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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선봬 2023-05-31 08:06:12
쏘카 앱에서 은행계좌나 신용카드 등을 결제 수단으로 등록하면 이용할 수 있다. 쏘카페이로 쏘카를 이용하면 할인과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쏘카페이에 계좌를 연동한 후 최초 결제 건에 한해 5,000크레딧을 지급한다. 또, 연동한 계좌로 쏘카페이를 이용할 때마다 결제금액(대여료, 차량손해면책상품, 부름 서비스...
'급전' 쓰는 사람 늘었다…현금서비스 12조원 넘어 2023-05-02 17:48:51
달했다. 고금리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카드사 대출 증가세가 꺾이지 않는 것은 그만큼 급전이 필요한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으로 분석된다. 현금서비스는 신용카드 이용자가 별도 대출 심사 없이 이용 한도 내에서 돈을 빌릴 수 있는 서비스다. 대출 기한은 1~2개월로, 금리는 법정 최고치(연 20%)에 이른다. 2개월 이상...
"프리랜서인데…종합소득세 신고해야 하나요?" [더 머니이스트-혜움의 택스 인사이트] 2023-04-25 08:00:01
지출하는 비용이나 거래처의 한도 내 경조사비, 출장을 위한 교통비, 업무를 위한 사무용품비 등 실제 영위하는 사업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비용들은 모두 필요경비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적으로 발생한 식비나 주거비용 등 사업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거나, 업무영역과 구분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필요경비로...
"개미처럼 종잣돈 모아…하루라도 빨리 굴려라" 2023-03-21 16:14:41
1.4%의 농특세만 뗀다. 다만 예금자 보호 한도는 금융회사마다 1인당 원리금 5000만원이라는 데 유의해야 한다. ○체계적인 신용 관리도 중요체계적인 신용 관리도 중요하다. 개인 신용점수가 향후 대출을 받거나 신용카드를 개설할 때 심사 자료로 활용되기 때문이다. 소액이라도 연체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살피고 신용카...
CS 인수타결로 시장 안도…그래도 긴축은 계속된다? [정인설의 워싱턴나우] 2023-03-19 22:35:23
글로벌 금융위기 때도 쓰지 않은 특단의 카드였습니다. 처음엔 시장에서 합격점을 받았습니다. 2008년엔 무이자 예금에 대해서만 예금자 보호한도를 넘더라도 보증을 해줬습니다. 그런데 이번엔 전격적으로 모든 예금에 대해 보호를 해줬습니다. 그리고 중앙은행이 유동성 지원에 나섰습니다. 미국 중앙은행(Fed)은 미...
통신비 꼬박꼬박 잘 내면 신용점수 오른다 2023-03-06 13:11:56
받은 뒤 통신정보와 연계한 비금융 개인신용평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원래 은행 등 금융기관은 주로 개인의 금융 거래 이력을 토대로 신용점수를 산정하고 이를 활용해 대출 금리·한도 등을 결정한다. 신용카드 대금 납부, 대출 상환 등의 금융 서비스 이용 실적이 적은 사회초년생, 주부, 노년층 등은 불리한...
통신비 성실히 내면 신용점수↑…공정위, 통신3사 합작법인 승인 2023-03-06 12:00:02
받은 뒤 통신정보와 연계한 비금융 개인신용평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원래 은행 등 금융기관은 주로 개인의 금융 거래 이력을 토대로 신용점수를 산정하고 이를 활용해 대출 금리·한도 등을 결정한다. 신용카드 대금 납부, 대출 상환 등의 금융 서비스 이용 실적이 적은 사회초년생, 주부, 노년층 등은 불리한...
급전 조달 창구로 유용한 보험 약관대출, 카드론 2023-03-01 16:37:02
해소되면서 시장금리(여전채)가 내려가면 카드론 금리도 더 떨어질 수 있다는 전망이다. 카드론은 약관대출과 달리 금리인하요구권도 신청할 수 있다. 취업이나 승진 등으로 신용등급이 개선됐다고 판단한다면 금리 할인을 요청해볼 수 있다. 카드론은 기본적으로 DSR 규제 대상에 포함되지만 현금서비스(단기카드대출)와 ...
`성과급` 신난 카드사들, 고객 민원은 70% 넘게 늘었다 2023-02-24 11:25:15
66.1%, 현대카드가 65.4%였다. 카드회사들은 지난해 고금리 등에 따른 자금난을 이유로 고객의 이용 한도 등 고객 서비스를 대부분 줄였고 신용대출 평균 금리를 대부업 수준까지 올려 고객의 어려움을 외면한다는 비난을 받은 바 있다. 카드회사들은 최근 들어 대출 금리를 일부 인하하고 그동안 축소했던 장기 카드...
'성과급 잔치' 카드사들 고객 민원 70% 넘게 늘었다 2023-02-24 06:09:00
66.1%, 현대카드가 65.4%였다. 카드회사들은 지난해 고금리 등에 따른 자금난을 이유로 고객의 이용 한도 등 고객 서비스를 대부분 줄였고 신용대출 평균 금리를 대부업 수준까지 올려 고객의 어려움을 외면한다는 비난을 받은 바 있다. 카드회사들은 최근 들어 대출 금리를 일부 인하하고 그동안 축소했던 장기 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