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보유출로 카드계약 해지 때 잔여포인트 현금으로 받는다 2015-03-17 06:03:06
KB카드와 롯데카드는 잔여 포인트에 대한 '환불'을 원칙으로, 고객에게 계좌로송금해 주거나 해당 금액만큼 기프트카드를 충전해 준다는 계획이다. 이들 카드사는 지난해 정보 유출시 개인정보 삭제를 요구하는 고객들에게 잔여포인트만큼 현금으로 입금해 줬는데, 이를 명문화한 것이다. 하나카드는...
법정에 선 리즈의 '타지마할 다이아' 2015-03-16 22:48:06
구매자가 크리스티경매회사 측에 환불을 요구하면서 비롯됐다. 타지마할은 1972년 테일러의 다섯 번째 남편인 영국 배우 리처드 버튼이 테일러의 40회 생일을 맞아 선물한 하트 모양의 다이아몬드 목걸이다. 과거 인도 무굴제국의 황제 샤자한이 아끼던 황후 뭄타즈 마할을 위해 선물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구매자는 최근...
청소기 한번 썼다고 환불 거절 안돼 2015-03-16 21:58:41
하더라도 환불받을 수 있다는 결정이 나왔다.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는 지난해 8월 방문판매 직원의 권유로 구매한 220만원짜리 진공청소기에 대해 청약 철회를 요구했다가 거절당한 소비자 a씨의 사례에 대해 이같이 판단했다고 16일 밝혔다.당시 직원은 청약 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를 소비자에게 알려주거나...
[여행 신문고] 패키지여행 중 쇼핑한 물품을 환불받고 싶습니다 2015-03-09 07:01:46
환불은 물론 치료비까지 요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제품 이상이 아니라 단지 구매자의 체질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일 경우 ‘차와 구매자의 체질이 맞지 않아 음용을 권하지 않는다’는 식의 의사 소견이 있다면 일부분이라도 환불받을 가능성이 생깁니다.중요한 것은 스스로 환불 가능성을 예단할 필요가 없다는...
'뿌요뿌요 퀘스트', 이벤트 끝나자마자 서비스 종료 파문 2015-02-27 10:15:00
현금결제가 요구된다. 그런데 이벤트가 25일까지 진행된 뒤, 26일 서비스 종료가 발표됐다. 상식적으로 하루 만에 서비스종료가 결정되지는 않았을 터. 이 때문에 nhn엔터테인먼트가 이미 서비스 종료를 결정한 뒤 설 연휴기간 마지막으로 매출을 끌어올리려 이벤트를 강행했다는 해석이 나온다. '뿌요뿌요!! 퀘스트'...
"50만원 가방 반품비용 32만원 내라"…해외쇼핑 대행업체들 횡포 2015-02-23 06:01:17
마무리…조만간 제재수위 결정 반품·환불을 요청하는 소비자에게 부당한 비용을 요구하는 등 불공정행위를 저지른 해외쇼핑 구매 대행업체들이 당국에 대거 적발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에게 사전에 고지한 내용과 다른 수수료, 위약금을 요구한 '위즈위드' 등 11개 해외쇼핑 구매 대행업체들에...
공정위, 설 앞두고 택배·해외구매대행 피해주의보 발령 2015-02-09 12:00:24
해물품을 꼼꼼히 따져보고, 반품·환불에 대해 확실히 해둬야 한다. 해외 인터넷 쇼핑몰 구매대행 사업자들은 반품·환불을 요구하는 고객에게 거액의 수수료나 위약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해외 구매대행 사업자에 대해서는 국내법이 적용되므로 제품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해외 직구,소셜커머스...소비자 보호지침 강화 2015-02-04 16:01:07
인건비를 요구하는 등 부당한 반품 비용을 요구하는 사례도 추가했다. 흰색 구두 등 특정 색상,소재의 상품, 세일,특가 상품 등도 법상 청약철회가 가능하지만 환불이 불가능한다고 안내해 청약철회를 방해하는 사례도 제시했다. 사업자에게 유리한 거짓 이용 후기를 작성하거나, 광고비를 받았음에도 그러한 사실을...
"세일상품도 환불 가능"…공정위, 전자상거래 위법행위 '주시' 2015-02-03 12:00:00
등을 요구하는 등 부당한 반품비용을 요구하는 사례와 특정 색상·소재의 상품, 세일·특가상품 등도 법상 청약철회가 가능하지만 환불이 불가하다고 안내하는 사례 등이다.사업자에게 유리한 거짓 이용후기를 작성하거나, 광고비를 받은 사실을 알리지 않고 '베스트, 추천, 화제' 등의 명칭을 붙여...
하이원리조트 스키장 리프트, 직원 실수? "2달 전 같은 사고 있었다" 2015-01-19 10:55:25
이번 사고로 이용객들은 업체 측에 환불 등을 요구하며 항의했고 스키장 관계자는 불편을 겪은 이용객 모두에게 일차적인 사과의 의미로 리프트권과 식사권을 제공했다면서 장비 손상 등 피해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히 보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스키장 리프트 역주행, 무서웠겠다" "스키장 리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