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디오 플랫폼 '플로', 개방형 팬 커뮤니티로 변신…돈 버는 생태계 만들겠다" 2022-05-23 15:20:07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대표(사진)는 최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드림어스컴퍼니의 ‘두 번째 챕터’를 제대로 꾸며볼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2019년 MP3 디바이스 위주였던 기존 사업에 음원 스트리밍 사업 플로를 추가했다. 플로 이용자는 자체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기준으로 2019년...
'이게 돈 된다'…月1500만원 '대박 수익' 비결 [선한결의 IT포커스] 2022-05-05 09:45:25
돈 주는 플랫폼 속속드림어스컴퍼니의 오디오 플랫폼 플로는 오는 7월 서비스를 개방형으로 바꿀 예정입니다. 기성 음원을 듣는 플랫폼에서 누구든 음악이나 이야기 등 오디오 콘텐츠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장으로 바꾼다는 구상입니다. 플로는 이를 통해서 올 4분기께 서비스 내 ‘L2E’ 생태계를 조성하는 게...
임영웅, 이번에도 제대로 通한 ‘IM HERO’…독보적 행보 자랑 2022-05-04 14:45:08
진가도 발휘하고 있다. 유통사인 드림어스컴퍼니에 따르면, ‘IM HERO’의 국내외 선주문량을 집계한 결과(2일 기준) 총 100만장을 돌파했다. 또한 4일 임영웅의 ‘IM HERO’는 가온차트 Retail Album Chart(리테일 앨범 차트) 1위를 기록, 무서운 속도로 새 역사도 쓰고 있다. 발라드부터 트로트, 댄스, 힙합...
임영웅, '밀리언셀러'도 거뜬…"선주문 100만장 돌파·서버 폭주" 2022-05-03 13:50:48
어스컴퍼니는 "지난달 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임영웅의 첫 번째 정규앨범 '아임 히어로(IM HERO)'의 국내외 선주문량을 집계한 결과, 이날 기준으로 총 100만 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어 "2000년대 이후 솔로 음반 역사상 최다를 기록했다"고 부연하며 "예약 판매를 시작한 첫날에는 앨범을 구매하고자 하는...
'온라인 교육' 데이원컴 350억 2022-04-27 17:23:48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인 데이원컴퍼니는 시리즈D 투자 라운드로 350억원을 조달했다. 이번 투자엔 신세계그룹의 기업형 벤처캐피털(CVC)인 시그나이트파트너스와 한화생명, 미래에셋증권, 피에스텍 등이 참여했다. 누적 투자금은 650억원이다.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300억중고생 대상 온라인 과외 서비스인...
이번주 벤처캐피털 키워드는 '에듀테크'와 '자산'[VC브리핑] 2022-04-27 16:01:05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 350억 투자 유치 성인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인 데이원컴퍼니가 시리즈D 투자 라운드로 350억원을 조달했습니다. 이번 투자엔 신세계그룹 CVC(기업형 벤처캐피털)인 시그나이트파트너스와 함께 한화생명, 미래에셋증권, 피에스텍 등이 참여했습니다. 누적 투자금은...
드림캐쳐, 신곡 `MAISON`에 담은 환경 보호 메시지→지구 지키기 일환 기부로 선한 영향력 전파 2022-04-21 14:30:39
5000만 원을 기부했다. 21일 소속사 드림캐쳐컴퍼니는 "드림캐쳐가 환경기업 트리플래닛을 통해 학교 울타리 숲 조성 프로젝트에 ENTC와 공동으로 5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발매한 드림캐쳐의 정규 2집 Apocalypse : Save us(아포칼립스 : 세이브 어스)`는 어지러운 세계에서 모두를 위해 더...
래퍼 미란이, SNS로 전한 깜짝 근황→활발한 활동 행보 ‘기대 UP’ 2022-04-20 19:00:10
어스컴퍼니가 대중과 함께 만드는 음악 웹예능 ‘비밀:리에’(제작 와이낫미디어) 신규 프로젝트 음원으로 신곡 ‘Pick up your phone’을 발매했으며 4개의 에피소드로 작업기와 일상을 공개하며 팬들과 음악으로 소통했다. 미란이는 앞으로도 음악 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다채로운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2030, 브랜드에 충성 안해…대형 식품社 '봉지갈이' 머물면 도태 2022-04-20 17:27:58
시대’의 종말켈시 로빈슨 맥킨지&컴퍼니 파트너는 지난해 월스트리트저널과의 인터뷰에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는 명성 높은 브랜드를 버리고 새로운 브랜드를 선택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이후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가 붕괴됐다”고 진단했다. 한국도 사정은 비슷하다. 더 많이 검색하고, 까다롭게 고른다....
MP3·오디오로 이름 날렸던 아이리버, 로봇청소기 내놨다 2022-04-18 15:53:33
청소 예약을 설정할 수도 있다. 드림어스컴퍼니의 브랜드 아이리버는 오디오 기기 제조사였다. 2000년대 MP3로 유명했던 아이리버는 2014년 SK텔레콤에 인수된 뒤 2019년 드림어스컴퍼니로 사명이 바뀌었다. 지난해 11월 SK텔레콤의 인적분할을 거쳐 SK스퀘어의 자회사가 됐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음악 플랫폼 플로(FLO)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