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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가 조작부터 직원 사칭까지"…악랄한 수법에 당했다 [마켓PRO] 2023-05-04 07:34:53
큰 대체불가토큰(NFT), 블록체인 등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태는 장외주식 컨설팅 업체가 중간에 끼어들면서 발생했다. 이들은 홈페이지, 블로그, 전화, 카카오톡 등을 통해 회원을 모집하고, 장외주식 매수를 투자자들에게 유도하고 있다. 통상 장외주식 컨설팅 업체는 비상장기업과 회원 간 매매 중개...
임창정도 속았나…모르면 당하는 '주식 리딩방' 실체 [마켓PRO] 2023-04-29 07:00:01
이용료 방식의 불법 리딩방은 고객이 환불을 요구해도 사실상 돈을 돌려받기가 어렵다. 보상 조치 언급하면서 또 다른 투자 유도…보이스피싱 범죄 노출도 리딩방의 수법도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다. 최근 한 개인투자자 A씨는 과거 이용했다가 투자 손실을 본 OO투자그룹의 리딩방 담당자로부터 이상한 제안을 받았다. 이...
LGU+, 427만명 피해보상안 발표…소상공인·PC방 집중 지원 2023-04-28 10:57:57
‘결제 불가 문의’가 31%로 가장 많았고 ‘배달주문 불가(25%)’가 그 뒤를 이었다. LG유플러스는 온라인 블로그 홍보 서비스인 ‘레뷰’도 소상공인 2000명에게 무상 지원하기로 했다. 이 서비스로 3개월간 15회의 블로그 콘텐츠 홍보를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LG유플러스에서 안내 받은 문자 링크를 통해...
"장애시간 10배 보상"…LG유플러스 '종합 피해보상안' 발표 2023-04-28 09:11:34
불가에 대한 문의가 31%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25%는 배달주문 불가 등에 대한 내용으로 파악됐다. 협의체는 특히 소상공인 가입자는 인터넷이 영업활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단발성 비용 보상을 넘어 사업 영위에 적극적인 도움을 제공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피해를 접수한 소상공인에게...
200만원 항공권 취소했더니…'청천벽력' 같은 답변 돌아왔다 2023-04-25 20:00:02
약관에 '환불 불가'를 사전 안내한 점을 들어 추가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답했다. 이처럼 여행 관련 소비자 피해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 전환)과 함께 해외여행 수요가 폭증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거치며 커진 여행비용 부담을 줄이려다 오히려 피해를 본...
"200만원짜리도 10유로만 환불…키위닷컴 항공권 조심하세요" 2023-04-25 06:00:13
추가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주장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A씨 사례와 같이 키위닷컴 관련 소비자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며 25일 주의를 당부했다. 올해 1분기 소비자원에 접수된 키위닷컴 피해 사례는 95건으로, 대부분 A씨처럼 결제 금액이나 취소 시기와 관련 없이 10유로만 환불됐다는 내용이었다. 키위닷컴은 판매...
대구행복페이(대구사랑상품권) '대구로 페이'로 전환 2023-02-08 16:32:10
충전할 수 있고, 은행 영업창구 등에서는 충전 불가 ▶기존 대구행복페이 충전 잔액은 어떻게 사용하나? (대구로페이 전환 동의 고객) 『대구로』 앱에서 동의 후 사용 가능 (대구로페이 전환 미동의 고객) IM샵 앱은 계속 운영하면서 환불 및 결제 지원, 미사용액은 대구행복페이 카드로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사용 가능 (...
佛 전역서 31일 연금개혁 반대 2차 총파업…정부는 "협상불가" 2023-01-30 09:14:45
"협상불가" "100만여명 참가했던 19일 규모 넘어설 듯"…교통 차질 불가피 '정년 2년 연장'이 쟁점…법안 상정 앞두고 정부·노동계 힘겨루기 (서울=연합뉴스) 황철환 기자 = 정년연장을 골자로 하는 연금개혁에 반대하는 프랑스 노동계와 정부의 대결이 팽팽히 이어지고 있다. 연합전선을 구축한 프랑스 8개 주요...
"50만원 날릴 판"…베트남行 항공권 취소했다가 '불만 폭발' 2023-01-24 10:01:01
글로벌 OTA 관련 소비자불만 6260건을 유형별로 분석했더니 ‘취소·변경·환불 지연 및 거부’가 3941건(63.0%)으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는 ‘위약금·수수료 과다 요구 등’이 1429건(22.8%), ‘계약불이행’ 509건(8.1%), ‘사업자 연락두절’ 150건(2.4%) 등이었다. 조사대상 8개 업체의 이용 약관을 분석한 결과, ...
한국소비자원, 시니어 소비자 해외직구 가이드 제작 2022-12-28 10:26:03
따르면 최근 60대 이상 시니어 소비자의 해외직구 거래가 늘며 취소·환불 불가, 사업자 연락두절 등 관련 피해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 최근 3년간(2019∼2021년) 60대 이상의 국제거래 소비자상담은 2019년 743건, 2020년 821건, 지난해 676건을 기록했다. 이번 가이드는 ▲ 소셜미디어(SNS) 광고 등으로 사기 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