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는 맛이 무섭다"…히트 라면 소스도 키운다 2023-08-02 18:16:21
있어서, 집밥족에게 인기입니다. 팔도가 내놓은 비빔면 소스 제품은 코로나를 계기로 수요가 크게 늘어, 지난해 말 누적 판매량 2천만 개를 돌파했습니다. 최근엔 외식물가가 가파르게 오르며 집밥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소스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수향 / 팔도 마케팅3팀장: 현재는 간편식 수요가...
[금주신상] 팔도 '뿌요 워터젤리'·서울우유 '크림라떼' 2023-07-29 07:00:03
[금주신상] 팔도 '뿌요 워터젤리'·서울우유 '크림라떼' ▲ 팔도는 어린이 간식 '뿌요 워터젤리 사과'와 '뿌요 워터젤리 딸기'를 출시했다. 과일 농축액을 넣어 상큼한 맛을 냈고, 색소를 첨가하지 않았다. 또 비타민B1과 식이섬유를 넣어 기능성을 강화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크린랲·팔도비빔면 등 80년대생 장수브랜드…혁신·도전으로 상식 틀 허물어 2023-07-27 09:44:55
크린랲, 다이소, 팔도비빔면 등 80년대 도전정신으로 주목받은 국내 브랜드들이 지금까지도 그 명성을 이어오며 사랑받고 있다. 이들의 공통점은 모험적이고 과감한 행보, 혁신적인 제품으로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것. 무독성 PE랩으로 비닐랩 시장의 판을 바꾸고, 균일가 유통시장을 개척하거나 차가운 비빔면을...
팔도테크팩, 압공기 기계설비 추가 도입…미래 성장 동력 확보 2023-07-27 09:00:07
수 있게 됐다. 팔도테크팩은 이번 신규 기계설비 투자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시켜 사업목표인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역량 제고’를 강화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자 한다. 한편,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불황과 러·우크라이나 전쟁, 고물가, 고금리 등 대내외적으로 불안정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이마트, 신선·가공식품 등 53종 초저가 판매…3차 '더 리미티드' 보따리 개봉 2023-07-26 15:58:06
출시한 팔도 ’킹뚜껑‘에 이어 3차 때는 팔도 ’왕뚜껑‘을 정상가 대비 16.7% 할인한 가격에 출시했다. 계약 물량은 2차 때보다 약 150% 늘렸다. 이마트 황운기 상품본부장은 “1차, 2차를 거쳐 반환점을 지난 ‘더 리미티드’는 3차 행사에서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상품 위주로 기획했다”며 “고객이 꼭 구매하고 싶은 더...
[고두현의 문화살롱] 그리스 탈레스와 조선 허생이 큰돈 번 사연 2023-07-25 17:36:05
말에 허생이 “1만냥만 가지면 팔도를 뒤흔들 수 있으니 심히 한탄스럽도다”라며 낙후된 조선의 경제 체계를 꼬집는 대목이 이를 대변한다. 나가사키는 쌀과 은을 대규모로 교환하던 무역 중심지였다. 거기에서 번 돈 중 절반을 바다에 버린 이유는 뭘까. 당시 조선의 통화량은 500만냥에 불과했다. 허생이 일본에서 번...
BNK금융그룹, 中企 상생 대출펀드 1조, 위기극복 동행에 3년간 14조 지원 2023-07-20 15:50:17
팔도시장과 경남 거제고현시장, 양산남부시장, 진주중앙시장 등 여섯 개 전통시장 상인에게 금융사기 예방 ‘핫 라인’ 구축, ‘찾아가는 장금이’ 이동점포 지원, 소상공인 전용 특판 적금 및 사업자 대출 특별우대 등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BNK금융은 지역 창업생태계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부산은행이...
할매니얼 열풍에 MZ가 택한 음료…총 판매량 19억개 이상 2023-07-20 09:33:03
11시간 동안 제조해 식혜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팔도는 젊은 층 소비자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자체 캐릭터 '비락이'와 '밥알이'를 활용한 유튜브 콘텐츠 '비밥스쿨'을 제작해 소통에 나섰다. hy(옛 한국야쿠르트)와 협업해 비락식혜를 활용한...
팔도 "'비락식혜' 출시 30년…누적 판매량 19억개 넘어" 2023-07-20 09:23:17
20일 밝혔다. 비락식혜는 팔도가 지난 1993년 선보인 전통 음료다. 국산 쌀과 엿기름을 주원료로 11시간 동안 제조해, 식혜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 팔도는 젊은 층이 전통 식품을 선호하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에 따라 판매량이 상승세라고 설명했다. 올해 상반기 판매량은 5천만개로, 작년 동기와...
소진공 이사장 "축제·시장 바가지 문제 교육·단속 강화" 2023-07-18 14:00:01
조성, 온누리 상품권 집중 홍보, 팔도장터관광열차 운행 등에 나설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서울 광장시장과 망원시장, 부산 깡통시장, 강원 속초중앙시장, 대전 도마큰시장 등 광역별 대형 전통시장 대상으로 펀딩 설명회를 열어 시장 투자를 유치하고, 온누리상품권은 올해 발행 목표를 4조원으로 잡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