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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K이노엔, 지난해 매출 소폭 하락 예상…수익성은 개선" 2024-01-11 15:07:32
개선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올해부터는 수익성이 크게 늘 것으로 예상했다. 정 연구원은 "케이캡은 올해 미국 임상종료와 하반기 허가신청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케이캡 판매 수수료율을 조정했으며 저마진 백신사업을 보령과 함께 마케팅 하는 등, 회사의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면세점 찬바람 언제까지…소매판매 13개월째 역대최장 감소 2024-01-11 06:33:27
비율을 징수하는 제도다. 수수료율은 매출액에 따라 0.1∼1.0% 수준(대기업 기준)이다. 정부는 2020∼2022년 매출분에 대해 특허수수료를 50% 경감했다. 이를 연장할 시 관세법 시행규칙 개정 대상이다. 정부는 오는 3월께 시행규칙 개정 전까지 면세점 업체들의 작년 영업실적 등을 검토해 경감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쿠팡 덩치 커졌으나 시장 성장지속 의문…과로사·수수료 논란도 2024-01-10 06:01:02
수수료율이 27.5%로 가장 높다. 이는 업계(12.3%)의 두 배가 넘는 수치다. 쿠팡은 최근 최대 수수료율 관련 보도를 한 매체를 상대로 법적 대응에도 나섰다. 앞서 쿠팡은 햇반 등 주요 제품 납품가를 둘러싸고 CJ제일제당이나 LG생활건강 등 제조 기업들과도 대치해왔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로켓 올라탄 소상공인 21만명…8년 만에 17배 2024-01-02 18:14:04
관련 쿠팡에 입점한 수수료율 보도 내용에 대해 사실 확인 결과 일반적인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수수료는 45%가 아니라 4~10.9%(공시수수료율)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한편 쿠팡 측은 「실질수수료율과 관련하여 쿠팡의 경우 판매수수료율을 산정하는 특약매입 거래 비중이 8.5%에 불과하고, 거래형태가 다른 회사와 달라...
아마존, 성장후 셀러 압박 '돌변'…쿠팡도 따라할까 2024-01-02 18:13:09
2022년 시장점유율은 24.5%(온라인 소매판매액 기준)였다. 업계에서는 “쿠팡이 점유율 30%를 넘어 독보적 지위를 확보하면 아마존처럼 수수료율을 대폭 올리는 식으로 셀러(판매자)를 압박할 가능성도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쿠팡과 같이 아마존에 올라오는 상품은 아마존 직매입 상품과 일반 셀러가 판매하는 상품으로...
"팔면 팔수록 수수료 늘어나"…'쿠팡의 늪'에 빠진 중소 셀러들 2024-01-02 18:12:15
관련 쿠팡에 입점한 수수료율 보도 내용에 대해 사실 확인 결과 일반적인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수수료는 45%가 아니라 4~10.9%(공시수수료율)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한편 쿠팡 측은 「실질수수료율과 관련하여 쿠팡의 경우 판매수수료율을 산정하는 특약매입 거래 비중이 8.5%에 불과하고, 거래형태가 다른 회사와 달라...
무이자 할부가 자꾸 사라지는 이유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3-12-29 07:00:00
중 하나입니다. 카드사들의 본업은 신용판매, 즉 가맹점 수수료를 통해 수익을 얻는 구조입니다.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라 3년에 한 번씩 원가를 책정해 수수료율을 조정하는데, 가맹점 수수료는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강조하는 정부의 압박에 사실상 '공공재'가 되면서 매년 인하돼왔습니다. 현재 전체 가맹점의 약...
"1등 제품이라고 우대할 수 없다"…납품사 무한경쟁 시키는 쿠팡 2023-12-21 17:49:52
국내 유통산업사(史) 최장기 ‘제판(제조·판매) 전쟁’이란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이마트만 해도 2010년 3월 대규모 할인 행사에 농심 ‘신라면’이 불참하면서 힘겨루기가 있었지만, 이틀 만에 타협으로 마무리됐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쿠팡·CJ제일제당 간 갈등의 이유는 판매장려금, 물류비, 광고비 등을 포함한 총...
상생금융 열풍에 물 건너간 카드수수료 현실화 2023-12-21 17:35:51
수수료율을 조정하도록 2012년 제도가 도입됐는데, 이 제도 도입후 현재까지 카드수수료는 소상공인 부담 완화 일환으로 무려 14차례나 인하됐습니다. 이에 카드사들은 비용절감의 일환으로 무이자 할부와 같은 카드 혜택을 줄여왔습니다. 문제는 최근 시장금리 상승으로 카드사들의 조달비용 부담이 커지고, 건선성...
온라인쇼핑몰 수수료 12% 넘어서…판매장려금·반품 경험도 증가 2023-12-20 12:00:01
넘어서…판매장려금·반품 경험도 증가 2022년 유통거래 실태조사…중견기업, 대기업보다 수수료 4.9% 더 내 (세종=연합뉴스) 박재현 기자 = 온라인쇼핑몰에 입점한 납품업체가 지급하는 실질 수수료율이 전년보다 올라 12%를 넘어섰다. 유통업체에 판매장려금을 지급하거나, 반품을 경험한 납품업체의 비율도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