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영이 꺼리는 기업들…채용시 '남성 선호' 여전 2015-03-09 08:15:31
높은 업무를 더 잘 할 것 같아서’(50.7%), 여성의 경우 ‘업무를 꼼꼼하게 처리할 것 같아서’(67.5%)를 첫 손에 꼽았다.이어 남성은 △야근·출장이 많은 편이라서(37.3%) △책임감이 높을 것 같아서(31.3%) △조직에 잘 적응할 것 같아서(28.4%) 誰森?이탈이 적을 것 같아서(23.9%) 등이, 여성은...
男 결혼, 女 출산 포기…'5포세대' 2030은 웁니다 2015-03-03 08:07:58
50.7%) 포기가 가장 많았다. 남성은 가장 후순위가 대인관계(40%)인 반면 여성의 경우 연애(36.6%)로 차이를 보였다.10명 중 6명꼴로 첫 취업에 성공한 시점(29.9%)이나 취업 준비 시절(28.2%)에 이미 한 가지 이상 포기하기로 결정했다.‘모아놓은 돈이 없어서’(49.8%·복수응답), ‘현재 수입이...
아시아 주요 증시 혼조, 중국 기준금리 인하 속…中↓·日↑ 2015-03-02 11:39:20
2월 hsbc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 확정치는 50.7로 집계되며, 시장의 전망치(50.1)와 전월 수준(49.7)을 모두 웃돌았다. pmi가 50을 넘으면 경기 확장을, 50에 못 미치면 경기 위축을 뜻한다.반면 일본 증시는 투자심리가 강화되며 상승했다.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에서 닛케이225지수(닛케이평균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中 2월 HSBC PMI 확정치 50.7…전망치 상회 2015-03-02 10:57:18
hsbc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 확정치가 50.7로 집계됐다고 hsbc가 2일 밝혔다.이는 시장의 전망치(50.1)와 1월 수치(49.7)를 모두 웃도는 수치다.pmi가 50을 넘으면 경기 확장을, 50에 못 미치면 경기 위축을 의미한다.한경닷컴 산업경제팀 open@hankyung.com [접수중] 2015 한경 '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중국 2월 HSBC 제조업 PMI 확정치 50.7…전망치 상회 2015-03-02 10:46:17
중국의 2월 HSBC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확정치가 50.7로 집계됐다고 HSBC가 2일 밝혔다. 이는 시장의 전망치(50.1)와 1월 수치(49.7)를 모두 웃도는 수치다. PMI가 50을 넘으면 경기 확장을, 50에 못 미치면 경기 위축을 뜻한다. ykba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스마트폰 크기↑ 태블릿↓…소비자 선택은 2015-02-22 07:09:05
중 40인치 이상의비중이 50.7%로 집계돼 사상 처음으로 50%를 돌파했다. 앞서 2013년 40인치 이상 비중이 41.8%에 불과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1년새 9%포인트 가까이 상승했다. 40인치 이상 대화면 TV의 비중은 올해 55%, 2016년 60%, 2017년 62.6%, 2018년64.6%까지 올라갈 것으로 전망된다. 스마트폰의...
'이제 나혼자 산다'…국민 41% "결혼 안해도 OK" 2015-02-21 09:23:11
비율은 여성(43.2%)이 남성(34.3%)보다 높았다. 연령대별로는 결혼 적령기인 30대가 50.7%로 가장 높았고, 60대 이상은 20.8%로 낮았다.'결혼을 해도 좋고 하지 않아도 좋다'라는 답변 비율은 2008년 기준으로 27.7%에 그쳤으나 2010년 30.7%, 2012년 33.6%로 급격히 증가했다.같은 조사에서 이혼에 대해서도 상당...
국민 40% "결혼 안 해도 괜찮다"…인식 급변 2015-02-21 08:44:07
한 비율을 연령대별로 보면 30대가 50.7%로 가장 높았고, 60대 이상은 20.8%로 낮아 연령이 많을수록 결혼을 당연시하는 인식이 컸다. '결혼을 해도 좋고 하지 않아도 좋다'라는 답변 비율은 2002년만 해도 27.2%를보여 지금과 견해 차이가 컸다. 이 비율은 2008년까지도 27.7%로 큰 변화가 없다가 이후...
비쌀수록 잘 팔린다?··수입차 4대중 1대, 7천만원 이상 2015-02-16 10:25:44
등록된 수입차 브랜드 23개 중 한 대에 2억원을 훌쩍 넘는 슈퍼카 벤틀리가 전년 대비 96.3% 판매가 늘어 인피니티(148.8%), 피아트(129.4%)에 이어 성장률 3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고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브랜드인 랜드로버, 초호화 세단 브랜드인 롤스로이스도 각각 50.7%, 50.0%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비쌀수록 잘 팔린다…수입차 4대중 1대 7천만원 이상 2015-02-16 06:11:05
벤틀리가 전년 대비 96.3% 판매가 늘어 인피니티(148.8%), 피아트(129.4%)에이어 성장률 3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고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브랜드인 랜드로버, 초호화 세단 브랜드인 롤스로이스도 각각 50.7%, 50.0%의 가파른 성장세를보인 바 있다. ykhyun14@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