료를 내놨는데 지난달 말까지 40만 잔이 팔렸다. 이디야커피도 같은 기간 딸기 음료 5종 누적 판매량이 50만 잔을 돌파했다. 이디야커피...
이젠 저가커피도 디카페인·저당으로 즐긴다 2023-03-14 18:01:54
스타벅스 등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뿐 아니라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커피업계도 선택형 메뉴를 강화하고 있다. 당이나 카페인 함량은 낮추되 맛은 유지함으로써 건강에 민감한 젊은 소비자들을 공략하는 전략을 세웠다. 이디야커피는 카페라테, 토피넛라테 등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음료에 대해...
"이젠 디카페인도 됩니다"…'한잔 1500원' 저가 커피의 반란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3-14 12:01:55
등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 뿐만 아니라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커피 업계도 커스터마이징을 강화하고 있다. 당이나 카페인 함량은 낮추되 맛은 유지함으로써 건강에 민감한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한다는 계획이다. 이디야커피는 카페라떼, 토피넛라떼 등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음료에 대해 우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