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방통위, EBS 이사장 해임 청문…유시춘 이사장 "법적 대응" 2024-03-26 09:40:00
확인했다"며 "업무추진비를 정육점, 백화점, 반찬가게 등에서 부당 사용해 공공기관인 EBS에 재산상 손해를 끼친 것으로 볼 소지의 사안은 200여 개, 액수로는 1천700만원 상당이었다"고 밝혔다. 또 주말, 어린이날 등 휴무일이나 원거리 지역에서 직원 의견을 청취하는 등 업무추진비를 부정하게 사용한 의혹이 있는 사안...
"진짜 싸다"…주부들 사이서 '인기 폭발' 쇼핑 꿀팁 [현장+] 2024-03-21 21:01:01
가게에선 순대가 1kg당 4000원에 판매됐다. 간과 허파는 손바닥보다 큰 한 덩이가 1000원, 머리 고기 반 마리는 1만2000원이었다. 이날도 15명 정도의 시민들이 꾸준히 가게 앞에서 줄을 서고 있었다. 편육과 같은 일부 제품은 이미 품절이었다. 이곳 순대를 소개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게시물을 보고 찾았다는 30대...
'환승연애女'와 '일편단심男' [김동욱의 역사책 읽기] 2024-03-21 06:00:04
않고 온갖 아름다운 보석과 선물을 마련해 그녀에게 보냈다. 그러나 아름다운 미모만큼 절개가 굳은 조반나 부인은 지나친 친절을 베푸는 그 남자에 전혀 관심이 없었다. 계속된 선물과 잔치로 재산을 탕진한 페데리고는 겨우 생계를 유지할 수단인 작은 농장과 진기한 매 한 마리만 수중에 남게 됐다. 그는 시골로 내려가...
기증품 가게서 편집샵 옷 득템하고, 모바일 기프티콘 사고 팔며 '짠테크' 2024-03-18 18:22:25
나면서 무신사 기증품은 순식간에 동났다. 가게에 사람이 몰려들면서 다른 제품 판매도 늘었다. 행복한나눔 매장이 더 이상 동네 중년들의 사랑방이 아니게 된 것이다. 유 매니저는 “언제 얼마나 좋은 물건이 입고될지 모르기 때문에 매일 들르는 손님도 많다”고 전했다. 주머니가 가벼운 MZ세대는 생일 등 기념일에 서로...
"20만원짜리 2만원에 산다"…새옷 초특가 할인에 '우르르' 2024-03-18 16:08:17
나면서 무신사 기증품은 순식간에 동났다. 가게에 사람이 몰린 탓에 덩달아 다른 제품 판매도 늘었다. 행복한나눔 매장이 더 이상 동네 중년들의 사랑방이 아니게 된 것이다. 유 매니저는 "언제 얼마나 좋은 물건이 입고될지 모르기 때문에 매일 들르는 손님도 많다"고 전했다. 주머니가 가벼운 MZ세대들은 생일 등 기...
'꽃거지룩'의 완성, 이 중고 카디건이 33만弗 넘게 팔렸다고? 2024-03-07 17:43:44
미국 시애틀의 어느 헌옷가게에서 주워 입다시피 한 그의 일상복이었다. 충격적 자살로 생을 마감한 후 그의 아이 돌보미는 이 옷을 빨지 않고 보관하고 있다가 2015년 경매에 내놨다. 당시 13만7500달러(약 1억8000만원)에 팔린 뒤 2019년엔 33만4000달러(약 4억4400만원)에 재낙찰됐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카디건으로 두...
"사탕보단 소고기나…" 효력 다한 '데이 마케팅' 2024-03-05 21:00:03
다른 가게에 비해선 잘 팔리는 편이라고들 하는데도 이번 밸런타인데이 때 들여온 물건 중 40%도 못팔았다"며 "다른 가게들은 사정이 더 좋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소비자들도 기념일을 겨냥하는 일명 ‘데이 마케팅’이 효력을 다했다고 평가하는 분위기다. 중견기업에 재직 중인 양모 씨(29)는 “기념일이라고 평소 잘...
"진상인 줄 알았는데"…5명이서 2인분 요구한 손님 '반전' 2024-02-26 07:51:19
손 편지와 선물을 가게 앞에 남기고 떠난 사연이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약 151명의 자영업자가 모인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비타민 사 들고 온 손님, 진상이라고 생각했지만 좋은 손님이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은 정육식당을 운영 중이라는 A씨는 "손님 연령대가 다소 높은 편이다. (한...
병아리에 파묻히는 꿈…그렇게 탄생한 '후쿠오카 명물' 히요코 만주 2024-02-15 19:03:00
얻게 됐다. 교토에서 과자류를 선물로 구입하는 관광객은 96%에 달하는데, 이 중 야쓰하시의 매출이 전체 과자류의 45.6%(야쓰하시 21.1%, 나마야쓰하시 24.5%)를 차지한다. 야쓰하시는 교토를 넘어 파리 과자박람회에서 은상을 받은 수상 내역도 있을 만큼 일본을 대표하는 전통 과자인데 최근엔 트렌드에 따라 팥소 외에...
에도시대 '행운 선물'…오미야게를 아시나요 2024-02-15 19:02:43
앞 가게들이 개발한 묘수였다. 수백 년의 세월을 넘어 지금의 오미야게는 ‘감성의 시대’에 맞게 진화했다. 상품의 브랜딩은 사람에 비유하자면 일종의 패션과 같다. 시대에 따라 미의 기준이 변화해온 것처럼 전통적인 패키징과 역사를 강조하는 대신 상자와 포장, 봉투와 스토리까지 더 화려하게 진화하고 있다. 단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