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성비 열풍 내년에도 이어진다…보쌈&찌개 등 복합점포도 주목 2016-12-18 14:32:26
같은 디저트류로 객단가를 높일 수 있다.강병오 중앙대 산업창업경영대학원 겸임교수는 “디저트 메뉴 개발이나 특별한 서비스 제공 등 소비자들이 매장을 방문할 만한 가치를 추가로 제공해야 한다”고 조언했다.○복합형 점포 증가…배달도 늘어한 점포에서 두 가지 이상 아이템을 취급하는 복합 점포도 ...
저가·대용량·가성비 열풍…도시락·코쿤문화도 인기몰이 2016-12-11 14:55:16
올 창업시장 키워드 [ 노정동 기자 ] 올해 창업시장은 지속되는 경기 불황과 과당 경쟁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올해 창업시장을 키워드로 정리해 본다.올해 창업시장을 달군 키워드는 ‘가격 대비 성능(가성비)’이었다. 가격 대비 품질이 높아야 한다는 소비 트렌드에 대한 대응이었다. 특히 ‘저가’...
[한국형 MBA ] 3개 과정·17개 전공 트랙…국내 MBA 중 가장 세분화 2016-10-04 16:26:59
진학에 관심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장석권 한양대 경영전문대학원 원장은 “매 학기 교수와 재학생, 졸업생들이 ‘경영전문대학원장과 학생과의 대황의 장’을 열어 끈끈한 유대관계를 이어가고 있다”며 “동문 전체로 구성된 경영연구동호회, 밴드동호회, 와인동호회, 승마요트동호회 등 ...
뜨는 맘스터치, 지는 크라제버거…토종 수제버거의 '명암' 2016-09-27 19:30:20
중앙대 산업창업경영대학원 겸임교수는 “브랜드 이미지가 제대로 형성되지 않았을 때 고가 정책을 쓰는 것은 위험하다”며 “재구매율이 떨어지는 데다 매장이 많아지면 본사가 관리하기 더 힘들어진다”고 지적했다.고은빛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다산경영상]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 '건설관리' 불모지서 창업…20년만에 세계 50국 '역진출' 2016-09-27 19:10:43
건설산업 선진화를 위한 산·학·연 공동 연구를 주도해 《일류 발주자가 일등 건설산업 만든다》 등 21권의 책도 발간했다.김종훈 회장 프로필△1949년 경남 거창 출생 △1973년 서울대 건축학과 졸업 △2001년 서강대 경영대학원(mba) 졸업 △1973년 한샘건축사무소 입사 △1984년 삼성물산 품질안전실장...
[Global CEO & Issue focus] '인도판 정주영'의 2세 무케시 암바니 릴라이언스그룹 회장, "할 수 있다" 도전의 DNA 물려받아 2016-09-22 16:36:15
화학공학을 전공한 무케시는 미국 스탠퍼드대 경영대학원(mba)을 1년 다니다 인도로 돌아와 24세(1981년)부터 회사에서 일했다. 동생 아닐은 뭄바이대에서 기초과학을 전공한 뒤 미국 펜실베이니아대에서 mba를 마치고 역시 24세(1983년)에 릴라이언스 공동 최고경영자(ceo)로 입사했다. 형제는 1986년 심장마비 후 몸이...
겨울엔 어쩌려고…월 100개씩 생기는 저가주스점 2016-09-01 17:42:31
창업하는 데 평균 5180만원이 들고 킹콩쥬스는 4450만원의 창업비용이 든다고 알려졌다. 또 커피에 비해 제조가 쉽고 창업 교육 기간도 짧다고 업체들은 설명한다.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런 장점만 믿고 저가주스 가맹점을 내는 건 위험하다고 조언한다. 강병오 중앙대 산업창업경영대학원 겸임교수는 “저가주스 가격이...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경영·공학능력 겸비 인재 육성, 최고 석학 배출하는 명문사학 2016-08-30 16:22:38
기술사업화 인력 양성 등으로 요약된다.대학원은 산업계의 핵심 리더와 기술경영학 분야 최고 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해 △유망 분야 특성화 교육체계 구축 △산업현장 밀착형 실전 교육 △기술사업화 에코시스템(eco-system) 구축 △다양한 국제협력 네트워크 조성 등에 주력하고 있다.우선 특성화 교육체계 구축 차원에서...
코닥·노키아의 몰락…'달콤한 관성' 깨지 못하면 파괴당한다 2016-08-05 17:37:03
말하곤 한다. 클레이턴 크리스텐슨 하버드 경영대학원 교수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다소 의외의 답이 돌아온다. 선도기업이 실패하는 것은 그들이 자만해서가 아니고, 오히려 ‘열심히 해서’라는 것이다. 그것도 너무 열심히 해서라는 것인데, 문제는 이미 세상이 바뀌고 있고 새로운 게임의 룰이 등장하고 있는데...
[Global View & Point] 기업성장의 열쇠 '비전' 2016-06-30 16:43:11
기술력을 중심으로 소재산업 진출을 꾀하고 있다. ‘beyond 종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구체화하고 있다.기업의 시각에서 볼 때 모든 시장은 끝없이 넓어졌다가 점점 좁아질 것이다. 기업이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외적인 변화도 있을 것이다. 세계화, 기술발전, 환경변화 등으로 시장 자체가 줄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