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애플 TV+ 이례적 '저가 전략'…초기 구독자 확보 겨냥한 듯 2019-09-12 02:14:51
듯 디즈니+·넷플릭스보다 상대적으로 싼 월 4.99 달러 책정 CNBC "하드웨어 판매 위한 마케팅 도구…나중엔 구독료 올릴 것"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애플이 올가을 출시할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 TV+(플러스)'의 월 구독료를 저렴하게 책정하면서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애플...
"5G 되나, 접히나, 가격은?"…혁신없는 아이폰11에 실망 쏟아져 2019-09-11 15:43:21
확장 애플은 새로 출시될 유료 동영상 서비스(애플TV플러스)와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애플아케이드)의 출시 일정과 이용 요금도 이날 공개했다. 넷플릭스와 같은 애플TV플러스는 오는 11월부터 서비스된다. 애플은 이 서비스의 한 달 이용료를 햄버거 가격 수준인 4.9달러(약 6500원)로 매겼다. 세계 1위 유료 동영상 서...
[안정락의 IT월드] 넷플릭스 타도 나선 애플·디즈니…애플TV+ 월 4.99달러 2019-09-11 14:54:30
프로농구(NBA), 프로야구(MLB) 등 스포츠 채널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다. 스포츠 콘텐츠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넷플릭스와 아마존 등을 위협할 무기로 평가받고 있다. 디즈니는 2021년까지 북미, 유럽, 아시아태평양지역 등지로 디즈니+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2024년 말까지 최소 6000만~9000만 명의...
[분석과 전망] 웨이브發 '미디어 빅뱅' 기대한다 2019-09-08 17:31:08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미국의 디즈니는 방송사 ABC, 스포츠채널 ESPN은 물론 3차원(3D)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로 유명한 픽사, 마블코믹스, 루카스필름 등을 인수합병(M&A)한 데 이어 지난 3월에는 대표적인 영상물 배급사 21세기 폭스사를 713억달러(약 80조원)에 사들였다. 이를 통해 올해 말부터...
넷플릭스는 어떻게 세계 미디어 지형도를 바꿨나 2019-09-05 17:21:31
월트디즈니가 OTT 플랫폼 ‘디즈니플러스’를 출시하는 등 많은 공격이 이어질 전망이다. 저자들은 “오직 한 플랫폼이 주도하는 ‘넷플릭스의 시대’가 영원하지는 않을 것”이라면서도 “그러나 넷플릭스가 만들어 놓은 새로운 ‘시대’는 훨씬 오래갈 것”이라고...
여자 어벤져스 몰려온다…캡틴마블 이어 쉬헐크 등 줄줄이 출동 2019-08-31 04:14:40
월트디즈니가 안방극장을 향해 본격 침투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의 서비스 개시와 함께 첫 발걸음을 내디딜 것으로 보인다. 연예매체 쇼비즈 치트시트는 여성 히로인들이 이른바 'A-포스 팀'을 구성하게 될 것이라며 이들이 악당 타노스의 군대와 맞서 싸우는 최전선에 나서게 될...
디즈니+, 美서 월 6.99달러에 고화질 서비스…넷플릭스보다 싸 2019-08-27 03:09:22
디즈니+, 美서 월 6.99달러에 고화질 서비스…넷플릭스보다 싸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11월부터 미국 등에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플러스)'를 개시할 디즈니가 고화질(HD) 서비스를 월 6.99달러(약 8천490원)의 기본 상품으로 제공한다고 경제매체 CNBC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DB금투 "웨이브 OTT, 넷플릭스와 공존 성장 전망" 2019-08-22 09:10:14
월평균 3만원에 웨이브,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을 동시에 구독하는 사용자가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신 연구원은 웨이브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오리지널 콘텐츠가 중요하다"며 "내년 이후 300억-400억원 규모의 대작 자체 제작이 예상되는데 최근에는 대규모 제작비만으로는 시청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내기...
국내 최대 OTT 탄생…들썩이는 통신·콘텐츠株 2019-08-21 18:05:38
앞두고 있는 글로벌 OTT ‘디즈니플러스’의 한국 진출이 늦어질 것이란 관측은 웨이브의 출범 후 시장점유율 확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란 분석이다. 한 OTT 업계 관계자는 “디즈니플러스의 한국 진출은 빨라야 내년 하반기에나 가능할 것”이라며 “어떤 식으로 한국에 진출할지 결정하는...
"콘텐츠 제작에 2천억 투자…넷플릭스 독주 견제하겠다" 2019-08-21 17:09:55
OTT ‘디즈니 플러스’가 연내 출범하기 때문이다. 디즈니 플러스까지 국내에 진출하면 국내 OTT 시장이 잠식될 것이란 우려가 커지고 있다. 웨이브가 국내 드라마 제작에 직접 투자하는 것은 넷플릭스가 선보인 전략과 비슷하다. 넷플릭스는 tvN의 ‘미스터 션샤인’ ‘아스달 연대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