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 봄이 오고 있다…투자의견·목표가↑"-NH 2025-03-14 08:03:00
객단가 모두 상승이 예상돼 기대감을 가져볼 만하다”며 “이르면 4월부터 본격적인 매출 개선 흐름이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홈플러스의 기업회생절차 개시 이슈는 이마트의 객수를 늘릴 것으로 NH투자증권은 분석했다. 이마트 점포 절반 이상이 홈플러스 매장 인근에 위치해 있어서다. 회생절차 개시로 홈플러스의...
몸집만 불리다 수익성 놓쳤다…'내실 다지기'로 돌아선 편의점 2025-03-11 17:44:40
등 기존 주력 상품에서 벗어나 객단가와 마진이 높은 뷰티, 건강기능식품 등 상품 육성에 나섰다. CU는 건강기능식품을 차세대 주력 상품으로 내세웠다. 지난해 유한양행 종근당 등 제약사들과 협업해 선보인 이중 제형 제품들이 인기를 끌며 CU의 건강식품 매출은 1년 새 137% 급증했다. 이에 올해 상반기 건강식품 특화...
경리단길의 부활? ‘흑백요리사’ 안성재의 선택과 부동산 가치 분석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5-03-09 11:05:02
객단가(High Ticket) 중심의 수익 모델을 운영하는 만큼, 유동 인구보다 경제력이 있는 고정 고객층이 필요했습니다. 이 지역의 특성상 소득 수준이 높은 고객층이 유입될 가능성이 크며, 이는 장기적인 수익 안정성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3) 상권 회복 가능성과 선점 효과 명동, 을지로, 압구정 로데오처럼...
롯데·신세계도 못 가본 길…쿠팡, 40조 벽 뚫었다 2025-02-26 17:39:22
객단가를 높이기 위해서 쿠팡은 '알럭스'라는 럭셔리 뷰티 서비스를 론칭했습니다. 백화점에서 파는 소위 비싼 화장품을 쿠팡에서도 살 수 있게 한 겁니다. '프리미엄 프레시'도 비슷한 맥락입니다. 기존 신선 식품 서비스 '로켓 프레시'를 고급화한 것으로 백화점 식품관 상품에 준하는 최고급...
GS25 '와인25플러스', 비수도권 매출 123% 증가 2025-02-26 14:28:22
디저트 등과 연계 구매가 이뤄지면서 점포당 평균 객단가(소비자별 구매 금액)도 상승했다. 비수도권 매장 기준 올해 와인25플러스 픽업 1건당 평균 객단가는 약 6만 원으로, GS25 일반 오프라인 매장 이용 고객에 비해 8배 이상 높은 수준이다. 즉 비수도권 매장에서 와인25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1명이 일반 고객...
"패키지여행 안 가요"…불만 폭발하던 2030, 돌변한 이유가 2025-02-24 20:30:03
확보가 꼽힌다. 프리미엄 패키지 상품은 객단가와 마진율이 높아 매출을 늘리는 데 효자 노릇을 한다. 또한 여행 만족도가 높아 재구매로 이어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해외여행 경험률이 높아지면서 같은 여행지라도 온전히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패키지를...
"수익성·충성고객 두 토끼 잡자"…여행사, 프리미엄 패키지 강화 2025-02-23 17:16:53
‘탑픽’의 판매 비중을 현재 5%에서 15%로 늘릴 계획이다. 참좋은여행도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프리미엄 상품을 217개에서 올해 300개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프리미엄 패키지는 객단가(1인당 매출)와 마진율이 비교적 높다. 여행업계 관계자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은 만족도와 충성도가 높아 재구매로...
여행사들, 프리미엄 패키지 확대…"두 마리 토끼 잡는다" 2025-02-23 07:15:01
객단가와 마진율이 상대적으로 높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은 만족도와 충성도가 높아져 재구매로 이어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여행사들은 강조했다. 한 여행사 관계자는 "더 이상 단거리 저가 패키지로 볼륨(양)을 늘리는 건 의미가 없다"며 "수익성을 낼 수 있고 실제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을 운영하는...
플레이월드, 대구 멀티 테마파크 건립 착공…미래 성장 동력 강화 기대 2025-02-19 09:20:45
고객 충성도와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평균 객단가가 기존 키즈카페 대비 매우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점은 회사의 강력한 비즈니스 모델과 시장 경쟁력을 입증하는 중요한 지표로 작용하고 있다. 플레이월드 최유경·김영희 공동대표는 “당사는 종일권 요금제 도입을 통해 고객들이 장시간 머무르며 소비할 수...
겹악재에도 여행사 매출 뛴 비결…'프리미엄 패키지'가 효자 2025-02-18 07:30:01
회복되면서 여행객이 늘어나면서다. 특히 객단가가 높은 중고가 패키지 상품 판매 비중이 높아진 것도 주효했다. 업계에선 올해 중고가 상품 강화에 나서면서 업황 개선이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여행사는 중고가 패키지 상품을 판매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주로 패키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