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 도쿄서 '한류박람회'…개막식에 2만 관중 몰려 2024-10-13 11:00:00
알리는 박람회에는 국내 기업 128곳, 일본 바이어 300곳 등 총 42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산업부는 도쿄 한류박람회를 통해 K-푸드, K-뷰티, K-굿즈 등 소비재와 서비스,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의 우수성을 일본 바이어들에게 알리고 한국 상품의 우수성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알린다는 계획이다. 조익노 산업부...
인하대 GTEP사업단, 도쿄 다이어트&뷰티 페어 참가 2024-10-11 16:44:09
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GTEP 사업단)이 일본의 뷰티 박람회인 ‘도쿄 다이어트&뷰티 페어'에 참여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11일 밝혔다. 도쿄 다이어트&뷰티 페어는 일본 도쿄에서 매년으로 열리는 화장품 ·미용장비·스킨케어 비즈니스 트레이드 행사다. 전 세계 뷰티 분야의 20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이번 행...
"한류로 수출 문 연다"…일본 도쿄서 12∼13일 '한류박람회' 2024-10-11 06:00:01
K-팝 콘서트에 앞서 열려 콘서트 관람객도 박람회를 참관할 예정이다. 산업부는 도쿄 한류박람회를 통해 K-푸드, K-뷰티, K-굿즈 등 소비재와 서비스,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의 우수성을 일본 바이어들에게 알리고 한국 상품의 우수성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알린다는 계획이다. 조익노 산업부 무역정책관은 "일본은...
카디뷰, 배우 설인아와 3년 연속 전속모델 재계약 2024-10-04 10:00:05
천혜의 자연 브라질에서 자란 아사이베리의 보습력과 향기를 담은 프리미엄 헤어에센스로 건강한 모발 관리에 도움을 준다. 한편, 카디뷰는 오는 11월 홍콩에서 열리는 코스모프로프 뷰티 박람회에 참가해 대표 열펌제 ‘서프라리스’를 해외 바이어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박람회에서는 열펌 시연을 통해 제품의...
윤상현 콜마 부회장 "K뷰티 혁신…성공 생태계 완성" 2024-10-02 17:42:47
K뷰티 성공 요인으로 “혁신에 기반한 연구개발(R&D) 역량과 온라인 중심의 젊은 소비자 확대, 일상을 책임지는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군”이라고 강조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서울뷰티위크는 서울시와 국내 뷰티기업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하는 대표 뷰티박람회다. 1일부터 사흘간 DDP를 비롯해 서울 명동·홍대·강남역...
문체부·관광공사,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서 한국관광 홍보 2024-09-27 09:52:47
한국관광공사는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일본 최대 규모 여행박람회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한국 홍보관은 이번 엑스포 출전 부스 중 가장 큰 규모로 꾸려졌다. 지방자치단체와 관광업계 등 28개 기관이 함께했다. 관광공사는 '한국으로의 한 걸음'이라는 슬로건 아래 정면은...
SBA·뉴즈, 2024 서울콘에서 '커리업 컨퍼런스' 공동 개최 협약 2024-09-23 15:12:01
밝혔다.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서울콘은 인플루언서 박람회로, 지난해 전 세계 58개국 3천여 명의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시민 10만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종료된 바 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와 김가현 (주)뉴즈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해 '커리UP(業), Car...
에이피알, 중국·홍콩 뷰티 박람회 참가…"중화권 공략" 2024-09-19 08:31:24
에이피알, 중국·홍콩 뷰티 박람회 참가…"중화권 공략"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에이피알은 지난달 15∼17일 중국 항저우에서 진행된 뷰티 소비재 박람회 '2024 이메이샹'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메이샹은 매년 8월 열리는 뷰티 관련 소비재 박람회다. 제조, 유통, 마케팅 등 뷰티 사업 관계자 5만여...
[데스크 칼럼] 'K웨이브 축제' 제대로 준비하자 2024-09-18 17:46:09
K뷰티, K푸드, K패션 등과 관련한 비즈니스를 아우르는 행사를 3~4일간 개최하는 게 핵심이다. “‘한국의 6월’ 하면 떠올릴 수 있는 랜드마크급 K콘텐츠 행사를 만들겠다”는 게 문체부 설명인데,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무엇보다 엔터업계와의 협업이 긴요하다. 보통 6개월~1년 단위로 해외 공연 스케줄을 짜는 K팝...
코트라, 도쿄 한류박람회 홍보대사에 배우 이성경 2024-09-12 14:00:03
호텔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는 150여개 한국 기업이 참가해 350여개 일본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유통망 협업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 판촉전, K-뷰티 메이크업 쇼, K-푸드 쿠킹 쇼 등 부대행사도 열린다. 특히 올해 박람회는 총 14팀의 양국 가수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