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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S 컨택센터, 생성형 AI 기능 강화…인공지능 안전장치 등 추가 2024-12-03 10:46:06
지원·상담원 코칭 위한 관리자 도구 등 포함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아마존웹서비스(AWS)가 클라우드 컨택센터 설루션인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에 생성형 인공지능(AI) 안전장치 등 새 기능을 추가했다. AWS는 2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클라우드 행사인 'AWS 리인벤트(re:Invent)...
"번역기 돌리는 상담원에 속 터져"…알리서 구매했다가 '분통' 2024-11-29 15:15:25
경우 여전히 외국인 상담원이 번역기로 소비자 민원에 대응하고 있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9일 이같은 내용이 담긴 '국내외 플랫폼 사업자의 소비자 보호의무 이행 점검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공정위는 국내외 온라인 쇼핑몰 중 월간활성이용자수(MAU) 상위 사업자로 국내 쇼핑몰 8개(네이버쇼핑, 롯데온,...
[한경에세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4-11-26 18:13:16
받은 오랜 경력의 아동 학대 전문 상담원에게 애로사항을 물었다. 그는 “상담원을 오랫동안 하려는 사람이 많지 않다”고 답했다. 숭고한 일이라 시작했지만, 막상 학대 가정에 방문하면 문을 열어주지 않고 ‘반기지 않는 손님’ 취급을 받는다고. 다시 가정으로 돌아간 아동이 사망한 채 발견되면 죄책감에 마음에 큰...
은행점포 1천여개 사라져…이복현 "금융접근권 고민 충분했나" 2024-11-26 14:00:03
내년 보험, 증권 등 금융권 전체에서 추진하고, 일반상담원과 AI상담 중 선택권을 부여하거나 일반상담원을 우선 연결하도록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금감원은 또 금융회사의 장애인 응대매뉴얼을 정비하고, 장애유형별 인프라 확충 등을 통해 장애인의 금융거래 지원제도의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yulsid@yna.co.kr (끝)...
삼성전자, 2세대 생성형 AI '삼성 가우스2' 공개 2024-11-21 10:38:00
있다. 지난 4월에는 해외 법인으로 서비스가 확대되었다. 또 삼성전자는 올해 8월부터 삼성 가우스를 콜센터에 적용해 상담 내용을 자동 분류하고 요약하는 등 상담원의 업무를 보조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향후 삼성 가우스2를 통해 코드아이 서비스의 지속적인 성능 개선, 삼성 가우스 포탈의 자연어 질의응답 성능...
삼성전자, 자체 생성형 AI 모델 2세대 '삼성 가우스2' 공개 2024-11-21 10:00:02
상담원 업무를 보조하고 있다. 올해 SDC24 코리아에서는 생성형 AI, SW 플랫폼, 사물인터넷(IoT), 헬스케어, 통신, 데이터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연구 분야와 오픈소스 개발 문화에 이르는 세션이 마련됐다. 전경훈 삼성전자 DX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삼성리서치장은 환영사에서 "삼성전자는 AI와 데이터 분석 같은...
유베이스, AI 컨택센터 솔루션 '유-큐레이터' 공개 2024-11-12 16:34:27
기반으로 고객 반응을 자동 분류하고 번역해 상담원 평가에 활용한다. AI 기반 교육 시스템도 제공해 신규 상담사가 AI를 통해 상담 업무를 연습할 수 있도록 한다. 현재 유베이스그룹은 기존 서비스를 이용했던 500여개의 기업 중 70곳에 유-큐레이터를 도입했다. 중국 삼성전자 컨택센터와 대만 쿠팡 컨택센터를 지원한...
보이스피싱 체포, 초범이라 하더라도 주의해야 2024-11-12 10:57:40
수사를 피하기 위해 수거책, 보이스피싱 상담원, 보이스피싱 주범들이 서로를 알지 못하도록 철저히 역할을 분담하고, 수당 또한 직접 전달하지 않고 던지기 방식으로 지급하기도 하므로 자신이 보이스피싱 관련 범행을 저질렀다는 사실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다만, 적발되어 수사가 진행되...
2년간 민원 2만7000여건…서울교통공사, 악성 민원인 고소 2024-11-08 12:00:48
반복적으로 묻고 상담원이 과도한 민원 제기로 응대가 불가능하다고 답하자 욕설이 담긴 문자 등을 발송해 공포감과 불안감을 유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사는 A씨를 올해 6월부터 '주의 고객'으로 등록해 관리해왔다. 주의 고객으로 등록된 악성 민원인에게는 경고문 3회 발송 및 일정 기간 상담을 제한하는 등...
유비케어, AI 컨텍센터 시스템 구축…EMR 업계 최초 2024-11-08 10:27:15
문의사항 처리용 지식과 정보가 상담원에게 자동 매칭돼 제공된다. 챗봇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 채널 확장 등을 통해 서비스 접근성과 업무 효율성도 개선할 방침이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는 "2024년말부터 AI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도입해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며, 내년에는 챗봇을 통해 의사랑 제품 상담까지 가능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