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천안 신부동에 부는 놀이존VR 바람 대단해 2017-11-17 10:18:01
게임방을 갖추고 수준 높은 가상현실 VR 룸게임을 즐김과 동시에 VR롤러코스터와 VR레이싱을 고루 갖추고 있어 익사이팅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여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일반 오락실 게임도 골고루 준비가 되어 있어 가상현실 게임과 다양한 오락실 게임을 체험하러 밀려드는 인파에 즐거운 비명을...
`우소보쇼` 우주소녀, 갯벌 위 비글미 발산…우주 예능감 폭발 2017-11-10 11:19:30
우주소녀는 깃발 힌트로 추리를 하며 오락실, 풍선게임방, 식당으로 최종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달렸다. 게임 결과, 미션 장소에 가장 늦게 도착한 분홍팀이 가장 먼저 미션을 성공해 1등에 한 발짝 다가갔다. 모든 팀이 미션을 성공하고 자신의 애착 해산물을 들고 달렸다. 최종 장소에 가장 먼저 도착하는 1등팀은...
"유해시설 막으라고 했더니" 광주 학교정화구역내 해제율 급증 2017-11-08 17:05:03
숙박업소는 10건 중 9건이, 당구장은 13건 중 11건, PC방은 34건 중 14건, 노래연습장은 12건 중 8건이 해제됐다. 심 의원은 "정화위원회가 제역할을 못해 매년 10%P 안팎으로 해제율이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PC방은 사행성 게임방으로 변질한 사례가 적지 않다"고 지적했다. nicepen@yna.co.kr (끝) <저작권자(c)...
[반갑다, 블라인드 면접③] 2017년 하반기 시사상식, 이건 꼭 물어본다 2017-10-31 17:10:00
초등학생들은 퍼즐이나 블록맞추기 등 게임방식을 이용해 컴퓨터 프로그래밍 원리를 배운다. 코딩이 중요한 것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지능형 로봇, 빅 데이터 분석 및 활용 등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변하는 모든 것이 ICT(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구현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중요성 때문에 영국,...
"도티 몰라요?"…젊은층 주류 문화로 떠오른 게임방송 2017-10-04 09:00:04
문화로 떠올랐다. 게임방송을 아는지가 '아재'와 그 이후 세대를 구분하는 기준이 됐다. 4일 IT(정보기술) 업계에 따르면 게임방송은 1990년대 후반 '스타크래프트' 열풍이 불던 때부터 존재했다. 당시에는 케이블TV의 소수 게임 채널을 중심으로 소비되는 '마니아 문화' 성격이 강했다. 2010년대...
캠프VR, 2017 코리아 VR 페스티벌 참가.. VR 서바이벌 원격 대전에 `시선집중 2017-09-20 14:55:43
기존 VR 게임방과는 차별된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며 이색 데이트코스, 새로운 놀이문화 공간으로 떠오른 `캠프VR`이 `2017 코리아 VR 페스티벌`(이하, 2017 KVRF)에 참가해 관람객과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캠프VR이 참여한 2017 KVRF는 9월 16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
[인터넷·게임]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동시접속 100만명…'올해의 게임' 노린다 2017-09-11 16:27:35
기존에 없는 게임방식을 꼽는다. 배틀그라운드는 100명의 플레이어가 고립된 섬에서 다양한 무기와 탈것을 활용해 최후의 1인까지 살아남기 위해 싸우는 게임이다. 높은 자유도를 부여하기 때문에 다양한 전략 수립이 가능하다. 불리한 상황에서도 많은 변수가 작용한다.이 같은 게임성은 게임 방송에서의 인기로 이어졌다....
"워너원 효과 누리자"…IT업계도 모델채용 '바람' 2017-08-14 10:30:00
높이기 위해 모델을 기용한 것으로 알려졌다.김소혜는 지상파 유일 게임방송인 ‘sbs 게임쇼 유희낙락’에서 메인mc로 활동중이다. 원스토어는 sbs유희낙락 프로그램의 미디어컨텐츠 파트너로서 다양한 모바일게임을 소개하고 있다. 이러한 점이 고려돼 모델로 발탁됐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인터넷·게임] 카카오 vs NHN엔터…끝나지 않은 '프렌즈팝' 갈등 2017-08-07 16:33:25
이유를 설명했다. 두 게임은 이름도 비슷하고 게임방식도 비슷해서 상표권을 등록해주기 어렵다는 얘기다.두 게임은 이름부터 비슷한 데다 여섯 가지 방향으로 진행하는 퍼즐게임 방식, 아이템 명칭 및 효과, 특수블록을 만드는 방법 등이 닮았다. nhn엔터는 카카오가 프렌즈팝콘을 내놨을 당시 “여러 면에서 비슷한...
"기기 비싸고 SW 적고"…국내 VR게임 경험률 10%대 그쳐 2017-08-07 06:00:02
답변이 많았다. 'VR 게임방 등 업소 기기'는 50.5%로 2위였고 게임기(46.6%), PC 관련 기기(24.1%)가 그 뒤를 이었다. 게임 업계에서는 국내 VR 게임의 보급이 느린 이유로 VR 하드웨어가 너무 비싸거나 무겁고 초기 관심을 북돋을 대작 소프트웨어(SW)가 부족하다는 점을 꼽는 경우가 많다. 예컨대 구글 데이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