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토] 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 블루 한정판 '고스트 앤 레어 피티바이크' 출시 2022-01-03 09:53:54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조니워커 블루 ‘고스트 앤 레어 피티바이크’는 현재 운영하지 않는 증류소에서 만들어진 일명 ‘유령(Ghost)’ 위스키 원액을 담은 스페셜 에디션이다. 특히 이번 제품에 포함된 대표 원액은 1993년에 문을 닫은 증류소 피티바이크 증류소에서 만들어진 것이다. 디아지오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한...
[마켓인사이트] 디아지오, 국내 1위 위스키 '윈저' PEF에 통매각 2021-12-26 17:02:28
조니워커 등 블렌디드 위스키를 주로 판매해왔다. 매각 후에는 조니워커 등 일부 위스키 부문과 중국 백주인 수이징팡(水井坊), 흑맥주 기네스 등을 판매하는 사업만 유지할 예정이다. 주류업계에선 ‘홈술족’ 증가와 고급 주류 선호 현상이 유흥주점에서 주로 판매하는 블렌디드 위스키 판매 급감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고객만족 향한 노력 빛나는 기업 만든다 2021-12-26 16:19:42
맞이한 조니워커는 조니워커 레드, 블랙, 그린, 블루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세계 200여 개국에서 판매율 1위를 달성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20년이라는 시간 동안 수상 브랜드의 가치 있는 기록을 남기고 있다”며 “20년의 역사는 소비자들의 기대를...
편의점에 밤이 오면…20대 '위스키', 30대 '와인' 쓸어담는다 2021-12-17 17:10:40
전모씨. 동네 편의점에서 골든블루와 조니워커 등을 구매해 냉장고를 채워놓았다. 전씨는 “친구들과 집에서 술을 마시거나 ‘혼술’하는 일이 많아졌다”며 “편의점은 주류 전문매장 못지않게 다양한 술을 팔고 얼음과 안주거리도 한꺼번에 살 수 있어 자주 이용하고 있다”고 했다. 어린 자녀를 키우고 있어 밖에서 술을...
소주파, 슬라이스 족발…맥주파, 매운 새우깡…와인은 치즈 많이 사 2021-12-17 17:08:33
사는 비율도 소주 못지않게 높았다. 한 종류의 술만 사기보다 여러 종의 주류를 곁들여 사는 경우도 적지 않았다. 소주를 구매하는 소비자는 장수막걸리, 청하 같은 술을 같이 찾는 경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와인 구매자들은 발렌타인, 조니워커, 잭다니엘, 골든블루, 윈저 등 위스키를 함께 구매해 차이를 보였다....
다시 위스키의 계절…올 수입액 7년 만에 증가 2021-11-22 17:52:35
페르노리카코리아는 2020회계연도(2020년 7월~2021년 6월) 기준 120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전년(916억원) 대비 31.6%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69억원으로 전년(161억원)에 비해 67.1% 늘었다. 조니워커와 윈저를 수입해 판매하는 디아지오코리아 역시 2020회계연도 매출은 전년 대비 3.6% 줄어든 1933억원을 올렸지만 영업이익은...
위스키의 귀환…올해 수입 7년 만에 증가 2021-11-22 06:01:01
도수를 낮춘 '저도주' 위스키를 내놨다. 위스키 브랜드 '윈저'·'조니워커'를 보유한 디아지오코리아는 지난해 7월 알코올 도수를 32.5도로 낮춘 위스키 '더블유 19', '더블유 허니'에 이어 11월에 35도의 '더블유 17'과 '더블유 아이스' 2종을 선보였다. 홈술,...
조니워커, `KEEP WALKING` 캠페인 두 번째 광고 영상 선보여 2021-07-02 18:11:05
하이볼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했다면, 이번 두 번째 캠페인 영상은 조니워커의 KEEP WALKING 정신을 전달하는 데 포커스를 맞췄다. 조니워커는 CL과 공유하는 공통된 가치이자 브랜드 슬로건인 `KEEP WALKING` 메시지를 진정성 있게 전하기 위해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킨 CL의 스토리를 캠페인 영상에 담았다. 편견을 넘...
조니워커, 'KEEP WALKING' 캠페인 두 번째 광고 영상 공개 2021-07-02 17:46:22
번째 캠페인 영상은 조니워커의 KEEP WALKING 정신을 전달하는 데 포커스를 맞췄다. 조니워커는 CL과 공유하는 공통된 가치이자 브랜드 슬로건인 ‘KEEP WALKING’ 메시지를 보다 진정성 있게 전하기 위해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킨 CL의 스토리를 캠페인 영상에 녹였다. 편견을 넘어 세계를 무대로 도전하는 CL의 모습을...
CL "앨범 작업 마무리 중…올 여름 컴백" 2021-06-25 11:11:47
근황을 전했다. 또한 새 앨범에 대해 "첫 정규앨범 제목은 '알파'다. 시작의 의미에 알파 피메일(Alpha Female)이라는 의미도 있다"고 밝혔다. 한편, CL은 최근 나이키, 조니워커 등 광고 캠페인을 비롯해 미국의 인기 코미디쇼 '데이브 2' 카메오 출연, JTBC '슈퍼밴드2' 프로듀서 출연 등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