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영업희망콜센터] 닭칼국수·누룽지죽 등 신메뉴로 점심손님 잡아야 2013-01-20 10:04:01
서울 미아동 삼계탕전문점 매출 더 올리려면… 보양·토속음식 전문점 어필…능이백숙 추가 회식손님 유혹 q. 서울 미아동 삼양시장 사거리에서 삼계탕집을 운영하고 있는 송진규(45)입니다. 가게는 지하철 4호선 미아역에서 삼양시장 사거리 방향의 건물 1층에 있습니다. 매장 크기는 56.1㎡(17평형) 규모로...
[대학상권 3대 트렌드] 주점·서점 '추억이 된 자리'…스타벅스·유니클로가 점령 2013-01-18 17:52:32
전문점”이라고 설명했다.커피전문점 열풍은 하숙촌 일대도 파고들었다. 연세대 서문 쪽 자취촌에는 불과 2년 사이에 7개 카페가 문을 열었다. 음악이 나오지 않는 조용한 독서실 분위기의 ‘작은정원’, 1000원짜리 아메리카노로 유명한 ‘아이스프링’, 사랑방 분위기로 단골이 많은 ‘자모크 커피’ 등이 인근 자취생과...
대학상권 3대 트렌드…커피점·패스트패션·외국인 유학생 '新주류' 2013-01-18 17:14:48
요즘 대학상권을 주도하는 3대 키워드는 커피전문점, 패스트패션, 외국인 유학생이다. 대형 커피전문점은 ‘24시간 영업’을 무기로 도서관 역할까지 하고 있다.일본 유니클로, 스페인 자라, 스웨덴 h&m 같은 패스트패션 브랜드도 젊은 층을 붙잡기 위해 대학상권에 대형 매장을 늘리고 있다. 성균관대 인근 대학로...
본도시락, 신촌에 100호점 2013-01-17 17:16:57
도시락 전문점 본도시락은 최근 서울 창천동에 100호점을 개설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2월 첫 매장을 낸 지 11개월 만에 매장 수가 100개를 넘어섰다. 본도시락은 올해 매장을 220곳까지 늘릴 계획이다. 본도시락 측은 “메뉴를 흑미밥과 영양가 높은 한식 반찬 위주로 구성해 기존 도시락 전문점과...
'명품' vs '실용'…삼익악기 - 영창뮤직, 정반대 전략으로 승부 2013-01-17 17:13:37
대리점…실용음악 전문점으로 변신 국내 악기 시장의 규모가 커지고 있다. 2012년 기준 시장 규모는 2889억원으로 5년 전에 비해 2배가량 늘어났다. 업계에선 앞으로 10년 이내에 4배 정도 더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소득 수준이 향상되고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이 이어지면서 여가활동으로 악기를 배우는 수요가...
[내 생각은] 스토킹 '징벌적 손해배상' 필요하다 2013-01-17 16:50:42
커피전문점 오픈 6개월 만에▶ 임윤택 꾀병 몰아간 '일베'의 실체가…깜짝▶ 소유진 남편, 700억 매출 이젠 어쩌나? '쇼크'[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한경창업마당] 마포공덕역 테이크아웃 커피매장 창업 외 14건 2013-01-17 16:30:23
이름:한식전문점 - 위치 :가산디지털역 - 특징:영화관쇼핑몰 이마트입점 - 실면적: 약10평 _ 월매출/순이익 월매출3500만원 순이익700만원 - 보증금/월세 :보즘금 1억만원 월세 23% - 총창업비용1억5000만원 - 기타사항:수익성 - 문의:010-6232-1643 ◆성남세이브존전국 2위 푸드코트 매장 -...
커피전문점의 위탁경영시스템, 임대료 인상 속 돌파구로 인기↑ 2013-01-17 07:56:02
목말라하고 있다. 그렇게 보면 커피전문점 시장을 중심으로 하는 프리미엄 커피시장의 성장은 앞으로도 계속 상승곡선을 그리게 될 확률이 높다. 커피전문점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은 그러나 적지 않은 고민들은 안고 있다. 가장 큰 문제는 매장 임대료가 계속 오르고 있다는 점이다. 소상공인들에게...
선데이토즈, '애니팡' 캐릭터상품 본격 판매 2013-01-16 18:02:21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며, 대형 유통점, 팬시 전문점 등의 오프라인 유통은 물론, 온라인 쇼핑몰과 모바일 t스토어에서도 곧 애니팡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애니팡, 201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수상 애니팡, 코카반과 손잡고 캐릭터 사업 진출!...
中 관광객, 공차·송향 즐겨찾고 일본인은 숨은 디저트 맛집 선호 2013-01-16 17:17:50
층의 전골 전문점 ‘북촌’, 국수전골 전문점인 ‘한우리’도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식당이다.반면 일본인 관광객들은 간편하게 먹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다. 백화점에서도 전문식당가보다 지하 1층 푸드코트를 많이 찾는다. 일식 전문 음식점인 카리카츠, 양식 전문 식당 비스트로지는 일본인들이 즐겨 찾는 매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