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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금융권 중도상환수수료 내년부터 낮아진다…실비용만 부과 2025-10-22 17:00:34
금융위원회는 22일 정례회의에서 상호금융권의 중도상환수수료 부과체계 개선을 위한 상호금융업 감독규정 개정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금융위는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감독규정을 개정해 올해부터 금융회사가 대출 중도상환수수료를 자금 운용 차질에 따른 손실 비용과 행정 등 실비용 이내로만 부과하도록 했다....
배경훈 부총리 "연내 국가 사이버 안보전략 발표" 2025-10-22 16:28:11
보호 종합대책' 합동브리핑에서 "전반적인 사고 예방과 대응, 거버넌스 수립 관점에서 세부적인 부분들을 확정해 종합대책을 수립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과기정통부와 금융위원회,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국가정보원, 행정안전부 등 관계부처는 핵심 IT 시스템의 대대적인 보안 점검과 소비자 중심의 사고대응 체계...
해킹 정황시 기업 신고 없어도 조사…"위기 준하는 비상사태"(종합) 2025-10-22 14:57:00
시 소비자의 증명책임 부담을 완화하고 통신·금융 등 주요 분야에서 이용자 보호 매뉴얼을 마련한다. 내년 상반기부터 정보보호 공시 의무 기업을 상장사 전체로 확대함에 따라 의무 대상은 현행 666개에서 2천700여개로 늘어난다. 공시 결과를 토대로 보안 역량 수준을 등급화해 공개하기로 했다. 이밖에 유명무실하다는...
'6000원 김밥' 100줄 주문했다가 노쇼하면 위약금이… 2025-10-22 14:09:38
위약금 기준이 10%에서 최대 40%까지 상향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개정안을 마련해 다음 달 11일까지 행정예고한다고 22일 밝혔다. 일반음식점의 경우 노쇼 위약금이 총이용 금액의 최대 10%지만, 개정안은 20%로 두 배 높였다. 오마카세, 파인다이닝처럼 사전 예약에 따...
[속보] 해킹 정황시 기업 신고 없어도 정부 조사 가능해진다 2025-10-22 14:02:51
시 소비자의 증명책임 부담을 완화하고 통신·금융 등 주요 분야에서 이용자 보호 매뉴얼을 마련한다. 정보보호 공시 의무 기업을 상장사 전체로 확대함에 따라 의무 대상이 현행 666개에서 2700여개로 늘어난다. 공시 결과를 토대로 보안 역량 수준을 등급화해 공개하기로 했다. 보안 인증 제도(ISMS·ISMS-P)는 현장 심사...
해킹 정황시 기업 신고 없어도 조사…범정부 사이버보안 대책 2025-10-22 14:00:06
않을 경우 즉시 폐기한다. 해킹 발생 시 소비자의 증명책임 부담을 완화하고 통신·금융 등 주요 분야에서 이용자 보호 매뉴얼을 마련한다. 정보보호 공시 의무 기업을 상장사 전체로 확대함에 따라 의무 대상이 현행 666개에서 2천700여개로 늘어난다. 공시 결과를 토대로 보안 역량 수준을 등급화해 공개하기로 했다....
해킹 정황만으로도 정부 직권조사…과태료도 상향 2025-10-22 14:00:00
개인정보 보호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금 신설을 검토한다. 기업의 보안 해태로 인한 해킹이 발생했을 경우 소비자의 입증책임 부담을 완화하고 통신·금융 등 주요 분야는 이용자 보호 매뉴얼을 마련하는 등 소비자 중심의 피해구제 체계도 구축한다. 아울러 국가정보원의 조사·분석 도구를 민간과 공동 활용하고 AI 기반...
"위약금 봤더니 '억'소리 나네"…음식점 '노쇼' 철퇴 2025-10-22 12:13:16
겪는 외식업계 현실을 반영한 조치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런 내용을 담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개정안을 다음 달 11일까지 행정예고한다고 22일 밝혔다. 개정안에 따르면 일반음식점의 노쇼 위약금 상한은 기존 총이용금액의 10%에서 20%로 두 배 높아진다. 아울러 오마카세나 파인다이닝처럼 사전 예약에 따라...
오마카세·단체예약 '노쇼' 위약금 10→40%로 높인다 2025-10-22 12:00:01
높인다 예식장 위약금 당일 취소 35%→70%로 공정위,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개정안 행정예고…이르면 연내 시행 (세종=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앞으로 '오마카세'처럼 예약 기반으로 영업하는 업종이나 일반음식점 단체예약에서 '노쇼'(no-show·예약 부도)를 할 때 내야하는 위약금 기준이 대폭 상향될...
삼성증권, 고객맞춤형 자산관리 컨설팅으로 KCSI 1위 차지 2025-10-22 10:57:05
누구나 의견을 개진하도록 홈페이지 내 소비자보호광장을 운영한다. 셋째, 소비자평가단을 정기적으로 운영한다. 시장 관심도가 높은 주제를 선정하고 해당 주제에 이해가 높은 고객을 선발해 설문조사, 1 대 1 인터뷰 등을 통해 고객 니즈 및 불편, 소비자 보호와 권익 침해 요소를 분석한다.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