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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극 '푸른배 이야기', 왜색 무대·과장된 웃음코드 버거워 2013-03-21 17:22:40
때론 애잔한 감동을 주고 때론 웃음을 준다.하지만 성공한 작가로 30년 만에 마을을 찾아온 통통배 선생이 토해 내는 상실감의 공감대는 크지 않다. 무엇보다 사실성이 떨어진다. 이 작품의 원작은 도쿄 근처 한 어촌마을을 다룬 소설이다. 정의신은 이 소설을 일본에서 무대화했고, 이를 다시 한국 배경으로 각색해 무대에...
코스콤, 금융투자업계 CIO 초청 행사 개최 2013-03-21 16:50:50
개선과 신규 서비스 전략으로 구성됐습니다. 우주하 코스콤 사장은 "고객참여 마케팅의 일환으로 금융투자 업계 CIO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이날 초청된 김학수 금융위원회 과장은 `자본시장통합법 개정에 따른 금융투자업계 변화`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용어설명 SOR : Smart...
신세계백화점, 여성이 행복한 일터 변신 2013-03-21 15:18:40
2단계로 여성 인재의 질적 확대를 위해 간부(과장급) 승격자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가기로 했습니다. 최근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20대 여성의 경제활동참가율은 62.9%로 남성을 처음으로 앞질렀지만, 30대 여성의 경제활동참가율은 56.0%로 남성(93.3%)에 비해 크게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 점을...
미국·유럽지역 특허취득 절차 간소화 2013-03-21 11:23:23
경우라도 한국 특허청이 미국 특허청보다 먼저 심사를 하면 미국의 PPH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대상범위를 넓혔다. 이는 출원 순서에 상관없이 먼저 심사를 한 특허청의 심사결과를 상대국 특허청에서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다. 권규우 국제협력과장은 "미국 내 우리 기업의 특허출원이 증...
행정소송법 30년만에 전면 개정 2013-03-20 17:10:59
거부처분 취소를 요구하거나 부작위(하지 않는 것) 위법 확인에 대한 소송만 가능했다.행정소송을 낼 수 있는 자격(원고 적격)도 확대된다. 현행법은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사람으로 한정했지만 이를 ‘법적 이익’으로 바꿨다. 이에 따라 법률 외에 하위 법령에 따라 권익을 침해받은 사람도 소송을 걸 수 있게 됐다....
지경부, 일자리 중심 창조경제 추진 2013-03-20 16:06:54
<인터뷰> 김남규 지식경제부 산업기술개발과장 "올해부터 하는 ATC사업의 고용창출효과가 다른 사업보다 우수하기 때문에 세계적인 기업으로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예산을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지식서비스기업의 경우 매출액 기준 신청자격을 기존 50억 원에서 30억 원으로 완화해 문턱을 낮췄습니다. 이를 통해...
[★★화보] 하정우, 수트 입고 먹방 종결 “침샘폭발 주의” 2013-03-20 13:59:02
하나인 만큼 하정우의 화보 나들이는 대중에 신선함을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화보에서 하정우는 수트로 연출한 마초적인 분위기에 더해 음식 소품을 활용해 익살맞은 표정을 지어내며 이중적인 매력을 발산했다. 도시적인 느낌의 고급 수트에 최고급 시계와 주얼리를 착용한 그가 이마에 총을 겨눈 채 어디론가...
연극 '푸른배 이야기' 리뷰 2013-03-20 13:27:47
때론 애잔한 감동을 주고 때론 웃음을 준다.하지만 성공한 작가로 30년 만에 마을을 찾아온 통통배 선생이 토해 내는 상실감의 공감대는 크지 않다. 무엇보다 사실성이 떨어진다. 이 작품의 원작은 도쿄 근처 한 어촌마을을 다룬 소설이다. 정의신은 이 소설을 일본에서 무대화했고, 이를 다시 한국 배경으로 각색해 무대에...
인터넷쇼핑몰 "`짝퉁' 판매시 구매가의 110% 배상" 2013-03-20 12:00:28
과장 광고하는 사례가 많기 때문이다. 허위·과장광고 등으로 소비자를 유인하거나 계약 내용을 임의로 바꿔 소비자피해가 발생하면 구매대금 전부를 돌려줘야 한다. 쿠폰 등의 유효기간이 지나도 70%이상을 환불한다. 공정위 이숭규 전자거래팀장은 "협약을 체결한 업체들의 자율준수 여부를 점검해 준수율을...
"플라스틱 용기 찜찜하셨죠?"…대법 '글라스락 광고' 비방 아니다 2013-03-19 17:01:43
식기가 인체에 해롭다는 우려를 갖게 하는 내용을 광고했지만 이는 현실적으로 존재하는 소비자들의 우려에 기초해 구매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것”이라며 “이를 비방광고로 판단한 원심은 법리를 오해했다”며 사건을 서울고법으로 돌려보냈다고 19일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삼광유리(주)가 2006년 11월부터 2009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