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캐릭터 제작부터 심리 상담까지, 일 잘하는 AI 꿀팁 모음.zip 2025-04-13 14:24:41
10년 마케터로 변신해 포스터를 만들어 보자. [솔리드 화이트 산 세리프 텍스트로, 오른쪽 하단 지점에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고 영어로 써줘. 배경에 현대적인 조각품 사진 넣어줘. 왼쪽의 와이어프레임 스케치에서 오른쪽의 완전히 사실적인 버전으로 점차 전환해줘] 혹시 명령어 때문에 때려치고 싶은...
[주목! 이 책] 핵심경험론 2025-04-11 18:14:06
네이버, 29CM, 라운즈 등을 거친 브랜딩 디렉터가 썼다. 저자는 20년 넘게 브랜딩업에 종사하며 브랜드 차별화를 위해 ‘핵심 경험’을 설계해야 하는 것을 발견했다. 마케터, 브랜드 디렉터, 1인 기업가 등 브랜드를 키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안내서다. (더퀘스트, 228쪽, 2만2000원)
차이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25’ 참가, AI 마케팅 전환의 필요성 강조 2025-04-11 14:56:30
달라진 마케터들의 일상과 마케터 시각에서 바라본 AI 기술의 현주소에 대해 이야기하며 서밋 참석자들의 실질적인 고민과 해결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아가 향후 AI 마케팅 전략과 마케터 역할 변화에 대한 방향을 함께 모색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김동욱 본부장은 “AI 기술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한경에세이] 지브리풍 열풍과 AI 이슈 2025-04-10 18:27:41
번역, 요약은 물론 개발자는 코드 작성과 디버깅을, 마케터는 광고 문구와 디자인 초안을 빠르게 생성하며 활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세 번째는 지금 이 순간이다. 손쉽게 특정 화풍을 반영한 그림이 유행하고, 60대 후반 부모님도 가족사진을 AI로 바꿔 SNS에 올린다. 아이들은 챗GPT와 그림 그리고 퀴즈를 즐긴다. 산...
타불라, 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터 대상 설문조사 결과 발표 2025-04-10 09:40:00
외형 성장과 달리, 퍼포먼스 마케터들은 현장에서 광고 성과의 한계를 뚜렷하게 체감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응답자의 다수는 전체 광고 예산 중 30% 이상이 수익 감소의 영향을 받고 있다고 답했다. 주요 원인으로는 타깃 오디언스 포화와 광고 단가 상승, 광고 피로도 증가 등이 꼽혔다. 이러한 성과 하락에 대응해...
AI 스타트업 달파,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25' 참가 2025-04-07 10:18:05
주제로 마케터와 경영진을 대상으로 최신 트렌드, 전략, 소비자 변화, 그리고 마케팅 기술을 소개한다. 달파는 솔루션 전시회에 참가해 마케팅 업무의 생산성 혁신을 이끌 마케팅 AI 에이전트 7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달파는 설립 2년 만에 대홍기획, 아모레퍼시픽, SOOP(구 아프리카),에코마케팅, 메이크어스(딩고) 등...
[책마을] 귀여우면 필요 없어도 사는 이유 2025-04-04 18:32:47
환산하기 어려운 요소라고 말한다. 마케터의 직관과 트렌드를 읽는 감수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귀여움 소비’의 동기는 크게 두 가지다. 어차피 살 물건이라면 이왕이면 귀여운 쪽을 선택하는 소비, 그리고 쓸모와 상관없이 귀여우니까 사는 것이다. 귀여움이 소비로 이어지는 이유는 ‘현대인의 애환’이라는 공...
제너럴 모터스, 1분기 신차 판매 16.7%↑ [美증시 특징주] 2025-04-02 09:46:30
통해 자사 플랫폼의 주 이용층인 Z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마케터들이 보다 손쉽게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온 홀딩 (ONON) 운동화 제조업체 '온 홀딩'이 단일 CEO 체제로 전환하겠다고 발표한 뒤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공동 CEO였던 마크 마우러는 12년간의 재직을 마치고 회사를 떠나며, 또...
머스크 눈밖에 나면 '큰일'…"글로벌 기업들 스스로 '척척'" 2025-03-30 18:35:30
마케터 자료에 따르면 엑스의 올해 매출은 23억 달러(약 3조4천억원)로 전년도(18억 달러·약 2조6천억원)보다 큰 폭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다만 이는 연간 매출이 41억 달러(약 6조원)에 이르렀던 2022년 당시의 절반을 조금 넘는 수준이다. FT는 유니레버 등 주요 광고주 일부가 복귀했지만 올해 1∼2월 엑스의 미국내...
"머스크에 잘 보여야"…글로벌 기업들 '울며 겨자먹기' 2025-03-30 16:47:20
복귀했는데도 올해 1∼2월 엑스의 미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했고, 아메리칸 익스프레스가 지출한 광고비도 2022년 1분기 당시의 80% 수준에 그친다고 지적했다. 시장조사기관 이마케터는 엑스의 올해 매출액 전망치로 23억달러(약 3조4000억원)을 제시했다. 전년(18억달러)보다는 크게 증가한 수준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