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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세계경제포럼 'AI 동맹'…판교에 인공지능 혁신센터 2024-09-24 18:31:52
11월엔 경기 포천 관인면 작은도서관 99㎡ 부지를 활용해 ‘AI 시니어 돌봄타운’을 조성한다. AI 말벗서비스, AI 기반 안부 확인, AI 의료 상담 등을 순차적으로 구현할 방침이다. 전체 인구의 47%가 65세 이상인 관인면에 AI 상담원이 전화를 걸고 3분까지 대화하는 등 노인 돌봄에 AI 기술을 접목할 계획이다. 오유림...
금융사들, 코스콤 AI콜센터 속속 도입 2024-09-23 17:18:46
AI 가상 상담원, 생성형 AI 이용 환경 등을 종합 제공하는 고객 상담 솔루션이다. 2021년 첫선을 보였다. 코스콤은 최근 AICC 도입을 중소 금융사로 확대하고 있다. BNK투자증권은 AICC 관련 서비스를 올 연말까지 시행할 계획이다. 코스콤은 BNK투자증권의 고객 상담 데이터를 활용해 AI 콜센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아동보호 상담원 지원 2024-09-12 17:21:28
충북 제천에서 전국 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원 200명을 대상으로 ‘아이케어 업’ 행사를 열었다. 아이케어 업은 아동보호 기관 상담원들이 직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현대차그룹의 새 사회공헌 활동이다. 행사 마지막 날 가정 상담 전문가인 오은영 정신의학과 박사가 ‘모두가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방법’을...
"대검찰청 XXX 사무관입니다"…수십억 뜯어낸 보이스피싱범 결국 2024-09-12 12:00:15
친황다오 소재 콜센터 말단 상담원으로 보이스피싱 범행에 처음으로 가담했다. 중국 다롄, 칭다오 등 여러 지역 콜센터 조직을 거쳐 한국인 팀장으로 근무 후 콜센터 운영 방법을 학습했다. 이를 바탕으로 기존 콜센터 조직원을 영입해 지난 2월 중국 싼야에 자체 콜센터를 조직했다. 이들은 검찰수사관, 검사나 금융감독원...
현대차그룹, 아동보호기관 상담원 지원행사 '아이케어 업' 개최 2024-09-12 09:18:28
새 사회공헌 활동이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행사에서 상담원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돕고자 컬러 아트 테라피, 토크 콘서트, DIY(Do It Yourself·손수 제작)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가정 상담 전문가인 오은영 정신의학과 박사가 '모두가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방법'을 주제로 특강하고...
중증 치매 어르신에 요양관리사 '2인1조 돌봄' 2024-09-09 18:07:35
이상씩 운영하겠다는 구상이다. 돌봄 전문 콜센터 ‘안심돌봄 120’도 다음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국번 없이 120(다산콜센터)으로 전화해 추가적으로 특정 번호를 누르면 전문 상담원과 연결된다. 전화가 어려운 시민을 위해 카카오톡 상담센터도 마련할 예정이다. 중증 치매 등 전문적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에겐 요양...
신한투자증권, 65세 이상 시니어 전용 상담센터 신설 2024-09-09 10:18:17
상담원이 고령 투자자의 이해도에 맞춰 증권과 관련한 상세한 설명과 고객의 투자 성향과 목표를 반영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증권 업무 외에 앱 관련 문의 등 기타 상담은 온라인 상담으로 가능하고, 디지털 프라이빗뱅커(PB)들의 시황 및 종목 관련 투자 조언을 받을 수 있는 투자 상담 서비스도 가능하다. 양진근...
"디지털 성범죄 등 온라인 피해 국민콜 전화해도 원스톱 상담" 2024-09-04 13:15:11
곧바로 온라인피해365센터(☎142-235) 상담원에게 연결되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온라인피해365센터는 디지털 성범죄·사이버 금융범죄 등 온라인에서 일어나는 피해에 대해 상담원이 심층 상담을 하고 사후 관리를 지원하는 피해 구제 센터로 2022년 5월 문을 연 이후 지난달 말 기준 누적 상담 4천670건을...
공정한 성희롱·괴롭힘 조사센터 출범, 치우침 없는 공정한 조사 기대 2024-09-04 11:30:01
고충상담원 등의 트라우마 치유를 돕는 상담지원도 병행한다. 상담에는 전 해바라기센터 부소장을 역임한 성폭력 상담사 박주영 박사와 전 롯데그룹 상무출신으로 활발한 코칭활동을 하고 있는 제이코칭리더십 정선미 대표가 함께 한다. 코칭 그 외에도 고충처리 전반에 있어 필요한 상담지원부터 관련 매뉴얼 고도와같은...
KT, 간편결제 누적결제 5년만에 2조 넘겨 2024-09-02 14:04:46
일일이 입력하거나 상담원을 통해야 했다. 간편결제에 익숙한 20~30대를 중심으로 서비스 이용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회사 간편결제 통신 요금 납부 서비스 이용자의 80%가 20~30대로 집계됐다. 회사 관계자는 “비대면을 선호하는 MZ 세대의 특징이 통신 요금 납부 형태에서도 두드러졌다”며 “상담원을 통하지...