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건 못 참지"…잠들기 전 야식만큼 '치명적인 유혹' [조미현의 Fin코노미] 2024-05-23 10:11:45
홈쇼핑과 라이브 방송을 이용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각각 20%와 24%로 나타났습니다. 온라인 쇼핑 이용 주기는 주 1~2회 53%였고 △주 3~4회 28% △주 5~6회 12% △주 7회 이상 7%였습니다. KB국민카드 데이터사업그룹 관계자는 "전통의 TV홈쇼핑과 새로운 쇼핑 채널로 떠오른 라이브 방송의 이용 고객 분석을 통해 연령대에...
"TV홈쇼핑·라이브방송 매출 제일 많은 시간은 잠들기 전" 2024-05-23 10:04:54
홈쇼핑, 라이브방송에서 가장 많은 매출액이 발생하는 시간대는 잠들기 전 밤 시간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온라인 쇼핑 업종 중 TV홈쇼핑, 인터넷 라이브 방송을 중심으로 신용·체크카드 매출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고객 패널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HDC랩스 "스마트홈 시장 커져…B2C 서비스 개발" 2024-05-19 18:52:10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간 AIot(인공지능융합기술) 플랫폼 기업으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부동산 상업용 공간 관리 플랫폼인 ‘인사이트’를 선보였다. 건물의 모든 관제 상황을 빅데이터화하고 24시간 분석하면서 누수, 화재, 불법침입 등의 문제를 예측하고 사전에 방지해준다. 고척 아이파크, 국민은행...
KT알파 쇼핑 "'4060' 친화형 방송으로 개편…혜택·편의성↑" 2024-05-16 13:35:10
= 데이터 기반 홈쇼핑 채널 KT알파 쇼핑은 주 고객층인 4060세대의 쇼핑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방송 영상의 양적·질적 변화를 꾀했다고 16일 밝혔다. KT알파 쇼핑은 지난 1월 박승표 대표가 취임한 이후 방송 경쟁력 확보를 위해 ▲ 정보 제공 방식의 변화 ▲ 방송 영상의 조화 ▲ 기획 프로그램 확대를 추진해왔다. 우선...
쇼핑엔티, 중소기업 제품 판로 개척·활성화에 주력 2024-05-15 16:19:43
데이터홈쇼핑(T커머스) ‘쇼핑엔티’를 운영하는 티알엔(대표 한상욱·사진)은 ‘2024 국가 ESG 우수기업’에서 ESG동반성장 부문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중소기업의 판로 지원과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쇼핑엔티는 홈쇼핑 방송의 70% 이상을 중소기업 상품으로 편성하고 있으며, 더 많은...
KT알파, 1분기 영업이익 87억원…작년 동기보다 425.5% 증가 2024-05-13 16:44:43
58.8% 증가했다. KT알파의 사업은 T커머스(데이터홈쇼핑)와 모바일상품권, 콘텐츠미디어 등 3개로 나뉜다. KT알파는 T커머스 사업의 취급고 성장과 모바일상품권 사업 매출 확대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취급고는 홈쇼핑 TV 방송 등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한 상품 가격의 총액을 뜻한다. KT알파의 T커머스 사업...
"HDC랩스 시총 1조 될 겁니다"…'28년 삼성맨' 대표의 자신감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5-12 07:00:01
개선과 AI(인공지능)와 데이터 기술 투자가 점점 성과를 낼 것이다”고 자신했다. 그 근거로 “작년 부동산 상업용 공간 관리 플랫폼 ‘인사이트’를 내놨는데, 고척 아이파크·KB국민은행 본점·안랩·롯데홈쇼핑 등 100여개 사업장에서 시설물 관리를 위해 사용 중이다”며 “거주용 공간 관리 플랫폼 ‘인베이스’까지...
[게시판] 태광 계열 채널 쇼핑엔티, ESG 동반성장 우수기업 선정 2024-05-10 13:59:16
선정 ▲ 태광그룹 미디어계열사 티알엔은 데이터홈쇼핑 방송 채널 쇼핑엔티가 10일 '제18회 국가지속가능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콘퍼런스'에서 동반성장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쇼핑엔티는 중소기업 판로 개척과 매출 활성화를 위해 방송의 70% 이상을 중소기업 상품으로 편성하고 있다. 한상욱 티알엔...
SK스토아, 1분기 영업이익 13억원…작년 동기 대비 367%↑ 2024-05-08 14:54:56
= 데이터 기반 홈쇼핑업체 SK스토아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3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 2억8천만원보다 367%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SK스토아는 지난해 4분기 영업손실을 낸 부진을 털고 한 분기 만에 흑자 전환했다. 고효율 중심의 상품 방송을 편성하고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한 게 영업이익 개선에 도움이 됐다고...
KT알파 쇼핑, '스타셰프'와 협업한 식품 전문방송 선봬 2024-05-08 11:42:55
= 데이터 기반 홈쇼핑 채널 KT알파 쇼핑은 고객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주고자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식품 전문 프로그램 '화끈하게 쏜다! 셀럽의 선택'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에드워드권, 빅마마 이혜정, 임성근, 김하진 등 스타셰프의 조리 비법과 노하우가 담긴 인기 식품을 매주 목요일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